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설국』의 서정을 잇는 현대 일본 서정 문학의 진수 『환상의 빛』

『환상의 빛』, 『이종필 교수의 인터스텔라』,『집으로 가는 길은 어디서라도 멀지 않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최근에 샀지만 아직 읽지않은 책 세 권을 소개합니다.

 

환상의 빛

미야모토 테루 저/송태욱 역 | 바다출판사

『설국』의 서정을 잇는 현대 일본 서정 문학의 진수

 

 ‘소리 나는 책’ 코너에서 읽어드린 적이 있고, 청취자 여러분이 가장 뜨겁게 반응해주신 미야모토 테루의 소설집입니다. 이 책은 몇 년 전 국내에 출간됐지만 반응이 크게 좋지 않아서 절판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많은 청취자분들이 아쉬워 하셨죠. 다행히 이번에 재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모두 네 편의 단편이 담겨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데뷔작이기도 했던 표제작 『환상의 빛』은 단연 압권입니다. 서간체 소설인데 굉장히 좋은 작품이니 꼭 한 번 접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이종필 교수의 인터스텔라

이종필 저/김명호 그림 | 동아시아

영화가 가르쳐주지 않는 물리학이 쉽고 재미있는 우주론

 

강의로 재탄생하다 영화 『인터스텔라』가 굉장한 흥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이종필 교수는 『인터스텔라』와 관련한 의견과 인터뷰를 다수 보여주셨는데요. 이번에는 『인터스텔라』와 관련된 한 권의 책을 출간했습니다. 이 책은 영화 『인터스텔라』와 관련된 과학적 사실과 이론을 설명한 대중과학교양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 내용을 보면 챕터별로 그림을 그려가면서 비교적 간명하고 용이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영화 『인터스텔라』속의 과학적 사실들에 관한 설명들이 원론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편이라는 점인데요. 미국에서는 『인터스텔라』의 과학 자문을 맡았던 킵 손이 직접 쓴 책이 출간되어 있다고 하니 번역이 되면 함께 즐겨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집으로 가는 길은 어디서라도 멀지 않다

원철 저/강일구 그림 | 불광출판사

원철 스님이 2011년 산사로 돌아간 뒤 처음 펴낸 산문집

 

 다양한 매체에 기고하고 있는 원철 스님의 글을 모은 산문집 입니다. 글을 읽어보면 글들이 굉장히 고요하다, 그리고 전혀 야단을 떨지 않는다는 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수필이 가지는 본연의 느낌을 잘 살리고 있다 말할 수 있겠죠. 책을 보면 일상의 소소한 에피소드들, 그리고 마음을 울리는 문장들도 자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한곳에 머물지 않고 수행을 하시는 분의 산문답게 얽매이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점이 흥미로운 산문집입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동진

어찌어찌 하다보니 ‘신문사 기자’ 생활을 십 수년간 했고, 또 어찌어찌 하다보니 ‘영화평론가’로 불리게 됐다. 영화를 너무나 좋아했지만 한 번도 꿈꾸진 않았던 ‘영화 전문가’가 됐고, 글쓰기에 대한 절망의 끝에서 ‘글쟁이’가 됐다. 꿈이 없었다기보다는 꿈을 지탱할 만한 의지가 없었다. 그리고 이제, 삶에서 꿈이 그렇게 중요한가라고 되물으며 변명한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