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소복이가 책 읽어줍니다] 두 아이의 엄마에게

『난 곰인 채로 있고 싶은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어쩔 수 없이 다시 공장으로 들어온 곰은 털을 밀고 작업복을 입고 일을 하기 시작한다. (2019. 12. 02)

01.jpg

 

02.jpg

 

03.jpg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09.jpg

 

10.jpg

 

11.jpg

 

 

 

 

 

 

 

185293.jpg

                                                          

 

 

 

겨울잠에서 깨어난 곰이 동굴에서 나와보니 숲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대신 공장이 들어서 있다. 그는 아무리 자신이 곰이라고 주장을 해도 들어주지 않는 공장장과 인사과장, 전무를 만난다. 곰은 점점 상위책임자를 만나고 마침내 사장실까지 들어가 곰이라는 사실을 증명하라는 사장에게 이끌려 동물원으로 서커스로 돌아다닌다. 하지만 그 곳에 있는 곰들은 이미 곰의 본성을 잃어버린 채 자신의 기준에서 곰을 평가하고 '철장 안에서 안 살기 때문에' 혹은 '춤을 출 줄 모르기 때문에' 그가 곰이 아니라고 한다.


어쩔 수 없이 다시 공장으로 들어온 곰은 털을 밀고 작업복을 입고 일을 하기 시작한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 어느덧 다시 겨울이 돌아오자 곰은 쏟아져내리는 잠을 이겨내지 못한다. 자꾸만 졸다가 해고를 당하고 곰은 숲으로 돌아간다. 그리고 오래 전 기억을 떠올려 동굴 안으로 들어가 겨울잠을 청한다. 곰인 채로 있고 싶었던 곰과 자신의 기준에서만 판단을 내리는 사회의 갈등이 그려졌다.


 

 

난 곰인 채로 있고 싶은데...고영아 역 | 비룡소
공장을 떠나 쉴 곳을 찾는 그에게 모텔 주인은 곰에게는 방을 내주지 않는다 하고 이를 계기로 자신의 본모습을 다시 깨닫게 된 곰은 숲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오래 전 기억을 떠올려 동굴 안으로 들어가 겨울잠을 청합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소복이 (만화가)

대학에서 역사를 공부했다. 지금은 만화가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면서, 독특하고 깊이가 느껴지는 그림에 인문적 감수성을 더해 내는 흥미로운 작업을 하고 있다. 어린이 잡지 『고래가 그랬어』, 환경 운동 단체인 ‘녹색연합’ 등에 만화를 연재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이백오 상담소』 『두 번째 비법』 등이 있고, 『우리집 물 도둑을 잡아라』 『인권도 난민도 평화도 환경도 NGO가 달려가 해결해 줄게』 등에 그림을 그렸다.

난 곰인 채로 있고 싶은데...

J. 슈타이너 저/J. 뮐러 그림/고영아 역11,700원(10% + 5%)

겨울잠에서 깨어난 곰이 동굴에서 나와보니 숲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대신 공장이 들어서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공장장에서 발견되어 인사과장에게로 끌려갑니다. 아무리 자신이 곰이라고 주장을 해도 들어주지 않고 '게으름뱅이'라 화만 내는 공장장, 인사과장과 전무. 곰은 점점 상위책임자를 만나고 마침내 사장실로까지 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