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연극 <라스트 세션> 호평 속 프리뷰 성료!

한국 초연 첫 무대 장식한 이상윤, “매 순간이 도전 같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연극 <라스트 세션>은 9월 13일(일)까지 대학로 예스24스테이지 3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다음주 29일(수)은 ‘문화가 있는 날’로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연극 ‘라스트 세션’ 공연사진 (왼쪽부터) 이상윤, 신구 (사진제공=파크컴퍼니) 

지난 10일(금) 국내 초연 개막한 연극 <라스트 세션(Freud's Last Session)>이 관객과 평단의 호평 속에 일주일 간의 프리뷰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내일 21일부터 본 공연에 돌입한다. 

신구 · 남명렬 · 이석준 · 이상윤이 출연하는 연극 <라스트 세션>은 개막 첫날 객석점유율 101%를 기록, 성황리에 한국 초연의 막을 올리며 연극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명작 탄생을 예고했다. 국내 관객들에게 처음 소개되는 이 작품은 영국이 독일과의 전면전을 선포하며 제2차 세계대전에 돌입한 1939년 9월 3일을 배경으로 ‘지그문트 프로이트’와 ‘C.S. 루이스’가 직접 만나 ‘신의 존재’에 대한 논쟁을 벌인다는 상상에 기반한 2인극이다. 


연극 ‘라스트 세션’ 공연사진 (왼쪽) 남명렬, (오른쪽) 이석준 (사진제공=파크컴퍼니)역사상 실제로 만난 적 없는 ‘프로이트’와 ‘루이스’ 두 사람은 이 작품을 통해 무대에서 약 90분 동안 강렬한 만남의 순간을 선사한다. 20세기 무신론의 시금석으로 불리는 ‘프로이트’와 대표적인 기독교 변증가 ‘루이스’는 신에 대한 물음에서 나아가 삶의 의미와 죽음, 인간의 욕망과 고통에 대해 한치의 양보 없이 치열하고도 재치 있는 논변들을 쏟아낸다. 그러나 어려운 담론을 주제로 토론한다고 해서 작품이 무겁고 심각하기만 한 것은 아니다. 평소 ‘유머’를 즐겼던 ‘루이스’와 ‘농담’에 대한 연구를 남긴 ‘프로이트’의 위트가 팽팽한 긴장감 사이로 웃음을 유발하며 분위기를 환기시킨다. 

공연을 본 관객들은 “두 사람만으로 꽉 찼다” (인터파크 예매자 csy***), “최고의 지성들의 논쟁에서 느끼는 희열!” (인터파크 예매자 minuk***), “논리와 위트도 좋지만 끝나고 나서 더 생각하게 되는 연극” (인터파크 예매자 eg***), “온 가족이 볼만한 지적인 충격을 주는 연극” (인터파크 예매자 dr24***), “무겁지 않았지만 묵직한 감동” (인터파크 예매자 7ch***) 등의 후기를 남기며 공연 내내 엄청난 에너지와 방대한 대사량을 쏟아낸 배우들에게 찬사를 보냈다. 


연극 ‘라스트 세션’ 공연사진 (왼쪽) 이석준, 남명렬 (오른쪽) 신구, 이상윤 (사진제공=파크컴퍼니)

이번 공연에서 ‘프로이트’ 역을 맡은 배우 남명렬은 “심리학, 신학의 향연이 펼쳐지는 행복한 개막이었다”고 한국 초연 개막에 대한 소감을 전했으며, ‘루이스’ 역의 이석준은 “간만에 진정한 연극적 유희를 느끼는 작품을 만났다. 함께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며 이 작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내비쳤다. 

 연극 ‘라스트 세션’ 공연사진, 루이스 役 이상윤 (사진제공=파크컴퍼니)

특히 이 작품으로 연극 무대에 정식 도전장을 내민 배우 이상윤은 지난 10일 ‘프로이트’ 역의 신구와 함께 국내 초연의 첫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하며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렀다. 그는 “매일이 배움의 연속이고 매 순간이 계속 도전이라고 느껴진다.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인 것 같다”며 본 공연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무엇보다 개막을 앞두고 맡은 배역을 위해 7kg을 감량해 놀라움을 안긴 배우 신구 역시 “어려운 시기에 극장을 찾아준 관객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연기하겠다”며 벅찬 소회를 전했다.

초연 개막과 동시에 명품 연극의 탄생을 예고한 연극 <라스트 세션>은 9월 13일(일)까지 대학로 예스24스테이지 3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다음주 29일(수)은 ‘문화가 있는 날’로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공연개요 -

공 연 명

연극 <라스트 세션(Freud's Last Session)>

공 연 장


예스24스테이지 3관 (종로구 대학로12길 21, 3층)

공연기간

2020년 7월 10일(금) ~ 9월 13일(일)

공연시간

화,수,금 오후 8시 / 목 오후 4시 / 토 오후 3시, 6시/ 일 오후 2시, 5시 

(월 공연 없음)

*단 8/9, 16, 23, 30 일요일 2시 공연만 있음 

티켓가격
전석 55,000원



연극 <라스트세션> 공연 예매하러 가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