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돌아온 <맨 인 블랙3>? 이렇게 다르다! - <맨 인 블랙3> 월드 프리미어 기자간담회

10년 만에 그들이 돌아왔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맨 인 블랙3>가 한국에서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진행하며 국내 관객들에게 가장 먼저 선을 보였다. 5월 7일 리츠 칼튼 호텔에서 열린 <맨 인 블랙3> 기자간담회에 참여한 베리 소넨필드 감독과 윌 스미스, 조쉬 브롤린은 <맨 인 블랙3> 개봉에 관해 기대와 기쁨을 드러냈다. 소넨필드 감독은 “이제까지 영화 중 최고의 3D영화이자, 그동안의 어떤 영화와도 차별화될 멋진 작품”이라고 세 번째 시리즈를 소개했다.

 

[스페셜]
<맨 인 블랙3> 기자 간담회
[인터뷰]
베리 소넨필드 감독
[인터뷰]
조쉬 브롤린



00.jpg

10년 만에 그들이 돌아왔다!

<맨 인 블랙 3>가 한국에서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진행하며 국내 관객들에게 가장 먼저 선을 보였다. 5월 7일 리츠 칼튼 호텔에서 열린 <맨 인 블랙 3> 기자간담회에 참여한 베리 소넨필드 감독과 윌 스미스, 조쉬 브롤린은 <맨 인 블랙 3> 개봉에 관해 기대와 기쁨을 드러냈다. 소넨필드 감독은 “이제까지 영화 중 최고의 3D영화이자, 그동안의 어떤 영화와도 차별화될 멋진 작품”이라고 세 번째 시리즈를 소개했다.

<맨 인 블랙 3>는 액션의 강도나 등장하는 외계인의 수, 비주얼 효과 등을 전작과 비교해봤을 때도 전작과 차별화된다. 독특한 외계인의 외양, 달 감옥, 추격신 등 지금 시대에만 가능한 마법 같은 비주얼을 완성해냈다. 106분 러닝타임 내내 관객은 롤러코스터를 탄 듯 엄청난 시각효과 난장에 뛰어들게 된다. 세 번째 시리즈에서 에이전트 J는 지구를 지키기 위해 시간여행까지 감행한다. 인간이 최초로 달 착륙에 성공한 1989년대 뉴욕을 재현한 풍경 역시 3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다.

01.jpg

간담회 장소에서도 세 사람의 등장은 화려했다.

인사를 부탁하자 윌 스미스는 한껏 신이 난 듯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쿨한 사람은 ‘안녕?’이라고 하더라.”며 익숙하게 한국어 인사를 건넸다. 그래서인지, 간담회 중간에 조쉬 브롤린은 말이 끊기면, 난데없이 ‘안녕?’이라고 말했고, 윌 스미스는 한국어 질문에 영어로 대꾸하며 시종 간담회장을 떠들썩하게 했다. 베리 소넨필드 감독은 가져온 카메라로 마주 앉은 기자들과 윌 스미스를 찍기도 했다. <맨 인 블랙>의 유머 넘치는 대사와 장면들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짐작되는 풍경이었다. 다음은 기자회견장에서 이루어진 질문과 대답이다.


윌 스미스, “1969년으로 돌아간다면? 지미 헨드릭스 모셔오고 싶다”

02.jpg

질문

윌 스미스는 10년 만에 한국을 재방문했다. 한국을 방문한 소감이 어떤가?

답변

윌 스미스: “어젯밤에 호텔에 도착해서 바로 여기로 왔다. 아내와 딸은 서울 구경 중이다. 나는 이 행사를 마치고 나가서 느껴볼 예정이다.”

베리 소넨필드: “어제 식사할 때 아쟁 연주를 들었는데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건축물이 얼마나 현대적으로 발전했는지 보고 놀랐다.”

조쉬 브롤린: “시속 1,000킬로의 비행기를 타고 와서 한국을 제대로 보지 못했다. 반포 대교에 분수 쇼를 봤는데 멋지더라. 안녕. 안녕.”

질문

윌 스미스는 15년 동안 J라는 캐릭터를 세 번이나 연기했다. 남다를 것 같다. 만약 영화 속에서처럼 1969년으로 돌아간다면 뭘 가져오고 싶나?

답변

윌 스미스: 나의 첫 3부작이다. 4년 만에 촬영하는데 고향으로 돌아와 가족을 만나는 기분이었다. (양쪽에 서 있는 <맨 인 블랙> 복장의 경호원들을 보며) 여기 양쪽에 <맨 인 블랙> 복장을 하신 분들은 절대 웃으시면 안 됩니다. 저기요, 저기. 웃지 마세요. 네네, 좋아요.(웃음) 1969년에 나는 한 살이었다. 그 시대 미국의 음악이 최고 전성기가 아니었나 싶다. 지미 핸드릭스를 모시고 올 수 있었으면 좋겠다.

