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문재인 대통령 추천 도서 『명견만리』, 연일 화제 오르며 흥행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집계기간 8월 3일 ~ 8월 9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하루키 신작 <기사단장 죽이기> 1편 한 주 만에 1위 탈환하며 굳건한 인기 과시 − 문재인 대통령 휴가철 추천도서 <명견만리> 시리즈 연일 화제 오르며 흥행 가도 (2017.08.10)

1.png

 

예스24 8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장편소설 <기사단장 죽이기> 1편이 1위를 탈환하며 총 5주 정상을 차지했다. 『기사단장 죽이기』 2편도 한 주 만에 다시 2위를 차지해 여전한 인기를 증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 기간 읽고 추천한 도서  『명견만리』  시리즈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총 3권으로 구성된  『명견만리』 시리즈는 KBS 시사교양프로그램 ‘명견만리’ 제작진이 집필한 도서로 현 사회가 직면한 미래 이슈를 다루고 있다. 지난 5일 추천도서로 언급된 후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 『명견만리』,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은 각각 3위, 5위, 6위를 차지하면서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역주행 중이다. <명견만리> 시리즈는 최근 5일 간 총 6,283권(10일 오전 9시 기준) 팔리며, 출간 이래 일평균 최대 판매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는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4위를 유지했고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지난 주보다 두 계단 내려간 7위에 자리했다. JTBC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소개된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전 주보다 두 계단 하락한 8위를 기록했다. 9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스릴러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의 동명 원작 소설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네 계단 상승한 9위에 올랐고, 김영하 작가의 또 다른 소설  『오직 두 사람은 세 계단 내려가 10위에 자리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잠』 1편과 2편은 모두 전 주보다 세 계단 하락해 각각 11위, 12위에 이름을 올렸다. 김신회 작가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는 지난 주보다 세 계단 올라 13위를 차지한 반면, 윤홍균 작가의  『자존감 수업』은 세 계단 하락해 14위를 기록했다. tvN 프로그램 ‘알쓸신잡’ 출연자 정재승 교수가 무인도에 가져갈 책 한 권으로 추천하며 화제가 된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는 지난 주 1위를 기록했던 것에 비해 이번 주는 15위에 그쳤다. 이기주 작가의  『말의 품격』은 전 주보다 다섯 계단 하락한 17위에 머물렀고, 김범준 작가의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는 지난 주보다 여덟 계단 내려가며 18위에 머물렀다. 유발 하라리의  『호모 데우스』는 다섯 계단 하락한 19위에 자리했다. 유시민 작가가 2009년 펴낸 『청춘의 독서』가 표지와 본문 디자인을 바꿔 다시 출간해 16위로 순위권에 진입했으며, 또 다른 저서 『어떻게 살 것인가』는 전 주보다 두 계단 하락한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자책 순위에서도 소설의 인기가 돋보였다.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새롭게 1위에 등극했고,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3위에 자리했다. 행복을 이끄는 논리적 사고의 비밀을 풀어낸 무천강의 『하버드의 논리 수업』은 2위로 전자책 순위권에 진입했다. 세계적인 심리학, 통계학자, 경제학자가 경고하는 통계의 함정과 오류의 이야기를 담은 『통계의 함정』은 4위에 올랐다.

 

<8월 2주 종합 베스트 셀러 순위>

 

 순위

 제목

 1

 기사단장 죽이기1

 2

 기사단장 죽이기 2

 3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

 4

 언어의 온도

 5

 명견만리

 6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

 7

82년생 김지영

 8

 코스모스

 9

 살인자의 기억법

 10

 오직 두 사람

 11

 잠 1

 12

 잠 2

 13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14

 자존감 수업

 15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

 16

 청춘의 독서

 17

 말의 품격

 18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19

 호모 데우스

 20

 어떻게 살 것인가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문학 바로가기 (클릭)

 

e-book 바로가기 (클릭)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