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강풀, 주호민, 윤태호… 대한민국 대표 웹툰작가 7인을 소개합니다

예스24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웹툰 단행본은? 대한민국 대표 웹툰작가 7인과 작품 히스토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채널예스는 국내 인터넷서점 최초로 인포그래픽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지난 '2012년 한국의 인기작가'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대표 웹툰 작가 7인 인포그래픽을 선보입니다. 강풀, 강도하, 윤태호 등 한국의 쟁쟁한 웹툰 인기작가를 두루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대표 웹툰작가 7인과 작품 히스토리를 공개합니다. 데뷔 후 꾸준하게 웹툰을 발표하고 있는 작가를 중심으로, 평균 3개 이상의 작품을 성공시킨 작가를 선정했습니다.

국내 웹툰의 시초 강풀(대표작: 『26년』 『그대를 사랑합니다』 등)과 강도하(『위대한 캣츠비』 『로맨스 킬러』 등), 양영순(『천일야화』 『란의 공식』 등)을 비롯하여 주호민『짬』 『신과 함께』 등), 윤태호(『이끼』 『미생』 등), 조석(『마음의 소리』 『자율공상축구탐구만화』 등), 하일권(『삼봉이발소』 『목욕의 신』 등) 등의 작품을 연대별로 소개합니다.

현재 국내 포털 사이트에는 수백 개의 웹툰이 연재되고 있으며, 활동하는 웹툰작가는 500여 명으로 집계됩니다. 네이버와 다음 웹툰 서비스는 매월 수억 페이지뷰(PV)에 이를 정도로 ‘웹툰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2012년 한해 동안 예스24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웹툰 단행본 10권도 함께 소개합니다. (기획=예스24 채널예스)

03.jpg


웹툰 특집 관련 기사

하루에 한 번, ‘본능적으로’ 웹툰 보는 시대
웹툰, 2000년대 초반 프로게이머의 등장과 다르지 않다
추천! 단행본으로 나온 웹툰 BEST 5
[그들은 어떻게 웹툰작가가 됐을까 ①] 시사만화가 굽시니스트
[그들은 어떻게 웹툰작가가 됐을까 ②] 요리 웹툰작가 정다정
[그들은 어떻게 웹툰작가가 됐을까 ③] 심리만화가 이종범
[웹툰 대표작가 인터뷰] 강풀
[웹툰 대표작가 인터뷰] 강도하
[웹툰 대표작가 인터뷰] 주호민
[웹툰 대표작가 인터뷰] 윤태호
[웹툰 대표작가 인터뷰] 네온비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87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최경진

지구에 춤을 추러 온 화성인입니다. 여행과 영화 감상을 좋아하며, 책을 사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잘 읽지는 못하고 쌓아만 둡니다.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춤을 추는 게 삶의 목표입니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