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 리뷰 대전] 다시 태어나도 우리는 이 길을
『동인녀 츠즈이 1~3』
“사랑하면 알게 되고 알게 되면 보이나니, 그때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으리라” 유홍준 선생의 책에 실려 유명해진 조선 후기의 문장가 유한준의 말이야말로 이 책의 본질을 꿰뚫는 문구가 아닐까 한다. (2018. 09. 05)
트위터를 휩쓸었다는 화제의 작품으로, 최근 3권으로 완결되었다. 잘 알려져 있듯, 이 책은 주인공 츠즈이 씨가 대학을 졸업하고 구직 활동을 거쳐 직장인이 되어가는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오타쿠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동인녀 라이프를 살아가는 내용을 담았다. 겪어본 사람들은 알겠으나, 당사자들은 엄청나게 진지하고 절절하나 주변 사람들이 보기엔 정말 유치하거나 상식 선에선 받아들이기 어려운(!) 일상 이야기들이 줄줄이 이어진다. “졸업…할 수 있나? 오타쿠가…?! 평생 이 십자가를 짊어지고 가야 하는 게 아니고…?! 아니, 잠깐만, 애초에 입학한 기억도 없는데…!!”
“사랑하면 알게 되고 알게 되면 보이나니, 그때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으리라” 유홍준 선생의 책에 실려 유명해진 조선 후기의 문장가 유한준의 말이야말로 이 책의 본질을 꿰뚫는 문구가 아닐까 한다. 한 페이지씩 넘길 때마다 미친 듯 실소를 터뜨리다 보니 마치 20년 전의 어느 날로 돌아간 듯 회춘한 기분이 들었다고나 할까. 덕력 만렙 츠즈이씨의 일상을 읽으며 낄낄대며 웃는 내 눈에 지금 흐르는 건 땀인가 아니 설마, 눈물인가…?
동인녀 츠즈이 씨츠즈이 글그림/주은영 역 | 길찾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건 전부 동인지에서 배웠다." 혼자 놀기의 달인이자, 프로 연애 카운셀러 츠즈이 씨가 알려 주는 동인녀의 인생 철학을 말한다.
뽀로로만큼이나 노는 걸 제일 좋아합니다.
<츠즈이> 글,그림/<주은영> 역8,100원(10% + 5%)
“덕질을 하기 전의 나는 뭘 하며 살았더라?“ 모든 오타쿠가 겪는 기억 소거 마법! ‘오타쿠로서의 자각=자아의 형성’ 공식에 따라 매일 즐거운 동인녀 라이프를 즐기는 츠즈이 씨의 일상을 소개한다!
<츠즈이 글>,<그림/주은영 역> 저4,500원(0%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