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호국보훈의 달 6월, 최고로 기록될 단 하나의 음악회 평화 콘서트

미 현 작가 참전용사 기록사진 참전국 국가 모음곡을 비롯한 명곡의 향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6·25전쟁 71주년 호국·보훈의 달 6월, 최고의 음악회 최고 연주와 감동의 연출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무대 (2021.06.16)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오는 6월 24일(목) 오후 7시 30분 콘서트홀에서 6.25전쟁 71주년 기념 음악회 <평화 콘서트>를 선보인다. 한국전쟁 71주년을 맞아 참전 용사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고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도록 협력해준 모든 이를 위한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한 음악회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악인들이 잊지 못할 명연으로 감동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계획이다. 고음악계 프리마돈나로 세계무대에서 최고의 주가를 이어가고 있는 소프라노 임선혜와 세계적 권위의 러시아 차이콥스키 콩쿠르와 오페랄리아 콩쿠르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최고의 바리톤으로 자리매김 중인 김기훈, 하모니카의 ‘국내 최초’ 기록을 대부분 보유하며 장르와 연주회 규모를 불문하고 다채로운 무대에서 기량을 뽐내 국제 하모니카 콩쿠르를 석권한 하모니시스트 박종성이 여자경이 지휘하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와 무대에 오른다. 예술의전당은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참전 유공자와 유가족을 비롯해 16개 참전국과 6개 의료지원국 외교 사절을 초청할 계획이기도 하다.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의 메인 테마를 비롯해 한국 전쟁 희생자의 넋을 기리는 깊이 있는 음악 프로그램이 1부를 채우고, 2부에서는 유명 오페라 아리아와 우리 가곡으로 참전국에 감사의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특히, 2017년부터 6·25전쟁 헌신의 역사를 기억하고자 한국전쟁에 참전한 유엔 참전용사의 모습과 사연을 기록해온 라미 현 작가의 '프로젝트 솔져 KWV(Project Soldier Korean War Veteran)' 유엔참전용사들의 사진 작품들이 엘가의 ‘님로드’ 선율과 어우러져 감동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음악회의 대미는 2부 마지막에 연주될 16개 참전국 국가를 엮어 편곡한 모음곡으로, 참전 기록을 보기 쉽게 도안한 인포그래픽이 함께 선보이며 관객 모두에게 잊지 못할 깊은 울림을 선사해 줄 것이다. 코로나로 한국전쟁을 기념하는 각종 문화행사가 크게 축소된 상황에서 이번 음악회가 어려움을 이겨낸 우리 민족의 역량과 저력을 재확인시켜주는 뜻깊은 시간이 되어 줄 것이다. 유인택 사장은 “이 땅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목숨 바친 참전 용사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평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모든 분들께 존경의 예를 갖추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입장권은 R석 6만원, S석 5만원, A석 4만원, B석 3만원이며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와 콜센터(02-580-1300),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평화 콘서트> 공연개요


음악회명

6·25전쟁 71주년 기념 음악회

평화 콘서트

일 시

2021년 6월 24일(목) 오후 7시 30분

장 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주 최

예술의전당, 한겨레신문(주)

후 원

국가보훈처, LG

입 장 권

R석 6만원 / S석 5만원 / A석 4만원 / B석 3만원

문의/예매

예술의전당 02) 580-1300 www.sac.or.kr

할 인 율

후원회원 30% (4장) / 골드회원 25% (4장)

블루회원·예술의전당 우리V카드 회원·백신할인 20% (4장) / 그린회원 (2장)

싹틔우미·노블회원 40% (본인) / 문화릴레이티켓 10%

출 연

지휘 여자경 l 연주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소프라노 임선혜 l 바리톤 김기훈 l 하모니카 박종성

프로그램

<1부>

- 이동준 작곡 /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OST 中 에필로그 (편곡 나실인)

- 스메타나 / 교향시 "나의 조국" 中 ‘몰다우 강’

- 제임스 무디 / 톨레도-스페인 환상곡

- 새야 새야 (편곡 임로한, 박종성(김태영))

- 엘가 / “수수께끼 변주곡” 中 ‘님로드’

<2부>

- 로시니 / 오페라 <윌리엄 텔> 서곡

- 번스타인 / 뮤지컬 <피터팬> 中 '나와 함께 꿈을 꿔요'

- 로시니 / 세빌리아의 이발사 ‘나는 이 거리의 제일가는 이발사’

- 작곡 정재일·박효신, 작사 김이나 / ‘그 날’ (편곡 오병희)

- 작곡 신귀복, 작사 심봉석 / 얼굴

- 작곡 요시프 이바노비치, 작가 윤심덕 / 사의 찬미 (편곡 오병희)

- 6.25참전국 국가모음곡 (편곡 나실인)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 〈평화 콘서트〉
    • 부제: 6.25전쟁 71주년 기념 특별 음악회
    • 장르: 콘서트
    •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 등급: 8세이상
    공연정보 관람후기 한줄 기대평

오늘의 책

확장하는 김초엽의 세계

김초엽 작가의 두 번째 단편집. 책에 실린 일곱 편의 소설에는 다르다는 이유로 ‘소수자’가 된 이들, 안주하는 대신 변화를 꿈꾸며 탈피하는 이들이 있다. 그들을 중심에 둔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사고의 경계를 허물고 상상과 이해의 영역을 넓히며, 다시 또 한걸음 서로의 우주에 가까워진다.

진정한 친구에게 외치는 사랑스러운 주문

어린이의 마음을 경쾌한 상상으로 해소하는 작품을 선보이는 최민지 작가의 신작. 아이들의 시선에서 서로 함께하는 삶의 소중함과 눈부신 우정을 사랑스럽게 담아냈다. 또한 우정이 어떻게 시작되고 이해가 깊어지는지 다정하고 따뜻한 이야기로 전한다.

읽다보면 공부 제대로 하고 싶어지는 책

『나는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로 9개월 만에 사법고시를 패스한 공부법을 소개한 이윤규 변호사의 이번 신간은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아가는 책이다. 그 시작은 “이미 이루었다고 상상하는 것”이다. 이후 소개된 과정도 공부의 길에서 헤매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기본을 지키는 손웅정의 삶의 철학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이자 축구 지도자로서, 그리고 그 자신으로서의 삶의 자세를 담은 손웅정 감독의 에세이. “축구와 가족, 책만 있으면 되는 사람” 손웅정의 책은 어떨까.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고 알고 싶어 했던 그의 축구 철학, 교육 철학, 삶의 철학을 모두 꺼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