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정재 “김혜수가 질투한 영화 <관상> 속 캐릭터, 궁금해요?”

영화 <관상>에서 왕이 되려는 야망가 ‘수양대군’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이정재가 영화 <관상>에서 조카 단종을 없애고 권력 찬탈로 새 왕이 되고자 하는 ‘수양대군’ 역을 맡았다. 전작 <신세계>에서 경찰로 분했던 이정재는 <관상>에서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수양대군’을 연기했다.





<관상>에서 수양대군은 야망가이고 욕심도 많은 인물이라, 연기를 하면서도 새로웠고 정말 재밌었어요. 지금까지 많은 드라마, 영화에서 ‘수양대군’이 등장했지만 <관상>에서는 확연히 다른 인물로 다뤄졌습니다. 외형적인 모습은 다소 거칠게 표현됐지만 왕족으로서의 기품과 품격도 잃고 싶지 않아서, 두 가지 모두를 표현하기 위해 감독님과 현장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도둑들>이 개봉하고 무대인사를 다닐 때, 시나리오를 받았는데 김혜수 씨가 제 역할을 무척이나 탐냈어요(웃음). 남장을 해서라도 욕심 나는 캐릭터였다고 합니다.”

8월 12일,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영화 <관상>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관상>은 전작 <연애의 목적> <우아한 세계> 등을 통해 색다른 감성과 연출력을 인정받은 한재림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로 2010년 영화진흥위원회 시나리오 대상을 수상한 김동혁 작가가 치밀하고 탄탄한 스토리를 만들어냈다. 얼굴을 통해 앞날을 내다보는 천재 관상가 ‘내경’(송강호)이 조선의 운명을 바꾸려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이정재는 조카 단종을 없애고 권력 찬탈로 새 왕이 되고자 하는 ‘수양대군’ 역을 맡았다. 한재림 감독은 “이정재라는 배우를 원래부터 좋아했는데 <하녀>에서 연기한 모습이 굉장히 강렬하게 기억에 남았다. 사극에서 표현된다면 더욱 새로울 것 같았다”며 ‘수양대군’ 역에 이정재를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이정재는 “지금까지 수양대군을 연기한 배우들 중에 내가 가장 어리지만, 실존 인물과는 가장 나이가 비슷하다”“근래 2,3년 동안 TV에서 다뤄진 수양대군과는 다른 모습을 표현하려고 했다”며 촬영 소감을 전했다.

위태로운 조선의 운명을 바꾸려 한 천재 관상가의 이야기를 다룬 <관상>은 송강호, 김혜수, 이정재, 백윤식, 조정석, 이종석 등이 캐스팅되어 촬영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작품. 톱배우뿐만 아니라 고낙선 촬영감독, 이하준 미술감독, 이병우 음악감독 등 한국영화 최고의 스태프들이 모여 웰메이드 사극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9월 11일 대개봉.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