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글을 씁니다] 엄지로 글 쓰는 시대 X 가장 강력한 무기
『짧은 글을 씁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이메일, 문자, 기획서, 카피... 누구보다 잘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책 (2020.10.14)
지금은 엄지로 글 쓰는 시대다. 누워서도 쓰고 서서도 쓴다. 지하철에서 쓰고, 사무실에서 쓰고 집에서도 쓴다. 사람들은 직접적인 통화보다 문자나 메신저가 편하고, 업무도 대부분 이메일을 통해 처리한다. 퇴근 후나 주말에는 자신의 생각을 SNS에 남기며 사람들과 교류한다. 스마트폰 보유율이 90퍼센트가 넘는 지금, 우리는 사실 어느 때보다 많은 글을 읽고 쓴다. 그리고 그 글의 대부분은 짧은 글이다.
『짧은 글을 씁니다』는 세계적인 광고 대행사인 하쿠호도에서 30년 동안 광고 카피를 쓰고 CF를 만든 베테랑 광고 PD인 저자가 그동안의 노하우를 집약해 쓴 책이다. 책에는 짧고도 핵심이 전해지는 글쓰기 비법이 넘쳐난다. 컨셉은 분명하다. 읽고 나면 책 한 권을 쓸 수 있게 해준다거나 독자를 작가로 만들어 주겠다고 하는 부류의 글쓰기 책이 아니다. 우리가 하루에도 몇 번씩 고민하며 쓰고 지웠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이메일, 문자, 기획서, 카피 등을 어떻게 하면 쉽고 정확하고 드라마틱하게 쓸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꽂히는 글을 쓰고 싶은가? 하고 싶은 말을 명쾌하게 쓰고 싶은가? 그렇다면 당신에겐 이 책이 정답이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관련태그: 짧은 글을 씁니다, 히키타 요시아키, 예스24, 채널예스, 글쓰는법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히키타 요시아키> 저/<백운숙> 역13,050원(10% + 5%)
30년 차 베테랑 광고 PD가 전하는 짧고도 핵심이 전해지는 글쓰기 비법!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이메일, 문자, 기획서, 카피... 누구보다 잘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책 지금은 엄지로 글 쓰는 시대다. 누워서도 쓰고 서서도 쓴다. 지하철에서 쓰고, 사무실에서 쓰고 집에서도 쓴다. 사..
<히키타 요시아키> 저/<백운숙> 역10,150원(0% + 5%)
복잡한 건 머릿속에 남지 않는다!엄지로 글 쓰는 시대 X 가장 강력한 무기“자네 글은 길기만 하고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불만스러운 듯이 책상 위에 보고서를 탁하고 내려놓는 상사. 그 소리가 저릿하다. “그래서 결론이 뭐야?” 상사의 질문에 열심히 설명해본다. 그런데 설명이 또 구구절절하다. 말하는 나조차도 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