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7080세대들의 영원한 우상 올리비아 뉴튼 존 내한공연

당대 최고 팝의 요정 16년 만에 내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한 세대를 풍미했던 만인의 연인 올리비아 뉴튼 존이 16년 만에 한국팬들을 찾는다.

ed올리비아뉴튼존-보도용-사진.jpg

 

70, 80년대 남성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았던 팝의 여신 올리비아 뉴튼 존이 2016년 5월, 내한공연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다. 마돈나와 휘트니 휴스턴이 등장하기 이전까지 대표적인 여성 팝 가수로서 청춘스타였던 그녀의 한국 방한은 2000년 8월, 첫 내한 공연 이후 16년 만에 이루어진 뜻깊은 자리로 벌써 일부 음악 관계자 및 팬들의 문의가 이어지며 공연에 대한 기대감이 높음을 실감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올리비아 뉴튼 존은 싱글 차트 10주 연속 1위를 기록한 「Physical(피지컬)」은 물론 「Magic」, 「I Honestly Love You」, 「Have You Never Been Mellow」 등 한국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히트곡을 중심으로 공연내용을 구성하며 한국 팬들에게 특별한 애정을 전했다.


또한 에이전트 관계자 말에 따르면 “올리비아 뉴튼 존이 한국 팬들이 좋아하는 자신의 곡이 무엇인지 손수 자료를 찾아 셋 리스트를 작성하는 등 열성을 다하고 있고, 한국 팬들을 위한 특별무대도 준비하고 있다.” 라고 전하며 이번 공연으로 그녀 또한 한국 공연에 대한 기대감이 높음을 전했다.

 

청순하고 우아한 보컬, 지적인 용모와 아름다움의 상징인 금세기 최고의 요정
음악과 영화 모든 분야에서 인정받은 다재다능 멀티테이너

 

올리비아는 유명 작곡가인 Paul Williams와의 만남을 통해 「Let me be there」로 데뷔하여 그래미상을 비롯한 아카데미 오브 컨트리 뮤직에서 최우수 보컬리스트로 선정되며 바로 가수로서의 명성을 얻을 수 있었다. 또한 10주 연속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했던 「Physical」을 비롯하여 그래미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싱글 차트 1위의 자리를 차지했던 「I Honestly Love You」 등의 히트곡들로 세계적인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나 「Physical」이 수록되었던 싱글 앨범은 2달만에 2백만장이라는 판매고를 올리며 가장 대중적인 사랑을 받은 걸작으로 기록에 남았다.

 

또한 영화계에도 진출하였던 올리비아는 영화 <그리스>에서 당시 크게 유행하던 디스코 리듬의 율동과 노래로 이전의 자신이 가지고 있던 컨트리풍의 이미지에서 완전히 벗어나게 되었다. 영화에서 입고 나왔던 그녀의 검은색 바지는 마릴린먼로의 치마와 더불어 타임지에서 선정한 가장 섹시한 옷으로 선정되기도 하며 진정한 시대의 아이콘이었음을 입증했다. 영화의 사운드트랙 앨범 「Grease」와 싱글 컷트 곡이었던 「You’re the one that I want」는 모든 차트의 톱을 여러 번 장식하고 아직도 최고의 영화 음악으로 칭송받고 있다.


두 번째 출연 작품이었던 <제너두>의 수록곡들인 「Magic」, 「Xanadu」, 「Suddenly」 등은 1980년대 히트곡으로 기록하였다. 영화와 더불어 그 당시 뮤직비디오까지 제작되었던 「Physical」이란 곡은 섹시한 이미지의 곡으로 그 당시 뭇 남성들의 가슴에 섹시스타의 상징으로 남았다.

 

컨트리팝과 소프트록, 어느 곡에나 잘 어울리는 천상의 보이스!
가수를 넘어 환경운동가까지, 그녀의 아름다운 행보!

