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책방 주인의 추천] 이후북스 황부농 대표 - 『경찰관속으로』

책방지기가 팔고 싶은 책 (1)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현직 경찰관이 쓴 『경찰관속으로』 는 경찰관이 겪는 다양한 사건이 담겨있는데 그 속내까지 알 수 있기에 ‘경찰관 속으로’지만, 사건과 사고 한 가운데서 아픔과 고통으로 시름하기에 ‘경찰 관 속으로’입니다. (2019. 06. 10)

1-1.jpg

 

 

『경찰관속으로』를 처음 읽었을 때가 생각납니다. 책방에서는 모임이 진행 중이었고 전 잠시 자리를 빠져나와 혼자 다른 장소에서 이 책을 읽었지요. 각각의 챕터가 밀도 높은 얘기들이어서 천천히 아껴 읽고도 싶었지만 빨리 읽고 소개하고 싶은 마음에 그 자리에서 다 읽었습니다. 심지어 눈물이 그렁그렁한 채로요. 그리고 모임이 끝난 책방으로 달려가 이 책을 읽으라고 간절함이 담긴 목소리로 말했지요.

 

많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었습니다. 우선은 동업자가 그날 밤에 읽고서는 진짜 좋은 책이라는 말을 연신 되풀이했습니다. 저희는 한밤중에 작가님께 메일을 써서 이런 얘기를 들려주어서 고맙다고 했습니다.

 

현직 경찰관이 쓴 『경찰관속으로』 는 경찰관이 겪는 다양한 사건이 담겨있는데 그 속내까지 알 수 있기에 ‘경찰관 속으로’지만, 사건과 사고 한 가운데서 아픔과 고통으로 시름하기에 ‘경찰 관 속으로’입니다. 경찰을 미디어에서 많이 보기는 하지만 가공된 이미지와 왜곡된 시선 때문에 선입견을 가지게 되는데 이 책은 경찰을 신분이 아닌 존재로 받아들이게 해줍니다. 사회의 상처들을 바라보고 그 상처에서 상처받는 존재, 그리고 사건이 해결된 이후에도 지우지 않고 남은 이들을 걱정하는 개인의 목소리가 담겨있습니다. 그야말로 좋다는 말로는 부족할 정도로 좋은 단언컨대 올해의 책입니다. 

 

 

2-1.jpg

 

3-1.jpg

 

 

 

이후북스

주소 : 서울 마포구 서강로11길 18 103호
영업 시간 : 화~토 오후 1시~오후 8시 / 일, 월 오후 2시~ 오후 6시
전화번호 010-4448-7991
이메일 : now.after.who@gmail.com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우리 중 진짜 괴물은 누구인가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넬레 노이하우스 신작. 어느 날 한 소녀의 시신이 발견되고, 그녀의 엄마에게 사적 제재를 제공하는 한 단체가 접근한다. 강렬한 서사와 반전 속에 난민, 소셜미디어 등 현대 사회 문제를 녹아낸 노련미가 돋보인다. 그 끝에는 진정한 정의란 무엇인지 곱씹게 될 것이다.

시간을 사고파는 세상이 온다면?

시간 유전자를 이동하는 기술이 발견되어 돈만 있으면 누구나 시간을 살 수 있게 된 미래. 타임 스토어를 중심으로 영원한 생명을 꿈꾸는 자들의 흉악한 음모와 그들의 비밀을 파헤치는 아이들의 아슬아슬한 추격, 그리고 삶의 빛나는 가치를 이야기한다. 『열세 살의 걷기 클럽』 김혜정 작가의 신작.

경제의 중심에는 금리가 있다.

국제금융 최전선에서 활약한 조원경 저자의 신간. 금리가 경제와 금융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다각도로 분석한다. 자산 가치 증대와 리스크 관리에 필수적인 금리 이해를 돕기 위해 예금, 대출, 장단기 금리 등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여 금리와 경제의 상관관계를 설명해 주는 책.

세상에서 가장 든든한 내 편!

볼로냐 라가치상을 수상한 안효림 작가 신작. 화려하고 영롱한 자개 문양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부모의 맞벌이로 홀로 많은 시간을 보내던 아이가 신비로운 자개장 할머니와 함께 자개 나라를 모험하며 희망과 용기를 되찾는 이야기를 담았다. 진정한 보물은 가족이라는 것을 일깨워 주는 그림책이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