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영화 <동창생>에서 호흡 맞춘 빅뱅 탑, 김유정

11월 6일 개봉하는 박홍수 감독 작 <동창생>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지난 10월 4일, 부산 해운대구 비프빌리지에서 영화 <동창생> 주연 배우들의 야외무대인사가 열렸다. 빅뱅 탑과 아역배우 김유정, 박홍수 감독이 참석했다.




지난 10월 4일,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고 있는 부산 해운대구 비프빌리지에서 영화 <동창생> 주연 배우들의 야외무대인사가 열렸다. <동창생>에서 남매로 열연한 빅뱅 탑과 김유정, 전작 <내 아내의 모든 것>에서 조연출을 맡았던 박홍수 감독이 참석해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동창생>은 유일한 가족인 여동생을 살리기 위해 남쪽에 내려와 킬러가 된 열아홉 소년 ‘리명훈’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전작 <의형제> <고지전>에서 각각 조감독, 조연출을 맡았던 박홍수 감독은 “남파공작원이 돼 고등학생으로 위장하는 내용만 보면 청춘물 같지만, 사실은 '청춘 느와르'다. 전쟁 3세대 아이들의 가슴 아픈 사연을 담고 싶었다”고 영화를 소개했다.

2010년 작 <포화 속으로>에서 학도병 중대장으로 열연했던 탑(최승현)은 <동창생>으로 3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했다. 탑은 <동창생>은 장기간 동안 많은 분들이 애정을 갖고 만든 작품이다. 관객수에 욕심을 내기보다는 박수를 받는 영화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탑은 “본업인 가수도 즐겁고 연기를 하는 것도 좋다. 두 가지 모두 할 수 있다는 걸 영광으로 생각한다. 발전하는 모습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소신을 전했다. <동창생>에서 남파공작원 명훈(탑)의 동생 혜인으로 분한 김유정은 “탑 오빠는 연기를 못 해도 괜찮을 정도로 잘생긴 것 같다. 그런데 연기까지 잘 해서 깜짝 놀랐다”며, “남매를 중심으로 한 영화이기 때문에 촬영을 하면서 친오빠 생각이 많이 났다.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유일한 가족인 여동생 혜인(김유정)을 지키기 위해 남으로 내려가 공작원이 된 소년 ‘리명훈’(탑) 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동창생>은 오는 11월 6일, 관객들을 찾아온다.


[추천 기사]

-한국은행은 은행들을 위한 은행이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는 그 책, 성경에 대하여
-같은 자리 다른 생각(同床異夢), 결혼
-공간이 많은 음악을 하고 싶어요 - 박학기 인터뷰
-벨기에, 집집마다 와플 레시피가 있는 나라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당신의 잠재력을 펼쳐라!

2007년 출간 이후 17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뇌과학 지식, 새로운 사례를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몰입』 최신판. 창의성과 사고력을 키우려는 학생부터 집중력을 잃어버린 직장인까지 몰입을 통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나에게 맞는 몰입법으로 내 안의 잠재력을 무한히 펼쳐보자.

할머니가 키운 건 다 크고 튼튼해!

『당근 유치원』 안녕달 작가의 열한 번째 그림책. 토끼 할머니와 돼지 손주의 따뜻하고 사랑 넘치는 하루를 담았다. 할머니의 넘치는 사랑으로 자란 오동통한 동식물과 돼지 손주의 입에 쉴틈없이 맛있는걸 넣어주는 할머니의 모습은 우리 할머니를 보는 것 같이 정겹다. 온 세대가 함께 읽기 좋은 그림책이다.

40년간 집을 지은 장인의 통찰

로빈 윌리엄스, 데이비드 보위 등 유명인들은 마크 엘리슨에게 집을 지어 달라고 부탁한다. 그가 뉴욕 최고의 목수라서다. 한 분야에서 오래 일하고 최고가 된 사람에게는 특별함이 있다. 신념, 재능, 원칙, 실패, 부 등 저자가 집을 지으며 깨달은 통찰에 주목해보자.

150만 구독자가 기다렸던 빨모쌤의 첫 책

유튜브 '라이브 아카데미'를 책으로 만나다! 영어를 배우는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시간’이라고 말하는 빨모쌤. 실제로 영어가 쓰이는 걸 많이 접하면서 ‘스스로 배울 수 있는 힘’을 키우길 바란다고 제안한다. 수많은 영어 유목민이 선택한 최고의 유튜브 영어 수업을 책으로 만나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