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려령 작가, 이한 감독이 다시 만난 영화 <우아한 거짓말>

김희애, 고아성, 김유정, 김향기, 유아인 훈훈하고 유쾌한 분위기 속 크랭크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김려령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완득이> 이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기대를 모으는 작품 <우아한 거짓말>이 지난 11월 4일, 경기도립 성남도서관에서의 촬영을 끝으로 크랭크업 했다.

 

58833190_3_59_20131112080602.jpg

 

<우아한 거짓말>은 14살 소녀 ‘천지’(김향기)의 죽음, 그 이후 남겨진 엄마 ‘현숙’(김희애)과 언니 ‘만지’(고아성)가 천지의 친구인 ‘화연’(김유정)과 주변 사람들을 통해 죽음 뒤에 숨겨진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작품이다. 김려령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이번 작품은 지난 2011년 개봉해 53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완득이>를 연출한 이한 감독과 원작자 김려령 작가의 두 번째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작품에서 딸을 잃은 슬픔을 딛고 억척스레 생활을 이어가는 엄마 ‘현숙’ 역은 20여 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하는 배우 김희애가 맡았으며, 동생의 죽음 뒤 진실을 찾으려는 언니 ‘만지’ 역은 영화 <설국열차>를 통해 한층 성숙된 면모로 주목 받은 고아성이 맡아 기대를 모은다. 또한 진실을 간직한 채 죽음을 택한 소녀 ‘천지’ 역은 최근 드라마 <여왕의 교실>을 통해 연기파 아역 배우로 발돋움한 김향기가, 그리고 천지의 단짝 친구 ‘화연’ 역은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을 비롯해 영화 <동창생>를 통해 국민 여동생으로 자리매김한 김유정이 맡아 스크린에서 만개한 새로운 매력과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완득이>로 이한 감독, 김려령 작가와 인연을 맺은 배우 유아인이 현숙과 만지 모녀의 옆집에 사는 수상한 개성의 공무원 시험 준비생 ‘추상박’으로 출연해 전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스타일의 개성만점 캐릭터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1.jpg

 

지난 11월 4일, 성남도서관에서 진행된 마지막 촬영은 평소 도서관을 자주 찾았던 동생 천지의 흔적을 쫓는 만지의 장면으로 끝을 맺었다. 수개월 간 현장에서 함께 영화에 대한 열정을 나누며 돈독한 정을 쌓아온 배우와 스태프들은 촬영이 끝나자 서로 아쉬움의 인사를 전하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모든 일정을 마무리 지었다. 이한 감독은 “좋은 배우, 스태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다. 즐겁고 행복하게 그리고 때론 슬프게 촬영했고 이 모든 것들이 영화를 통해 관객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촬영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

 

다문화 가정, 교육 등 사회적 소재를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내며 유쾌한 웃음과 감동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영화 <완득이>를 연출한 감독과 원작자의 의기투합, 그리고 김희애, 고아성, 김유정, 김향기라는 세대를 초월한 연기파 여배우들의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우아한 거짓말>은 후반 작업을 거쳐 2014년 상반기 개봉할 예정이다.

 

[관련 기사]

-김려령 작가, 19금 소설? 내숭 떨지 않는 사랑 이야기다
-한국형 느와르 소설, <너를 봤어>는 기대해도 좋다
-완득이 김려령 작가, 십대들 혼자 아파하지 말길
-김려령 작가 <우아한 거짓말>, 너 아주 귀한 애야. 알고 있니?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우아한 거짓말

<김려령> 저11,700원(10% + 5%)

열네 살 평범한 소녀의 죽음, 그리고 그 속의 '사실'과 '진실'. 이 책은 『완득이』의 작가 김려령이 자전적인 경험을 통해 탄생시킨 새로운 메시지이자 독자들에게 건네는 안부 인사다. "잘 지내고 계시지요?". 평범하게만 보이던 열네 살 소녀 천지가 자살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천지의 죽음을 이해할 수 없었..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물 부족 지구 인류의 미래는

기후 위기와 인류의 미래라는 주제에 천착해온 제러미 리프킨의 신작. 『플래닛 아쿠아』라는 제목이 시사하듯 주제는 물이다. 물이 말라간다는데 왜일까? 농경에서 산업 혁명을 거쳐 현재까지, 위기의 근원을 분석하며 체제 전환을 촉구한다. 지금 바로 우리가 바뀌어야 한다.

어제와 오늘이 만나는 곳

두근두근 설레는 마법과 오싹오싹 짜릿한 마법이 펼쳐진 편의점! 이번에는 어떤 마법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아빠와 그린이가 특별한 시간을 함께 보내며 서로의 마음을 더 깊게 이해하는게 되는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몽글몽글 편의점으로 놀러 오세요!

우리가 기다렸던 어른의 등장

『빅토리 노트』 이옥선 작가의 신작 에세이. 그간 살아온 인생을 돌아보며, 명랑하고 자유로운 어른로 살아가는 즐거움을 전한다. 인생의 황금기는 지금이라는 작가, 특유의 맵싸한 유머와 호탕한 명언들을 읽다 보면 '어른'이라는 단어의 무게가 조금 가벼워 짐을 느낄 것이다.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지는 우주 판타지

외계인과 거래를 하시겠습니까? 『리보와 앤』 어윤정 작가의 어린이 SF 동화. 연필을 간식으로 사 먹고, 콩나물을 나무처럼 키우고, 똥 기저귀가 불티나게 팔린다고? 한 달에 한 번, 외계인과 중고 거래를 할 수 있는 빅뱅 마켓. 그곳에서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사건들과 반전, 그리고 감동적인 이야기.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