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KT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마음을 담은 클래식

음악을 사랑하는 마음을 듬뿍 담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클라라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을 들을 수 있는 흔치않은 기회 (2021.06.16)


음악을 사랑하는 마음을 듬뿍 담은 6월의 마음 클래식

이른 더위가 기승인 6월, 한낮의 더위를 식혀줄 음악회가 찾아온다.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6월 25일(금) 오전 11시 KT와 함께하는 <마음을 담은 클래식>(이하 <마음 클래식>)을 개최한다. 모차르트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으로 시작하는 이날의 음악회에서는 바리톤 한규원이 나서 아리아 ‘벌써 다 이긴 셈이다!’와 차이콥스키의 대표 예술 가곡 ‘오직 고독한 마음뿐’,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의 ‘투우사의 노래’를 연이어 들려준다. 2부에서는 당대 최고의 피아니스트였지만, 남편인 로베르트 슈만에 가려 작곡가로서는 주목받지 못한 클라라 슈만이 작곡한 유일한 피아노 협주곡 a단조는 피아니스트 이윤수가 연주할 예정이다. 차이콥스키의 교향곡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제5번의 2, 3, 4악장이 음악회의 대미를 장식한다.


바리톤 한규원과 피아노의 이윤수가 들려주는 하모니

바리톤 한규원은 고급스럽고 힘찬 소리로 많은 평론가와 관객의 사랑을 받고 있는 성악가로 미국, 프랑스, 일본 등의 글로벌 무대는 물론 KBS <열린음악회>와 KBS 드라마 <대왕세종> OST 녹음에도 참여한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다. 피아니스트 이윤수는 만 15세에 한국을 떠나 유럽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곡의 본질을 잃지 않으며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대단히 지적인 연주자”, “흠잡을 곳 없는 완벽한 해석과 놀라움을 선사한 노련함”이라는 유럽 언론의 찬사를 받은 바 있다. 현재는 부산대학교에 재직 중이며 앙상블 NUNC를 창단해 연주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용배 추계예대 명예교수의 안내가 함께하는 마음 클래식은 이택주 음악감독이 이끄는 KT오케스트라와 함께 꾸며진다. 유인택 사장은 “성큼 다가온 무더운 날씨에는 콘서트홀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것이야 말로 최고의 피서가 될 것”이라며 이번 공연에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예술의전당과 KT가 손잡았다, 마음클래식

예술의전당은 2021년 2월부터 <마음클래식>을 시작했다. 매월 넷째 주 금요일에 찾아오는 월간 음악회 <마음클래식>은 음악감독을 맡고 있는 이택주 지휘자가 이끄는 KT심포니오케스트라 연주로 꾸며지며 김용배 추계예대 명예교수가 콘서트 가이드로 나서 친절한 해설을 들려준다. 의례적인 인사말은 생략하고 짜인 대본 대신 객석의 호응에 따라 호흡을 맞추는 해설과 국내 연주자들로만 구성하는 것이 <마음 클래식>의 특징이다. 매월 두 번째 목요일의 <11시 콘서트>, 토요일 오전에 열리는 <토요콘서트>와 더불어 오전 시간대 마티네 콘서트의 삼총사로 각광받고 있다. 



음악회 <마음클래식> 공연개요


음악회명

KT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마음을 담은 클래식>

일 시

2021년 6월 25일(금) 오전 11시

장 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주 최

예술의전당

협 찬

KT

티켓가격

일반석(1, 2층) 3만원 / 3층석 1만 5천원

문 의

예술의전당 02) 580-1300 www.sac.or.kr

할 인 율

예술의전당 후원회원 25% (20장) / 골드회원 20% (5장) /

블루회원·예술의전당 우리V카드 15% (5장) / 그린회원 15% (2장) /

싹틔우미·노블 본인 40% / KT 멤버십 15% /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본인 및 동반 1인 20% 등

출 연

지휘 이택주 피아노 이윤수 바리톤 한규원

콘서트 가이드 김용배 연주 KT심포니오케스트라

프로그램

모차르트

차이콥스키

비제

클라라 슈만

차이콥스키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

“ 중 ‘벌써 다 이긴 셈이다!’

오직 고독한 마음뿐

오페라 <카르멘> 중 ‘투우사의 노래’

피아노 협주곡 a단조 Op.7

교향곡 제5번 e단조 Op.64 2, 3, 4악장

바리톤 한규원

바리톤 한규원

바리톤 한규원

피아노 이윤수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차가운 위트로 맛보는 삶의 진실

문장가들의 문장가, 김영민 교수의 첫 단문집. 2007년부터 17년간 써 내려간 인생과 세상에 대한 단상을 책으로 엮었다. 예리하지만 따스한 사유, 희망과 절망 사이의 절묘한 통찰이 담긴 문장들은 다사다난한 우리의 삶을 긍정할 위로와 웃음을 선사한다. 김영민식 위트의 정수를 만나볼 수 있는 책.

누구에게나 있을 다채로운 어둠을 찾아서

잘 웃고 잘 참는 것이 선(善)이라고 여겨지는 사회. 평범한 주인공이 여러 사건으로 인해 정서를 조절하는 뇌 시술을 권유받는다. 그렇게 배덕의 자유를 얻으며, 처음으로 해방감을 만끽한다. 선과 악이라는 이분법에서 벗어나 ‘조금 덜 도덕적이어도’ 괜찮다는 걸 깨닫게 해줄 용감한 소설.

그림에서 비롯된 예술책, 생각을 사유하는 철학책

일러스트레이터 잉그리드 고돈과 작가 톤 텔레헨의 생각에 대한 아트북. 자유로운 그림과 사유하는 글 사이의 행간은 독자를 생각의 세계로 초대한다. 만든이의 섬세한 작업은 '생각'을 만나는 새로운 경험으로 독자를 이끈다. 책을 펼치는 순간 생각을 멈출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몸도 마음도 건강한 삶

베스트셀러 『채소 과일식』 조승우 한약사의 자기계발 신작. 살아있는 음식 섭취를 통한 몸의 건강 습관과 불안을 넘어 감사하며 평안하게 사는 마음의 건강 습관을 이야기한다. 몸과 마음의 조화로운 삶을 통해 온전한 인생을 보내는 나만의 건강한 인생 습관을 만들어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