조쉬 브롤린의 에이전트 K 흉내, 너무 완벽해서(?) 인정받지 못할 듯

04.jpg

질문

<맨 인 블랙 3>가 이전의 두 편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

답변

베리 소넨필드: <맨 인 블랙> 1편은 작품의 콘셉과 요원을 소개했던 작품이었다. 두 번째는 강아지가 노래를 부르는 등 조금 더 코미디적인 요소를 강조했다. 또 관객들이 <맨 인 블랙>에 관계 중심적인 이야기를 기대하는 것 같아, 두 요원의 관계에 조금 더 무게를 실은 작품이었다. <맨 인 블랙 3>는 액션, 외계인, 시각효과 등의 요소가 전작보다 상당히 많이 들어간 작품이다.

조쉬 브롤린: <맨 인 블랙 3>이 전작과 다른 점은, 내가 출연했다는 점이다.(웃음) 입양되어 참여할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하게 생각. 윌 스미스랑 연기하면서 느낀 것은, 이미 이전에 토미 리 존스와 이미 관계가 탄탄해져 있었는데, 저도 일하면서 즉각적인 연대감이 생겨서 좋은 작품이 만들어지지 않았나 싶다.

질문

<맨 인 블랙 3>이 무려 10년 만에 완성되었다. <맨 인 블랙4>는 언제 볼 수 있을까? 그리고 영화 속에서 과거로 시간여행을 한다. 이러한 설정을 만든 까닭은 무엇인가?

답변

베리 소넨필드: 앞으로 20년 정도 걸릴 것 같다. 에이전트 J는 63세, K는 142세 정도 될 것 같다.(웃음) 과거로 돌아간 설정은 윌 스미스의 아이디어였다. 어느 날 밤, <맨 인 블랙2> 세트장에서 우리 지친 상태로 앉아있는데, 윌 스미스가 명랑하게 떠들기 시작했다. ‘3편에서는 모든 것이 파괴되고, 어떤 악당이 과거에서 토미를 살해하는 거다. 나도 과거로 돌아가서 지금 몰랐던 걸 알게 되는 내용이 어떨까? 라는 제안을 했다.

1969년으로 돌아간다는 설정이 중요했다. 1969년은 인류가 지구를 떠나서 달에 착륙한 중대한 한 해였기 때문이다. 지금도 ‘슈퍼 문’이라고, 20년 만에 달이 지구에 가까워진 때인데, 지금 이런 얘기를 하니 굉장히 의미심장하다. 과거로 돌아가 젊은 에이전트 K를 완벽하게 소화할 배우가 필요했다. 그런데 제 생각에는 이 영화에서 조쉬가 충분한 인정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에이전트 K의 과거와 현재가 동일한 인물이 연기한 거로 생각할 것 같기 때문이다.(웃음)

윌 스미스의 에너지 비결? “매일 배터리를 먹고 있다”

05.jpg

질문

<맨 인 블랙>에서의 모습과 <행복을 찾아서> 에서의 윌 스미스는 다른 사람 같다. 오락 영화 출연할 때와 무게 있는 영화 출연할 때 임하는 자세가 같은지 다른지 궁금하다.

답변

윌 스미스: 나는 음악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연기는 두 번째 커리어인 셈이다. 언제나 새로운 걸 배우고 시도하려고 노력한다. <핸콕>은 아이들에 관한 여러 영상물을 보면서 연구했고, <행복을 찾아서>는 아버지를 모델 삼아서 연구했고, <맨 인 블랙>은 감독님을 모델 삼아서 연기했다.

질문

조쉬 브롤린은 <올드보이> 리메이크작에 오대수 역으로 캐스팅되었다. 산낙지 연기를 어떻게 할지 궁금하다.

답변

조쉬 브롤린: <올드보이> 연기는 10월부터 할 예정이다. 이전부터 박찬욱 감독의 여러 작품을 보고 감동을 한 바 있다. 한국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손꼽을 만한 거장인데, 직접 만났을 땐 매우 겸손한 모습에 깜짝 놀란 적이 있다. <올드보이>는 이미 그 자체로 완전한 작품이 아닌가 싶지만, 도전하게 되었다. 두렵고 긴장한 상태로 촬영을 기다리고 있다.

질문

레이디 가가 외계인으로 등장한다. 인상적이었다. 혹시 지금 외계인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 있다면?

답변

조쉬 브롤린: 주변의 모든 사람이 외계인으로 느껴진다. <맨 인 블랙>이 재미있는 건, 과연 내 옆에 있는 이 사람이 누구인지 의심하게 한다는 거다. 물론 여러분을 외계인이라고 말한 건 아니다.(웃음)

질문

윌 스미스의 몇몇 대사는 애드리브 같더라. 애드리브가 얼마나 들어갔나? 윌 스미스의 넘치는 에너지의 비결도 알려달라.

답변

윌 스미스: 세트에서 촬영 3~4일 전에 여러 개의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시도해본다. 촬영에도 반영되는 게 많다. 늘 새로운 시도를 하려고 노력한다. 나의 에너지의 비결? 음, 매일 배터리를 먹고 있다.(웃음) 아이들은 절대로 집에서 따라 하면 안 된다.(웃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수영

summer2277@naver.com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는 중요한 거 하나만 생각하자,고 마음먹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