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소복이가 책 읽어줍니다] 두 아이의 엄마에게

『난 곰인 채로 있고 싶은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어쩔 수 없이 다시 공장으로 들어온 곰은 털을 밀고 작업복을 입고 일을 하기 시작한다. (2019. 12. 02)

01.jpg

 

02.jpg

 

03.jpg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09.jpg

 

10.jpg

 

11.jpg

 

 

 

 

 

 

 

185293.jpg

                                                          

 

 

 

겨울잠에서 깨어난 곰이 동굴에서 나와보니 숲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대신 공장이 들어서 있다. 그는 아무리 자신이 곰이라고 주장을 해도 들어주지 않는 공장장과 인사과장, 전무를 만난다. 곰은 점점 상위책임자를 만나고 마침내 사장실까지 들어가 곰이라는 사실을 증명하라는 사장에게 이끌려 동물원으로 서커스로 돌아다닌다. 하지만 그 곳에 있는 곰들은 이미 곰의 본성을 잃어버린 채 자신의 기준에서 곰을 평가하고 '철장 안에서 안 살기 때문에' 혹은 '춤을 출 줄 모르기 때문에' 그가 곰이 아니라고 한다.


어쩔 수 없이 다시 공장으로 들어온 곰은 털을 밀고 작업복을 입고 일을 하기 시작한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 어느덧 다시 겨울이 돌아오자 곰은 쏟아져내리는 잠을 이겨내지 못한다. 자꾸만 졸다가 해고를 당하고 곰은 숲으로 돌아간다. 그리고 오래 전 기억을 떠올려 동굴 안으로 들어가 겨울잠을 청한다. 곰인 채로 있고 싶었던 곰과 자신의 기준에서만 판단을 내리는 사회의 갈등이 그려졌다.


 

 

난 곰인 채로 있고 싶은데...고영아 역 | 비룡소
공장을 떠나 쉴 곳을 찾는 그에게 모텔 주인은 곰에게는 방을 내주지 않는다 하고 이를 계기로 자신의 본모습을 다시 깨닫게 된 곰은 숲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오래 전 기억을 떠올려 동굴 안으로 들어가 겨울잠을 청합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소복이 (만화가)

대학에서 역사를 공부했다. 지금은 만화가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면서, 독특하고 깊이가 느껴지는 그림에 인문적 감수성을 더해 내는 흥미로운 작업을 하고 있다. 어린이 잡지 『고래가 그랬어』, 환경 운동 단체인 ‘녹색연합’ 등에 만화를 연재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이백오 상담소』 『두 번째 비법』 등이 있고, 『우리집 물 도둑을 잡아라』 『인권도 난민도 평화도 환경도 NGO가 달려가 해결해 줄게』 등에 그림을 그렸다.

난 곰인 채로 있고 싶은데...

J. 슈타이너 저/J. 뮐러 그림/고영아 역11,700원(10% + 5%)

겨울잠에서 깨어난 곰이 동굴에서 나와보니 숲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대신 공장이 들어서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공장장에서 발견되어 인사과장에게로 끌려갑니다. 아무리 자신이 곰이라고 주장을 해도 들어주지 않고 '게으름뱅이'라 화만 내는 공장장, 인사과장과 전무. 곰은 점점 상위책임자를 만나고 마침내 사장실로까지 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 세계가 멸망할지라도, 우리는 함께 할 테니

사랑은 우리를 좀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만든다. 그래서일까. 최진영 작가의 이번 소설집에는 사랑과 사람을 지키려는 마음으로 가득하다. 전쟁, 빈부격차 등 직면해야 할 현재와 미래를 이야기하면서도 그 속에 남아 있는 희망을 놓치지 않았다. 2024년 올해 꼭 읽어야 할 한국단편소설집 중 하나.

동시대 가장 주목받는 SF 작가 켄 리우의 단편집

『종이 동물원』 작가 켄 로우가 다시 한번 독보적인 13편의 단편소설로 돌아왔다. 다양한 주제와 강렬한 역사의식을 바탕으로 중국의 당나라 시대부터 근미래의 우주까지 시공간을 넘나들며, 기상천외하고 대담한 상상력을 선보인다. 강렬한 표제작 「은랑전」은 할리우드 영화로도 제작될 예정.

고객의 행동을 읽어라!

침대 회사 시몬스를 ‘침대를 빼고도’ 사람들이 열광하는 브랜드로 이끈 김성준 부사장의 전략을 담았다. 고객의 행동을 관찰하고 심리를 유추해 트렌드를 만든 12가지 비밀 코드를 공개한다. 알리지 않아도 저절로 찾아오게 만드는 열광하는 브랜드의 비밀을 만나보자.

우리의 세계를 만든 유목민들의 역사

세계사에서 유목민은 야만인 혹은 미개한 종족으로 그려져 왔으며 역사 속에서 배제되어 왔다. 이 책은 정착민 중심의 세계사에 가려져왔던 절반의 인류사를 들여다본다. 대륙을 방랑하며, 자연의 흐름에 따라 살며, 문명과 문명 사이 연결고리가 된 유목민들의 삶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울림을 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