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모와 아이 모두 흐뭇한 휴양지는 어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모처럼 5일간 이어지는 설 연휴 기간에 오붓한 가족 여행을 준비한다면 주목! 말레이시아 보르네오(Borneo) 섬 북동부에 자리한 코타키나발루는 부모와 아이 모두 만족할 만한 완벽한 휴양지로 손색없다.

Untitled-2.jpg

PHOTOGRAPHS : CHO JI-YOUNG
에메랄드빛 바다와 웅장한 산악 지형이 공존하는 코타키나발루는 휴양객과
아웃도어 여행자 모두를 만족시킨다.


왜 지금 가야 할까?


모처럼 5일간 이어지는 설 연휴 기간에 오붓한 가족 여행을 준비한다면 주목! 말레이시아 보르네오(Borneo) 섬 북동부에 자리한 코타키나발루는 부모와 아이 모두 만족할 만한 완벽한 휴양지로 손색없다. 먼저 탄중 아루(Tanjung Aru) 해변에 즐비한 가족형 리조트에 여장을 푼 뒤, 보트를 타고 툰쿠 압둘 라만 국립공원(Tunku Abdul Rahman National Park)으로 향하자. 풀라우 가야(Pulau Gaya), 풀라우 마누칸(Pulau Manukan) 등 원시 자연을 간직한 5개 섬이 국립공원을 이루는데, 보트를 타고 원하는 섬에 들러 한가로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각 섬을 둘러싼 에메랄드빛 바다는 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 등 해양 스포츠의 천국으로 통한다.

 

트레킹 또한 코타키나발루에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차를 타고 동쪽으로 2시간 정도 달리면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키나발루 산(Mount Kinabalu)이 윤곽을 드러낸다. 해발 4,095미터의 산 정상까지 오르려면 최소 1박 2일의 산행이 필요하지만, 포링 온천(Poring Hot Springs) 부근에서 시작하는 짧은 트레일은 아이도 쉽게 걸을 수 있어 가족 여행자에게 알맞은 당일 코스. 산행 후 이열치열로 몸의 열기를 날려줄 뜨끈뜨끈한 노천 유황 온천을 일정에 꼭 넣자. 이외에도 열대우림 속 높다란 나무 사이를 연결한 구름 다리 캐노피 정글 워크웨이(Canopy Jungle Walkway)를 걸으며 짜릿한 스릴을 맛볼 수 있다.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인천국제공항에서 코타키나발루국제공항까지 아시아나항공(86만6,700원부터, flyasiana.com)과 진에어(47만9,300원부터, jinair.com)가 직항편을 운항한다.

키나발루 산 동쪽에 있는 포링 온천으로 가려면 차를 렌트하거나 투어를 이용하자. 이곳에는 온천 외에도 나비 농장, 야생화 센터, 정원, 캐노피 정글 워크웨이 등 즐길거리가 다양하다. 온천 15링깃(약 4,500원)부터, sabahtourism.com

하루쯤은 작은 섬을 독차지한 리조트에서 머물며 호젓한 휴양을 즐겨보자. 풀라우 마누칸의 유일한 숙박 시설인 마누칸 아일랜드 리조트(Manukan Island Resort)는 네 가지 스타일의 깔끔한 오두막을 갖춘 곳이다. 스쿠버다이빙, 카야킹 등 액티비티 투어 상품도 제공한다. 845링깃(약 25만5,000원)부터, manukan.com

 

 

 

 

img_book_bot.jpg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lonely planet (월간) : 2월안그라픽스 편집부 | 안그라픽스
외국에서 지내다 보면, 일정이나 비행기 탑승 시간 등 때문에 본의 아니게 나 혼자만 현지에 남는 경우가 생긴다. 이미 오랜 외유로 한국에 대한 그리움이 깊어진 터라 귀국한다는 마음으로 들뜬 사람을 혼자 배웅하는 기분은 썩 좋을 리 없다. 혹시 현지인에게 박대라도 받는다면, 너덜너덜해진 마음이 다 찢어질 때까지 목에 핏대를 세우고 싸울 마음이 가득한, 그런…



[관련 기사]


- 산타가 되고 싶은가?
- 포르부에서의 한나절
- 프로방스의 향기
- 홍콩의 예술적 순간
- 붉은 아오자이의 크리스마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론리플래닛매거진

론리플래닛 매거진은 세계 최고의 여행 콘텐츠 브랜드 론리플래닛이 발행하는 여행 잡지입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을 손에 드는 순간 여러분은 지금까지 꿈꿔왔던 최고의 여행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을 포함 영국, 프랑스, 스페인, 브라질, 인도 등 세계 14개국에서 론리플래닛 매거진이 제안하는 감동적인 여행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lonely planet (월간) : 2월 [2015]

안그라픽스 편집부6,300원(10% + 1%)

지구촌 여행지를 다룬 여행전문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