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편집자의 기획] 드라마의 여운을 사랑한다면 -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 손희 편집자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좋은 드라마를 본 날, 벅찬 감동을 나눌 상대가 있다면 어떨까?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은 속 깊은 대화 상대가 되어 주는 책이다. (2020.08.06)


좋은 드라마를 본 날, 벅찬 감동을 나눌 상대가 있다면 어떨까?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은 속 깊은 대화 상대가 되어 주는 책이다. 김민정 드라마 평론가는 문화전문지 『쿨투라』에 1년 반 동안 비평 글을 연재했다. 드라마와 울고 웃은 실제 삶이 녹아 있기에, 결국 평론집이자 에세이인 독특한 형식이 됐다. <동백꽃 필 무렵>, <눈이 부시게> 등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명작 드라마들이 가득 담겼다.

손희 편집자는 드라마를 즐기는 누구나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싶었다. 김민정 작가의 집필 의도를 살려 디자인 포인트를 ‘작고, 가볍고, 예쁘게’로 잡았다. 휴대하기 쉽도록 작은 판형으로 제작했고, 파스텔톤 배경에 은은한 일러스트가 들어간 표지를 선정했다. 그 결과, 가방에서 꺼내는 순간 시선을 끌 정도로 아름다운 책이 됐다.

이 책의 장점은 전문적인 비평 글이지만, 쉽고 편하게 읽힌다는 것. 한 번이라도 드라마에 매혹되어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의 어떤 페이지를 펼쳐도 공감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인지 손희 편집자가 생각하는 타깃 독자의 목록은 폭넓다. “인문학 공부를 시작하는 신입생, 매혹적인 드라마 비평을 써보고 싶은 대학생, 드라마를 좋아하는 ‘밝은 낮보다 어두운 밤이 길게 남아있는 그대’가 이 책의 주인공입니다.”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
김민정 저
작가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윤주

좋은 책, 좋은 사람과 만날 때 가장 즐겁습니다. diotima1016@yes24.com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