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독립 북클러버] 제니와 신디의 다독다축 - 『부의 인문학』 외

<월간 채널예스> 2021년 5월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직장에서 만나 열 살 차이를 뛰어넘는 우정을 쌓은 두 사람. 많이 읽어 부를 축적하자는 ‘다독다축’ 모임을 결성했다. 변화를 위한 실천도 함께하며 실제 부를 쌓는 경험을 꿈꾼다. (2021.05.06)


오프라인 독서 모임 서비스 ‘예스24 북클러버’는 신청을 통해 전국 독서 모임을 지원하고 있다. ‘독립 북클러버’로 선정된 모임은 예스24 북클럽 60일 무료 이용권과 북클럽머니 9,000원을 제공받고, 모임 후 예스블로그에 리뷰를 남기면 YES포인트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독립 북클러버는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모집한다.



이달의 우수 독립 북클러버 ‘제니와 신디의 다독다축’

이직 후 사내에 친한 사람이 없던 두 사람. ‘스타벅스 같이 갈까요?’라는 말로 열 살 차이를 뛰어넘는 우정이 시작됐다. 점심시간마다 커피와 함께 떨던 수다는 함께 절약하여 종잣돈을 모으자는 결심으로 바뀌었고, 투자를 위해 경제와 금융을 공부하는 책 모임을 결성하기에 이르렀다. 많이 읽고 많은 부를 축적하자는 의미의 ‘다독다축.’ 한 명이 다시 이직하면서 물리적 거리는 멀어졌지만 책을 통해 좋은 인연을 유지하고자 하며, 변화를 위한 실천도 함께하고 있다. 


‘제니와 신디의 다독다축’이 추천하는 책



『부의 인문학』 (브라운스톤 지음 | 오픈마인드)

제니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투자를 위한 종잣돈이 있어야 하는데,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안 먹고 안 쓰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 물론 나 역시 종잣돈을 모으지 못한 채 핑계만 계속 만들어 왔다. 경제적 자유를 원하는 모든 분들에게 따끔한 충고와 따뜻한 조언이 될 책.

신디 세계적으로 유명한 경제학자들이 어떤 논리로 경제학 이론을 발전시켜왔는지 알려 주는 책. 경제학자들의 자료를 근거로 한 설명과 가독성 높은 서술 덕분에 경제학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사람도 충분히 흥미를 느낄 수 있다.




『부자의 언어』 (존 소포릭 지음, 이한이 옮김 | 윌북)

제니 55가지 부의 언어로 전달되는 저자의 메시지는 앞으로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가야 할지 방향을 제시해 준다. 오랫동안 곁에 두고 다시 읽어볼 가치가 있는 책. 부자는 어느 날 갑자기 되지 않는다. 당신은 부자가 되기 위해 준비하고 또 노력하고 있는가?

신디 자수성가한 저자가 아들을 위해 써낸 ‘부’에 이르는 길 안내서. 픽션과 논픽션이 반반씩 구성되어 다양한 인물이 등장한다. 당신은 부를 이룬 정원사의 삶을 살고 있는가, 계속 주저하고 방황하는 삶을 살고 있는가? 부에 대한 개념과 원칙 그리고 철학을 정립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



부의 인문학
부의 인문학
브라운스톤(우석) 저
오픈마인드
부자의 언어
부자의 언어
존 소포릭 저 | 이한이 역
윌북(willbook)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상훈

나답게 읽고 쓰고 말하기 위하여.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