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신상이라는 안정제] 나의 오컬트한 일상, 오! 갓띵작!

신간 『나의 오컬트한 일상』부터 신조어 ‘갓띵작’까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한글 모양을 본 딴 신조어가 등장했다. ‘명작’에서 나온 ‘띵작’이다. (자매품 ‘띵문’) 강하게 발음하는 쾌감 덕분인지 유독 크게 유행 중. 모양으로 재미를 주다니, 역시 한글은 갓띵작이 분명하다. (2017.07.31)

표지.jpg

 

1.jpg

 

2.jpg

 

3.jpg

 

4.jpg

 

5.jpg

 

<BOOK> 나의 오컬트한 일상

 

번역가, 에세이스트, 칼럼니스트, 장르소설 서평가로 활동한 박현주가 첫 소설을 펴냈다. 제목이 꽤 독특한데 오컬트란 무엇일까? 바로 점성술, 풍수, 파워 스폿, 부적, 흉가와 기 클리닝! 연작 미스터리로 1,2권이 동시 출간됐다.(Edior 까치)

 

<ISSUE> 치믈리에

 

‘배달의민족’에서 치킨전문가를 선발하는 시험을 개최했다. ‘치믈리에’가 되려면 치킨과 관련한 필기 시험과 맛만 보고 어느 브랜드의 치킨인지 맞추는 블라인드 테이스팅 등을 통과해야 한다. (Edior 토끼)

 

<MOVIE> 덩케르크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혼란한 상황 속에서 던커크에서 벌어진 구출작전을 다뤘다. 보고 나면 애국심이 차오르는데, 영국을 향한 애국심이라는 게 함정. (Editor 골라)


<ITEM>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로모 인스턴트가 필름 카메라에서만 표현이 가능했던 창의적인 기법들을 궁리, 가장 발전된 형태의 즉석 카메라를 탄생시켰다. 뜨거운 여름, 당신의 눈부신 추억을 이곳에 담아보자. (Editor 쟁야)

신조어 갓띵작 (신God이 만든 명작의 줄임말) 한글 모양을 본 딴 신조어가 등장했다.
‘명작’에서 나온 ‘띵작’이다. (자매품 ‘띵문’) 강하게 발음하는 쾌감 덕분인지 유독 크게 유행 중.
모양으로 재미를 주다니, 역시 한글은 갓띵작이 분명하다. (Editor. 연연)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