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드디어 당신 차례가 되었네요!

『초보 할머니 자습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큰 행복감을 느끼게 될 초보 할머니가 내딛는 첫걸음에 행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제목-없음.jpg

 

갑자기 머리 위로 분홍색 또는 하늘색 별비가 쏟아져 내립니다. 사랑으로 넘쳐나는 그 비는 당신을 흠뻑 적시고, 따사로운 기운을 가슴속까지 퍼뜨립니다. 사실 당신은 줄곧 이 비를 기다리고 있었지요. 모든 일에 때가 있는 것처럼, 제대로 가정을 꾸려온 여자라면 살면서 언젠가는 할머니가 되기를 꿈꾸게 마련이니까요. 생체시계에 변화가 생기는 것도 있지만, 꼭 그런 이유만은 아닙니다. 바보 같던 아들 녀석들이 남자가 되고 삐쩍 마른 딸내미들이 여자가 되고 나면, 아주 심각한 상황이 아니고는 더이상 먹고 입고 병치레하는 일에 당신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분주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고, 멋진 남자가 곁에서 낮과 밤을 함께 해주고, 가족들이 변함없이 당신을 아껴주어도, 언제부터인가 마음 한구석에 허전함이 느껴집니다. 공허함이라고까지 말할 수는 없지만, 귀여운 아기가 있다면 채워질 것 같은 그런 허전함 말입니다. 친구들도 할머니가 되니 정말이지 근사하고 특별한 느낌이 든다고, 더 젊어지는 것 같고 얼마나 살맛 나는지 모른다고 귀가 따갑도록 떠들어댑니다. 이런 말들이 슬슬 귀에 거슬리기 시작합니다. 그러게요, 당신 자식들은 뭐가 그리 바빠서 출산 문제에 그토록 미적대는 걸까요?

 

그러다가 마침내 당신 차례가 되고, 당신은 그 새로운 존재에게 푹 빠질 준비를 하게 됩니다. 당신이 상상하는 그대로, 행복에 겨워 말도 제대로 못 하고 전율하게 만드는 그런 존재 말이죠. 그래요, 할머니가 된다는 건 그런 것입니다. 하지만 그게 전부는 아닐뿐더러, 겉으로 보이는 것처럼 그리 녹록한 일도 아니랍니다. 당신의 역할은 앞으로 태어날 아이에게 매우 중요하지만, 21세기의 할머니 역할은 과거의 할머니 역할과 많이 달라졌고 당신은 그 사실을 반드시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요즘 젊은 부모들은 당신이 젊었을 때의 부모들과는 다르고, 아이들도 점점 더 조숙해지고 있어요. 교육, 놀이, 사회생활에서도 근본적으로 달라진 세상에 적응해야 하죠. 잔소리만 해대는 늙은이 취급을 받고 싶지 않다면 말이에요. 어머, 늙은이라니, 죄송해요! 당신은 아직 젊고 요즘 대부분의 할머니들이 그렇듯 원기왕성하니 얼마나 다행인가요. 앞으로 태어날 보석 같은 손주 녀석과 행군을 시작해야 하니,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죠!

 

이 책은 21세기의 할머니 역할에 필요한 실용적인 정보뿐 아니라, 당신이 손주, 그것도 첫손주의 인생과 마음속에 제대로 자리잡기를 바랄 때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해드리니 부디 열심히 읽으시기 바랍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큰 행복감을 느끼게 될 초보 할머니가 내딛는 첫걸음에 행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img_book_bot.jpg

초보 할머니 자습서카롤린 코티노 저/문소영 역 | 뮤진트리
이제 21세기의 할머니 역할에 필요한 실용적인 정보와 소중한 팁을 챙겼으면, 보석 같은 손주가 태어나기를 마음 모아 기다리자. 당신도 손주의 인생에 귀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는 멋진 할머니가 될 수 있다.

 

 

[추천 기사]

 

- 당신은 어제와 같은 삶을 살 것인가!
- 인간은 누구나 마음 약한 존재다
- 외우지 않고 일러스트로 익히는 최소한의 인문지식
- 절망의 시대,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 아이를 영재로 키우는 비밀 습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초보 할머니 자습서

<카롤린 코티노> 저/<문소영> 역 12,600원(10% + 5%)

처음으로 할머니가 되는, 여전히 젊은 당신을 위한 프랑스 할머니의 재치 있고 유익한 정보들! 모든 일에 때가 있는 것처럼, 아들/딸을 출가시키고 나면 이제 할머니가 되는 일을 생각하게 마련이다. 은근히 기다려지지만, 동시에 여자로서 벌써 할머니가 된다는 것이 서운하기도 하다. 당신 자식을 키웠던 것과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진짜 수학 세계사

피타고라스, 데카르트, 라이프니츠, 뉴턴. 유명한 수학자는 대부분 유럽 남자다. 훌륭한 비유럽 수학자가 많았는데도 말이다. 『다시 쓰는 수학의 역사』는 지금까지 쓰여진 수학사의 공백을 채운다. 인도, 중국, 마야 등 다른 대륙에서 발달한 수학 들이 교차하는 매력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간절하게 원했던 보통의 삶을 위하여

의식주 중에 가장 중요한 ‘집’. 이 집이라는 출발점부터 비뚤어진 한 소녀가 어떤 여자를 만나고, 생판 모르는 남들과 살게 된다. 가출 청소년, 빚쟁이 등 사회 속에서 외면받은 이들이지만, 여러 사건을 통해 진정한 가족이 되어간다. 삶의 복잡한 내면을 다룬 수작이자 요미우리 문학상 수상작.

국민을 위한 완벽한 나라가 존재하는가

더글라스 케네디의 신작. 2036년, 민주당과 공화당으로 첨예하게 대립하던 미국이 아예 두 나라로 분리된다. 양국이 체제 경쟁의 장으로 활용하는 ‘중립지대’가 소설의 주요 배경이다. 그 속에서 서로에게 총구를 겨눈 이복자매 스파이들. 그들의 치열한 첩보전을 통해 적나라한 민낯들이 펼쳐진다.

‘시’가 전하는 깊고 진한 위로

장석주 작가가 전하는 시에 관한 이야기. 시인으로, 작가로 50년 가까이 글을 읽고 써온 그가 사랑한 77편의 명시와 이를 사유한 글들을 전한다. 과잉의 시대에서 덜어냄의 미학을 선사하는 짧은 문학, '시'가 선물하는 절제된 즐거움과 작가만의 울림 가득한 통찰을 마주해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