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중고서점 전 매장에 전자 영수증 도입… 친환경 경영 박차

- 환경 오염 주범인 ‘종이 영수증’ 대체 위해 ‘전자 영수증’ 발행… 이벤트 통해 활성화 독려 - 예스24, 2018년 12월 맺은 중고서점-환경부 ‘그린카드’ 간 업무 제휴로 환경 경영 첫 발 - 대학 내 북 리사이클링 시스템 구축 위한 공익 캠페인 협업하며 친환경 가치 확산 노력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그린카드 결제 시스템 도입과 북 리사이클링 구축 캠페인 동참에 이어 매장 내 전자 영수증 사용을 도입하며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2020. 05.06)

예스24_중고서점 전자영수증 발행 참고 이미지.jpg

 

 

종이 영수증은 만드는 과정에서 온실가스가 다량으로 배출될 뿐 아니라, 상당량의 폐기물을 발생시키는 환경 오염의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다. 예스24는 중고서점 매장에서 발행되는 종이 영수증을 전자 영수증으로 대체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고객들에게 전자 영수증 사용 동의를 받기 시작했다.

 

예스24 중고서점 매장에서 도서 등의 상품을 구입하거나 중고 도서를 되팔 수 있는 바이백 서비스를 이용할 시 발행되는 영수증이, 앞으로는 예스24 웹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내 마이페이지 중고매장 주문내역 메뉴에서 ‘전자 영수증 사용’ 항목에 동의한 고객에게 전자로 대체 발행된다.

 

예스24는 전자 영수증 활성화를 독려하기 위해, 전자 영수증 사용 항목에 동의한 고객들에게 5월 31일까지 전국 예스24 중고서점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1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예스24는 지난 2018년 12월 매장 내 ‘그린카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며, 환경 경영에 본격적으로 첫 발을 내딛었다. 환경부가 제작한 그린카드는 친환경 관련 활동 시 이용하면 현금 또는 상품권으로 교환 가능한 포인트를 리워드해 친환경 활동을 독려하는 방식이다. 예스24는 환경부 등의 단체와 협약을 맺고, 그린카드로 중고도서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구매 금액의 5%를 에코머니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이 밖에도, 지난 4월부터 대학 내 북 리사이클링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북 앤 테이크’(Gibook & Take) 캠페인에 동참하며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북 앤 테이크 캠페인은 대학생들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전공 및 교양 서적과 환경 서적을 포함한 다양한 도서를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도록 학교 내 책장을 설치하고, 책이 선순환 될 수 있는 북 리사이클링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최세라 예스24 도서사업본부 이사는 “중고서점에서 발행되는 다량의 종이 영수증을 줄이는 것으로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다고 판단해 전자 영수증 제도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 영수증 사용 동의 이벤트 안내 페이지
//www.yes24.com/eWorld/EventWorld/Event?eventno=184309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믿음 없는 사랑일지라도, 사랑은 감출 수 없어요.

『구의 증명』 최진영의 신작. 무연고의 제주로 내려가 죄책감 대신 자유, 진실 대신 거짓을 택한 주인공. 겨우내 자신의 ‘믿음 없는 사랑’을 조용히 들여다 본다. 최진영 소설가가 오랫동안 성찰해온 믿음, 그리고 사랑의 진실에 다가가는 소설. 매 순간 낯설고 신비로운 그 이름, 사랑.

슈퍼히어로보다 북극곰

『햇빛초 대나무 숲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 황지영이 이번엔 북극곰과 함께 돌아왔다! 시원한 농담과 뜨거운 위로가 오가는 고객 후기 만점 신화의 북극곰 센터. 어린이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건 꽁이의 슈퍼 파워가 아니다? 그저 들어주고 진심으로 응원해주는 꽁이 옆에서 아이들은 오늘도 자란다.

제대로 된 데이터 투자법

300만 원으로 100억 대 자산을 만든 소액 부동산 투자 전문가 잭파시의 투자 노하우를 담았다. 클래스유 강의 평가 5.0으로 호평받은 '잭파시 톱다운 투자법'을 책으로 한 권에 정리했다. 투자를 위한 필수 지표를 정리하고 활용해 돈 버는 확실한 방법을 만나보자.

초고령사회, 위기를 기회로

총 인구 감소와 노령화로 대한민국 미래를 비관적으로 보는 시선이 팽배하다. 우리보다 먼저 인구 문제를 겪은 일본 사례를 보면, 나름의 해법이 존재한다. 초고령사회에 필요한 일자리, 교육, 문화, 교통을 고민해본다. 즐거운 노년은, 사회 차원에서도 가능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