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작 속 숨어 있는 책의 재발견

1월 1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술가들의 명작 속에 숨어 있는 책을 발견하는 『예술가의 서재』, 해마다 반복되는 완벽한 목표의 함정에서 벗어나게 도와줄 『지금의 조건에서 시작하는 힘』, 히가시노 게이고 30년 미스터리의 집대성 『라플라스의 마녀』, 누구나 따라 해 볼 법한 이탈리안 레시피 『프루띠 디 마레』 등의 눈에 띄는 이주의 신간을 소개합니다.

L.jpg

 

 

 

예술가의 서재

이하영 저 | 페이퍼스토리

이 책에서는 예술가의 시선이 머물다 간 책갈피 속에서 예술가들의 삶과 작품 세계를 엿볼 수 있다. 음악가가 피아노 위에 올려놓은 책, 화가가 화구 곁에 놓아둔 책, 작가가 글 쓰는 책상에 펼쳐놓은 책 등 불멸의 예술가들이 고난과 역경의 시기에 항상 위안 삼았던 책을 소개한다. 고흐의 「닥터 가셰의 초상」, 베토벤의 교향곡 제9번 「합창」 등 예술가들의 명작 속에 숨어 있는 책을 발견하는 즐거움과 함께 예술가들의 자화상을 읽을 수 있음이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이라 하겠다.

 

 

 

 

 

라플라스의 마녀

히가시노 게이고 저/양윤옥 역 | 현대문학

저자는 이공계 출신의 추리소설가라는 독특한 이력을 토대로 "날씨를 정확히 예측하는 사람이 있다면 어떨까?" 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해 '미래 예측'이라는 상상에 과학적 근거들로 리얼리티를 부여해 소설을 완성했다. 천재지변을 겪은 소녀에게서 느껴지는 어떤 능력, 연속된 황화수소 중독 사망 사고 등 총 40장으로 이루어진 이야기가 숨가쁘게 전개된다. 물리학?수리학 난제들, 뇌 의학, SF적 상상력뿐만 아니라 주인공들의 가족사를 응축해 담아냄으로써 일본 평단과 독자들로부터 히가시노 게이고 30년 미스터리의 집대성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지금의 조건에서 시작하는 힘

시티븐 기즈 저/조성숙 역 | 북하우스

새해가 되면 흔히 우리는 이루지 못할 목표와 계획을 세운다. 왜 우리는 완벽한 목표, 완벽한 계획에 집착하게 되었을까? 15kg 감량, 올해 안에 책 한 권 집필 끝내기, 억대 연봉 벌기, 일주일에 책 한 권 읽기…. 우리가 흔히 추구하는 목표에는 완벽주의가 깊숙이 개입해 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저자는 기준점을 현실적으로 조정하는 방법, 실패와 우연의 차이를 이해하는 법, 자신감을 기르는 기술, 성취 목록 작성법, 빠르게 결정하는 연습 등 완벽주의의 함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소개한다.

 

 

 

 

 

하늘과 바람과 별과 詩 : 윤동주 유고시집

윤동주 저 | 소와다리

「서시」 「별 헤는 밤」 「십자가」 등 주옥같은 시 31편이 수록된 1948년 3주기 초판본과 유족들이 보관하고 있던 원고를 더해 1955년 발행된 증보판이 세트로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암울한 현실 속에서 '시가 이렇게 쉽게 씌어지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라고 되뇌고,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 없기를' 바라며 부끄러운 삶을 경계했던 시인은 오늘날에도 꼭 읽어봐야 할 명작으로 우리 곁에 남았다.

 

 

 

 

 

 

프루띠 디 마레

사비노 스구에라 저 | 부즈펌

이탈리아 남부의 바닷가 마을 바를렛타 출신인 저자는 이탈리아 사람들 못지않게 해산물 요리를 무척 좋아하는 한국인들이 조금 더 다양한 조리법과 메뉴를 즐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펴냈다. 한국에서 구하기 힘든 원래의 재료들은 한국 실정에 맞게 찾기 쉬운 재료들로 대체하였고, 한국인의 입맛에 맞을 만한 퓨전 레시피도 소개했다.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50여 가지의 따라 하기 쉬운 요리법이 독자의 식탁을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카인

주제 사라마구 저/정영목 역 | 해냄

이 책은 구약성경 창세기에서 동생 아벨을 죽인 죄로 하나님에 의해 이마에 낙인찍힌 이후 지금까지 인간의 죄와 회개를 촉구하는 데 거론되는 '죄지은 자' 카인의 눈을 통해 신의 존재에 의문을 제기하고 인간 세상을 되돌아본 작품이다. 저자는 카인이 10여 년 동안 떠돌면서 창세기 속 사건을 곁에서 보고 느끼며 직접 경험하는 이야기 형식을 빌려 소설을 전개한다. 2009년 작가가 포르투갈어로 처음 발표한 이후 27개국에 소개되며 마침내 한국에 상륙한 작품.

 

 

 

 

 

연봉은 무엇으로 결정되는가

우석훈 저 | 새로운현재

『88만원세대』, 『불황 10년』 등 경제학적인 측면에서 우리 사회의 부조리함을 파헤치는 저서를 써 온 저자가 사회적 갈등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또다시 펜을 들었다. 비합리적으로 모순투성이인 연봉 결정 방식을 중심으로 기업에 국한된 방식의 노조로 인한 연대 활동, 급격하게 변화한 산업 구조를 따라가지 못한 연공서열 방식 등 대한민국의 현재를 외국의 선진 사례와 비교해가며 한계와 문제점을 속속들이 밝혀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