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문학 MD 김도훈 추천] 한국 문학의 새로운 미래가 될 작가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
올 여름도 주목할 만한 젊은 작가들을 소개하고 응원하기 위해 축제의 장을 마련했는데요. (2019. 07. 25)
예스24는 지난 2004년부터 매년 한국문학을 응원하는 취지로 여름 문학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 여름도 주목할 만한 젊은 작가들을 소개하고 응원하기 위해 축제의 장을 마련했는데요. 널리 알리고 싶은 작가들과 작품을 둘러보고, 마음에 오래 간직할 멋진 문장도 선택해보세요.
"나는 그녀의 문장에 밑줄을 긋고, 그녀의 언어가 나의 마음을 설명하는 경험을 했다."
(최은영,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 중에서)
마음 다해 그을 만한 밑줄로 가득한 눈부신 여름, 이 축제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한국문학을 사랑하는 독자들입니다.
1.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
독자 투표로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를 선정합니다. 2009년 이후 등단한 작가 또는 등단하지 않았더라도 첫 소설집, 장편소설 시집을 출간한 작가를 대상으로 작가/출판사 편집자/서점 직원들의 추천을 받아 24명 후보 작가를 선정 했는데요. 한국 문학의 미래면서 동시에 현재이기도 한 멋진 작가 24명을 만나 보세요!
* 젊은 작가 투표 하기후보 작가 24명 (가나다 순)
2. 2019 젊은 작가 X 책읽아웃 공개방송 초대
출판계에서 가장 핫한 팟캐스트 〈책읽아웃〉과 역시 가장 핫한 젊은 작가들과 함께 하는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는데요. “소설 ‘쓰는’ 사람, 소설 ‘읽는’ 마음”이란 주제로 열리는 특집 공개방송에 한국 문학을 사랑하는 독자 100명을 초대합니다. 참석자 전원 예스24 문학 굿즈 세트 선물도 드리니 지금 응모하세요! (젊은 작가 투표 후 응모 가능합니다)
3. 뽑아주세요, #당신의문장을!
지난 1년 동안 출간된 한국소설과 시집 중에서 고른 멋진 문장 32개! 무작위로 제시되는 문장 중 여러분의 마음을 빼앗은 문장을 선택해주세요. 마음에 오래 남는 멋진 문장을 선택하고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해당 문장으로 만든, 세상에서 유일한 에코백을 드립니다.
그리고 예스24 중고서점에서 32개 문장으로 만든 ‘나만의 책갈피’를 드리고 있으니 가까운 매장을 찾아주세요!
* 예스24 매장 명문장 ‘나만의 책갈피’
* “당신의 문장은?” 현재 랭킹 TOP 5
1위
2위
3위
4위
5위
관련태그: 젊은 작가를 소개합니다, 한국 문화, 책읽아웃, 공개방송
고성방가를 즐기는 딴따라 인생. 모든 차별과 폭력에 반대하며, 누구나 ‘사람답게’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꿈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