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태호 PD “내게 첫사랑 같은 영화는 <시네마천국>”

11월 27일, 제7회 예스24 문화축제 열려 올해의 주제는 ‘나에게 첫사랑 같은 책, 영화, 노래’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제7회 예스24 문화축제’가 지난 11월 27일, 서울 광진구 악스코리아에서 열렸다. 예스24 회원 1천여 명이 참석한 ‘콜라보레이션 파티’는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사회로 소설가 김영하, <무한도전> 김태호 PD, 발레리나 김주원, 뮤지션 요조, 장미여관이 출연했다.





11월 27일, 서울 광진구 악스코리아에서 ‘제7회 예스24 문화축제’가 열렸다. 예스24 회원 1천여 명이 참석한 ‘콜라보레이션 파티’는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사회로 소설가 김영하, <무한도전> 김태호 PD, 발레리나 김주원, 뮤지션 요조, 장미여관이 출연했다.

네 번째 연사로 무대에 선 <무한도전> 김태호 PD는 올해 콜라보레이션 파티의 주제인 ‘나의 첫사랑’ 같은 영화로 <시네마 천국>을 꼽았다. 김태호 PD는 “영화 필름을 보는 장면에서 문득, ‘그런 키스신 만을 모아놓은 선물 같은 내 인생의 장면은 뭘까’를 생각하게 됐다”며 “이번 여름 이탈리아 여행을 갔을 때 <시네마 천국>의 로케이션 장소인 시칠리아 섬을 가보고 싶었다. 그런데 예기치 않게 화상을 입어서, 결국 못 가고 돌아왔다. 마치 이루지 못한 첫 사랑 같지 않냐”고 말했다.

한편 김태호 PD는 “나는 순정파 타입”이라며 첫사랑을 6년 동안 했던 학창시절 이야기를 꺼내놓았다. “<무한도전> 멤버들 중 유재석을 제외하고 가장 착한 멤버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에는 “박명수 성격이 가장 심플하다. 비유 없이 말하는 성격”이라고 말해 관객들을 폭소케 했다.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한 <무한도전> 특집편에 대한 소개도 곁들었다.

‘제7회 예스24 문화축제’의 자세한 뒷이야기는 12월 첫째 주, <채널예스>에서 공개된다. ‘예스24 문화축제’는 책, 영화, 음악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공유하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2007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예스24 회원들을 위한 행사다.


[관련 기사]

-김태호 PD님, 휴대폰 좀 빌려주세요
-무한도전 가요제, 너희들 왜 그렇게 열심이니
-<무한도전> 일곱남자+국내 최고의 아티스트 = ?!
-노홍철 씨, 실물이 더 멋지더라고요
-정형돈 눈물의 의미, 우리는 이해한다 <무한도전-자유로 가요제>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시네마 천국 : 극장판 블루레이

쥬세페 토르나토레 24,700원(10% + 5%)

은 영화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는 위대한 영화로, 수 많은 시간이 흐른 지금도 관객들이 열광하는 작품! Ann Hornaday 워싱턴 포스트 이 영화를 볼 수 있어 행복했다. 삭제 되었던 키스신들이 줄지어 나오는 명장면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그 어디에도 없다! Roger Ebert 시카고 선타임스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조예은 작가의 서늘한 호러 소설

외증조모의 죽음과 유언으로 90년이 넘은 적산가옥에 살게 된 주인공. 일제 강점기 시대와 2020년대 현재를 넘나들며, 적산가옥이 숨기고 있었던 괴기한 비밀이 조금씩 흘러나오게 된다. 이번 소설로 작가는 귀신 보다 더 무서운 인간의 탐욕을 호러라는 장르를 통해 집중 조명한다.

우연과 실패가 만든 문명사

인간이 최상위 포식자가 된 비결은 무엇일까? 이 책은 우연과 실패에 주목한다. 비효율적인 재생산, 감염병에 대한 취약성, DNA 결함 등이 문명사에 어떻게 작용했는지 밝힌다. 인간을 이해하기 위해 단 세 권의 책만 꼽으라면 『총균쇠』 『사피엔스』 그리고 『인간이 되다』이다.

내 모양의 삶을 빚어가는 여정

글 쓰는 사람 김민철의 신작 산문집. 20년간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파리에 머물며 자신에게 필요했던 ‘무정형의 시간’ 속에 담아낸 이야기를 전한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사랑해 온 도시, 파리에서 좋아하는 것들을 되찾고, 내가 원하는 모양의 삶을 빚어가는 작가의 낭만적인 모험을 따라가 보자.

틀린 문제는 있어도, 틀린 인생은 없는 거야!

100만 독자의 '생각 멘토' 김종원 작가의 청소년을 위한 인생 철학 에세이. 인생의 첫 터널을 지나는 10대들을 단단하게 지켜줄 빛나는 문장들을 담았다. 마음을 담은 5분이면 충분하다. 따라 쓴 문장들이 어느새 여러분을 다정하게 안아줄테니까.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