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호국보훈의 달 6월, 최고로 기록될 단 하나의 음악회 평화 콘서트

미 현 작가 참전용사 기록사진 참전국 국가 모음곡을 비롯한 명곡의 향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6·25전쟁 71주년 호국·보훈의 달 6월, 최고의 음악회 최고 연주와 감동의 연출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무대 (2021.06.16)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오는 6월 24일(목) 오후 7시 30분 콘서트홀에서 6.25전쟁 71주년 기념 음악회 <평화 콘서트>를 선보인다. 한국전쟁 71주년을 맞아 참전 용사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고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도록 협력해준 모든 이를 위한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한 음악회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악인들이 잊지 못할 명연으로 감동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계획이다. 고음악계 프리마돈나로 세계무대에서 최고의 주가를 이어가고 있는 소프라노 임선혜와 세계적 권위의 러시아 차이콥스키 콩쿠르와 오페랄리아 콩쿠르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최고의 바리톤으로 자리매김 중인 김기훈, 하모니카의 ‘국내 최초’ 기록을 대부분 보유하며 장르와 연주회 규모를 불문하고 다채로운 무대에서 기량을 뽐내 국제 하모니카 콩쿠르를 석권한 하모니시스트 박종성이 여자경이 지휘하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와 무대에 오른다. 예술의전당은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참전 유공자와 유가족을 비롯해 16개 참전국과 6개 의료지원국 외교 사절을 초청할 계획이기도 하다.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의 메인 테마를 비롯해 한국 전쟁 희생자의 넋을 기리는 깊이 있는 음악 프로그램이 1부를 채우고, 2부에서는 유명 오페라 아리아와 우리 가곡으로 참전국에 감사의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특히, 2017년부터 6·25전쟁 헌신의 역사를 기억하고자 한국전쟁에 참전한 유엔 참전용사의 모습과 사연을 기록해온 라미 현 작가의 '프로젝트 솔져 KWV(Project Soldier Korean War Veteran)' 유엔참전용사들의 사진 작품들이 엘가의 ‘님로드’ 선율과 어우러져 감동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음악회의 대미는 2부 마지막에 연주될 16개 참전국 국가를 엮어 편곡한 모음곡으로, 참전 기록을 보기 쉽게 도안한 인포그래픽이 함께 선보이며 관객 모두에게 잊지 못할 깊은 울림을 선사해 줄 것이다. 코로나로 한국전쟁을 기념하는 각종 문화행사가 크게 축소된 상황에서 이번 음악회가 어려움을 이겨낸 우리 민족의 역량과 저력을 재확인시켜주는 뜻깊은 시간이 되어 줄 것이다. 유인택 사장은 “이 땅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목숨 바친 참전 용사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평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모든 분들께 존경의 예를 갖추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입장권은 R석 6만원, S석 5만원, A석 4만원, B석 3만원이며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와 콜센터(02-580-1300),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평화 콘서트> 공연개요


음악회명

6·25전쟁 71주년 기념 음악회

평화 콘서트

일 시

2021년 6월 24일(목) 오후 7시 30분

장 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주 최

예술의전당, 한겨레신문(주)

후 원

국가보훈처, LG

입 장 권

R석 6만원 / S석 5만원 / A석 4만원 / B석 3만원

문의/예매

예술의전당 02) 580-1300 www.sac.or.kr

할 인 율

후원회원 30% (4장) / 골드회원 25% (4장)

블루회원·예술의전당 우리V카드 회원·백신할인 20% (4장) / 그린회원 (2장)

싹틔우미·노블회원 40% (본인) / 문화릴레이티켓 10%

출 연

지휘 여자경 l 연주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소프라노 임선혜 l 바리톤 김기훈 l 하모니카 박종성

프로그램

<1부>

- 이동준 작곡 /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OST 中 에필로그 (편곡 나실인)

- 스메타나 / 교향시 "나의 조국" 中 ‘몰다우 강’

- 제임스 무디 / 톨레도-스페인 환상곡

- 새야 새야 (편곡 임로한, 박종성(김태영))

- 엘가 / “수수께끼 변주곡” 中 ‘님로드’

<2부>

- 로시니 / 오페라 <윌리엄 텔> 서곡

- 번스타인 / 뮤지컬 <피터팬> 中 '나와 함께 꿈을 꿔요'

- 로시니 / 세빌리아의 이발사 ‘나는 이 거리의 제일가는 이발사’

- 작곡 정재일·박효신, 작사 김이나 / ‘그 날’ (편곡 오병희)

- 작곡 신귀복, 작사 심봉석 / 얼굴

- 작곡 요시프 이바노비치, 작가 윤심덕 / 사의 찬미 (편곡 오병희)

- 6.25참전국 국가모음곡 (편곡 나실인)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 〈평화 콘서트〉
    • 부제: 6.25전쟁 71주년 기념 특별 음악회
    • 장르: 콘서트
    •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 등급: 8세이상
    공연정보 관람후기 한줄 기대평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