검색

[예스24 자기계발 MD 강현정 추천] 좋은 운을 끌어당기는 법

『운의 알고리즘』 『뭘 해도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과연 운 좋은 사람은 타고나는 것일까? 하는 일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결은 무엇일까? 부와 행복을 누리는 운명은 따로 있는 것일까? (2021.06.25)

언스플래쉬

무슨 일이든 잘 풀리는 사람을 보고 우리는 ‘운이 좋다’고 말한다. 과연 운 좋은 사람은 타고나는 것일까? 하는 일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결은 무엇일까? 부와 행복을 누리는 운명은 따로 있는 것일까? 

인생에는 우리의 통제권을 벗어난 여러 변수들이 존재한다. 다시 말해, 실력과 노력이 다가 아니라는 것이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노력’이라는 필요조건에 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불운을 피하고 행운을 끌어당기는 능력이 필요하다. 



『운의 알고리즘』

 정희도 저 | 소울소사이어티



『운의 알고리즘』은 구독자 수 23.5만 명의 유튜브 채널 ‘타로마스터정회도’의 운영자이자, 국내 최고의 타로마스터 정회도가 지난 15년간 15,000여 명의 사람들을 상담하며 쌓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한 ‘운과 운명의 작동원리’를 다룬 책이다. 운과 운명을 결정짓는 근본 원리에서부터 운의 흐름을 읽고 미래를 준비하는 법, 행운을 끌어당기고 불운을 피하는 비책에 이르기까지 잘될 운명으로 가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궁극의 지혜들을 한 권에 담았다. 그간의 상담 사례들을 예시로 들어가며 실생활에서 즉시 적용해 부와 행복을 끌어올릴 수 있는 실천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저자의 차분하고 단계적인 설명을 따라가다 보면, 책을 다 읽고 덮는 순간 대운의 흐름 위에 올라선 듯한 든든한 기분이 든다. 

“당신의 운을 믿고 따라가세요, 잘될 운명입니다.”



『뭘 해도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우에니시 아키라 저/박재영 역  | 센시오



심리학 박사이자 『뭘 해도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의 저자는, 운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말한다. 저자는 ‘운이 좋아지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오랜 시간 운 좋은 사람들을 조사했고, 그 결과 일상 속 작은 습관이 운을 끌어당기고 있었다고 말한다. 일상에서 생각하고, 말하고, 사람을 만나는 등의 사소한 습관이 주변의 좋은 기운을 끌어당기고 이런 하루가 쌓여 운이 좋은 사람이 된다는 것이다. 책 속에는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공통된 운 습관들이 담겨있다. 책에 소개된 습관 중에서 가장 쉬워 보이는 습관 한 가지를 골라 해보길 바란다. 그리고 자신에게 생기는 변화를 느껴보길 바란다. 다른 습관을 하나씩 늘려가다 보면, 머지않아 당신도 ‘뭘 해도 잘되는 사람’이라는 소리를 듣게 될 것이다.



『실력과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당신에게』

로버트 H. 프랭크 저/정태영 역 | 글항아리



누군가 사회적으로 성공하려면 세 가지가 필요하다. 실력, 노력 그리고 행운. 경쟁이 격렬한 우리 시대에 최종 승자 그룹 안에 들기는 무척이나 어렵다. 경쟁자 수가 많으면 재능 수준이 최고에 가까운 사람 또한 많기 마련이고, 전체 성과에서 행운이 아주 작은 부분만 좌우한다고 해도 가장 운이 좋은 사람이 결국 승리하게 된다. 그런데 사람들은 의외로 ‘운’을 인정하지 않는다. 자신의 실패를 설명할 때는 운이 나빴다고 말하는 반면, 성공의 요인을 짚을 때는 행운의 영향을 과소평가한다. 정말 그럴까? 『실력과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당신에게』는 승자 독식 시장에서 행운이 중요한 이유와 행운과 능력에 대한 그릇된 믿음이 사라지지 않는 이유, 그리고 행운을 인정하는 이들이 그것을 어떻게 타인과 공유해 나갈 것인가에 대해 논한다.



운의 알고리즘
운의 알고리즘
현존 정회도 저
소울소사이어티
뭘 해도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뭘 해도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우에니시 아키라 저 | 박재영 역
센시오
실력과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당신에게
실력과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당신에게
로버트 프랭크 저 | 정태영 역
글항아리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강현정(도서MD)

오늘의 책

서재가 전시관이 되는 마법

미술사학자 최열, 30여 년 연구 집대성. 총 1,520페이지, 수록 그림 1천 장을 훌쩍 넘는 대작이 탄생했다. 조선을 그린 그림에서 조선 사람의 이야기, 사유, 옛 한반도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옛 그림으로 본' 시리즈는 당신의 서재를 고급 전시관으로 바꿔놓을 것이다.

고수의 투자 습관

'임장의 여왕' 앨리스허의 부동산 투자 습관을 담았다.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며 정립한 일주일의 루틴부터 습관을 투자로 연결하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작지만 꾸준한 투자 습관을 통해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를 위한 안목을 키우고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보자.

신화, 신 그리고 인간의 이야기

서양 고전 열풍을 이끈 서울대 김헌 교수가 들려주는 그리스 로마 신화. 나르키소스부터 테세우스까지, 26가지 신비로운 이야기를 『신화의 숲』에 담았다. 베스트셀러 『철학의 숲』, 『고전의 숲』을 이어 오랜 역사를 버텨내고 살아남은 신화의 세계로 들어가보자.

사랑과 우정 사이를 자유롭게 출렁이는 감정의 모험

불꽃같은 삶을 살았던 시몬 드 보부아르의 미발표 유작. 사랑과 동경의 대상이었던 친구 ‘자자’의 이야기를 다룬 자전 소설로 백수린 소설가의 국내 첫 완역을 통해 마침내 출간되었다. 시대와 장소를 초월한 우정과 사랑의 순간을 섬세하게 포착해냈다. 희귀 화보와 친필 편지까지 수록한 작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