 

지금까지도 여전히 아름답고 고혹적인 그녀는 팝계의 신데렐라이자 어머니로, 그리고 유방암을 이겨낸 강인한 여성으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녀는 1992년 유방암 선고를 받아 아픈 시간을 보내기도 했지만, 완벽히 이겨 내고 이제는 자신이 겪었던 아픔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 여성건강증진 운동가로 호주에 암 연구 및 건강증진 센터 설립은 물론, 유방암 예방 기금 모금을 위한 중국 만리장성 횡단 등을 하며, 전 세계를 누비며 희망의 에너지를 전파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리비아 뉴튼 존은 평소에 환경운동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멸종 위기의 돌고래 보호 메시지를 담은 더 프로미스<The Promise>를 발표한 바 있으며, 1994년에는 가이아 원 우먼스 저니<Gaia One Woman’s Journey> 앨범도 발매했다. 또한 클리프 리차드의 곡을 리메이크하여 원곡보다 더욱 큰 사랑을 받은 실버리 레인(「Silvery Rain」)의 은색 비는 경비행기로 살포하는 농약 또는 방사능 낙진으로 그녀의 아름다운 음악 속 환경보호에 대한 필요성과 파괴되고 있는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담아냈다.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환경 운동을 펼치고 있는 그녀는 UN에서 추진하는 환경운동의 민간대사를 맡기도 했다.


무려 16년 동안 그녀의 내한 공연을 기다렸던 많은 국내 팬들의 숙원과 갈증을 풀어줄 이번 내한 공연은 오는 5월 14일(토)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만날 수 있으며, 부산공연은 하루 뒤인 5월 15일(일) KBS 부산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의 티켓은 1월 29일 오후 2시 서울, 부산 동시 오픈 예정이며, 예스24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공연정보
- 공 연 명 : 2016 올리비아 뉴튼 존(Olivia Newton John) ?서울, 부산 공연
- 공연일정 : [서울] 2016년 5월 14일(토) / 올림픽 체조경기장
-                 [부산] 2016년 5월 15일(일) / KBS부산홀
   티켓가격 : [서울] VIP석 165,000원 / R석 143,000원 / S석 121,000원 / A석 99,000원 / B석 77,000원
                   [부산] R석 143,000원 / S석 121,000원 / A석 99,000원 / B석 77,000원
- 관람연령 : 만 7세 이상(미취학아동 입장불가)
- 공연시간 : 120분
- 주 최:㈜WSM
- 문의번호: 1566-5490

 

 

[추천 기사]

- 단독 내한공연 15초 매진 기록, 스파이에어(SPYAIR)
- 300만 독자 만난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개정판 펴내
- 재즈뮤지션 임달균의 변화와 도전
- 인터뷰어 지승호 “내레이션이 너무 많으면, 다큐도 재미없잖아요”
- 대한민국은 지금 필사적으로 필사 중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2024년 제29회 한겨레문학상 수상작

피부가 파랗게 되는 ‘블루 멜라닌’을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주인공. 가족의 품에서도 교묘한 차별을 받았던 그가 피부색을 떠나 한 인간으로서의 존엄을 회복하기까지의 험난한 과정을 그려냈다. 우리 안의 편견과 혐오를 목격하게 하는 작품. 심사위원단 전원의 지지를 받은 수상작.

세상을 바꾼 위대한 연구자의 황홀한 성장기

2023년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 커털린 커리코의 회고록. 헝가리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mRNA 권위자로 우뚝 서기까지 저자의 삶은 돌파의 연속이었다. 가난과 학업, 결혼과 육아, 폐쇄적인 학계라는 높은 벽을 만날 때마다 정면으로 뛰어넘었다. 세상을 바꿨다.

저 사람은 어떤 세계를 품고 있을까

신문기자이자 인터뷰어인 장은교 작가의 노하우를 담은 책. 기획부터 섭외 좋은 질문과 리뷰까지, 인터뷰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인터뷰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목소리와 이야기를 찾아나가는 과정이라는 문장처럼 세계를 더 넓히고 다양한 세계와 만날 수 있는 인터뷰의 세계로 독자를 초대한다.

공부 머리를 키워주는 어린이 신문

학년이 오를수록 성적이 오르는 비밀은 읽는 습관! 낯선 글을 만나도 거침없이 읽어 내고 이해하며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7세~초4 맞춤형 어린이 신문. 문해력을 키워주는 읽기 훈련, 놀이하듯 경험을 쌓는 창의 사고 활동, 신문 일기 쓰기 활동을 통해 쓰기 습관까지 완성시켜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