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 블로거들이 뽑은 8월의 책

집계 기준: 2018년 7월 10일~ 8월 10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 블로거의 추천이라면 믿을 만 합니다.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리뷰를 모았습니다. (2018. 08. 16)

출처_언스플래시.jpg

         언스플래쉬

 

 

 

결말에 다다르기까지의 심경


책찾사 (//blog.yes24.com/genshin77) (추천:36, 댓글:64)

 

“괴테의 삶을 들여다보는 통로라는 점에서 이 책의 또 다른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약혼자가 있던 샤를로테에게 거절을 당했던 괴테의 젊었을 적의 경험이 이 작품에 고스란히 녹아 들어 있다. 물론 소설 속 베르테르와 달리 괴테는 장수하면서 여성 관계로 구설수에도 올랐으니, 작품과 그의 삶에서 동질감과 괴리를 동시에 느낀다는 점은 아이러니하지 않은가?”

 

 

 

 

‘역사(서)의 역사’를 읽고

 

초보 (//blog.yes24.com/khoh501) (추천:35, 댓글:42)

 

“유시민의 책은 대부분 읽었기에 그의 생각이나 글쓰기 방법 등은 이미 익숙했고, 그의 생각을 빌려 역사서에 대한 입문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주저 없이 읽었다. 우리가 왜 역사서를 읽어야 하고, 또 역사서를 읽을 때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에 대한 저자의 말에 깊은 공감을 느꼈다.”

 

 

 

 

 

예쁘지는 않지만, 사랑스러워~

 

책읽는엄마곰 (//blog.yes24.com/grayletter) (추천:35, 댓글:64) 

 

“도서관을 주로 애용하는 제가 전집과 단편선, 그림책 등 다양한 버전을 사 모은 작품이 몇 개 있는데, 바로 『빨간 머리 앤』 과 『셜록 홈즈』입니다. 더욱이 전 흰 피부에 주근깨가 있는 눈 큰 마른 아이였기에, 앤셜리라는 별명을 가질 만큼 앤을 사랑했어요.”

 

 

 

 

‘부럽다’는 말이 여러 번 나온다

 

파란하루키 (//blog.yes24.com/odie42) (추천:32, 댓글:42)

 

"기대를 200% 충족하는 독서였다. 명성대로 저자의 문체 자체도 읽기 편했고, 칼리와 어머니가 한국과 프랑스에서 겪은 교육 제도의 차이를 생생하게 드러내 보여주고 있어서 흥미롭고 재미있었다. 한국 교육 제도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모든 분, 특히 교육 정책의 큰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은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다."

 

 

 

의심하고, 질문하고, 관찰하라!

 

아그네스 (//blog.yes24.com/agnes0105) (추천:24, 댓글:39)

 

"정답 고르기에 심혈을 기울이던 학창 시절을 마치고 사회에 나오니 인생에 정답이 없다고 한다. 얼마나 당혹스럽던지. 결국 어떻게 살 것인가를 나름대로 고민하고 선택하는 게 인생이라는 것을 크고 작은 시행착오를 통해 알게 된다. 나이 들고 아쉬운 건 인생의 길잡이가 되는 지침을 좀 더 일찍 만나지 못한 것이다. 한 번뿐인 인생에 중심을 잡고 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북C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