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3,000년 인류 역사 속에서 펼쳐진 전략의 모든 것

『전략의 역사』, 『인문학, 공항을 읽다』, 『작가란 무엇인가 2, 3』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아직은 읽지 않은, But 최근에 산 책 소개합니다.

 

전략의 역사 1

로렌스 프리드먼 저/이경식 역 | 비즈니스북스

3,000년 인류 역사 속에서 펼쳐진 전략의 모든 것

 

 전략 이론의 최고 권위자인 로렌스 프리드먼의 역저입니다. 저자는 전략이란 어떤 상황에서도 보다 더 많은 것을 얻어내는 기술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런 주제를 생각하면 마키아벨리, 클라우제비츠, 손자 등이 떠오르죠. 책에는 이런 이론가들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다윈, 마르크스, 피터 드러커 등 다양한 분야의 이론가들의 이야기도 담겨 있습니다. 결국 이 책은 전쟁사 뿐 아니라 혁명, 선거, 경영 등등 다양한 분야를 전략이라는 키워드 안에서 설명하고 있는 책입니다.

 

 

 

 

인문학, 공항을 읽다

크리스토퍼 샤버그 저/이경남 역 | 책읽는귀족

떠남의 공간에 대한 특별한 시선

 

이 책의 저자인 크리스토퍼 샤버그는 문학을 다루는 학자로서 일상의 주제와 평범한 물건들에서 문학성의 징표 같은 것들을 찾아내는 작업을 공항에 적용했습니다. 말하자면 공항을 텍스트처럼 읽어낸 작업이라고 할 수 있겠죠. 실제로 저자는 공항에서 일한 경력도 있다고 하네요. 책에서는 다양한 문학작품과 사례들을 레퍼런스 삼아 설명하고 있어 편하게 읽히는 편입니다. 공항이라는 공간의 특성을 파고들어서 그곳에 잠시 머무는 인간의 삶을 그려내려는 그런 책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가란 무엇인가 2, 3권 세트

파리 리뷰 저 | 다른

작가의 작가를 인터뷰하다

 

『파리리뷰』의 실린 작가들의 인터뷰를 모은 『작가란 무엇인가』의 후속편인 2, 3권이 동시에 출간되었습니다. ‘책, 임자를 만나다’에서도 다룬 적이 있는 책이죠. 1권 못지않게 2, 3권에서 다루고 있는 작가들의 면면도 화려 합니다. 보르헤스, 나보코프, 조이스 캐럴 오츠, 도리스 레싱, 마리오 바르가스 요사 등이 담겨 있습니다. 『파리리뷰』의 긴 역사에 담긴 모든 작가를 다 담을 수 없었기에 2, 3권에 수록되지 못한 많은 작가들의 인터뷰를 계속 보고 싶은 생각도 드는데요. 앞으로도 이 시리즈가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cats.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동진

어찌어찌 하다보니 ‘신문사 기자’ 생활을 십 수년간 했고, 또 어찌어찌 하다보니 ‘영화평론가’로 불리게 됐다. 영화를 너무나 좋아했지만 한 번도 꿈꾸진 않았던 ‘영화 전문가’가 됐고, 글쓰기에 대한 절망의 끝에서 ‘글쟁이’가 됐다. 꿈이 없었다기보다는 꿈을 지탱할 만한 의지가 없었다. 그리고 이제, 삶에서 꿈이 그렇게 중요한가라고 되물으며 변명한다.

오늘의 책

당신의 잠재력을 펼쳐라!

2007년 출간 이후 17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뇌과학 지식, 새로운 사례를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몰입』 최신판. 창의성과 사고력을 키우려는 학생부터 집중력을 잃어버린 직장인까지 몰입을 통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나에게 맞는 몰입법으로 내 안의 잠재력을 무한히 펼쳐보자.

할머니가 키운 건 다 크고 튼튼해!

『당근 유치원』 안녕달 작가의 열한 번째 그림책. 토끼 할머니와 돼지 손주의 따뜻하고 사랑 넘치는 하루를 담았다. 할머니의 넘치는 사랑으로 자란 오동통한 동식물과 돼지 손주의 입에 쉴틈없이 맛있는걸 넣어주는 할머니의 모습은 우리 할머니를 보는 것 같이 정겹다. 온 세대가 함께 읽기 좋은 그림책이다.

40년간 집을 지은 장인의 통찰

로빈 윌리엄스, 데이비드 보위 등 유명인들은 마크 엘리슨에게 집을 지어 달라고 부탁한다. 그가 뉴욕 최고의 목수라서다. 한 분야에서 오래 일하고 최고가 된 사람에게는 특별함이 있다. 신념, 재능, 원칙, 실패, 부 등 저자가 집을 지으며 깨달은 통찰에 주목해보자.

150만 구독자가 기다렸던 빨모쌤의 첫 책

유튜브 '라이브 아카데미'를 책으로 만나다! 영어를 배우는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시간’이라고 말하는 빨모쌤. 실제로 영어가 쓰이는 걸 많이 접하면서 ‘스스로 배울 수 있는 힘’을 키우길 바란다고 제안한다. 수많은 영어 유목민이 선택한 최고의 유튜브 영어 수업을 책으로 만나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