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7080 가요로 채워진 복고 뮤지컬 <달고나> “추억은 힘이 세다”

7080 추억여행 속으로… 출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복고 뮤지컬 <달고나>는 제목에서 느껴지듯 1970년대를 배경으로 한 뮤지컬이다. 극중 뮤지컬 넘버는 7080세대에게 사랑 받았던 가요로 채워져 있다. 김광석의 <이등병 편지> 송창식의 <담배가게 아가씨> 신중현의 <미인>, 해바라기의 <행복을 주는 사람>등 제목만 들어도 흥얼거리는 노래들이 화려한 뮤지컬 무대 위에 펼쳐진다.

오지호, 장나라, 양동근… 뮤지컬 <달고나>를 찾은 VIP 셀러브리티

 

“우와와와”

공연이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객석이 계속 술렁거렸다. 관객들은 무대에 등을 돌리고 공연장 입구쪽을 바라보고 있었다. 다시 “우와아아” 소리가 나는 곳을 보니, 양동근이 막 자리를 찾아 앉고 있었고, 장나라가 공연장 안으로 들어오고 있었다. 한쪽에서는 최다니엘이 관객에게 사인을 해주고 있었다. <달고나> VIP DAY를 맞아 공연장을 찾은 연예인들이 객석에 숨은 그림처럼 앉아있었다. 이날, 오지호, 임하룡, 임예진, 이동우, 이정진, 제국의 아이들 등이 공연장을 찾았다.

 

달고나.jpg


 

70년대, 우리 모두의 추억 여행

 

복고 뮤지컬 <달고나>는 제목에서 느껴지듯 1970년대를 배경으로 한 뮤지컬이다. 극중 뮤지컬 넘버는 7080세대에게 사랑 받았던 가요로 채워져 있다. 김광석의 <이등병의 편지> 송창식의 <담배가게 아가씨> 신중현의 <미인>, 해바라기의 <행복을 주는 사람>등 제목만 들어도 흥얼거리는 노래들이 화려한 뮤지컬 무대 위에 펼쳐진다.

<사랑은 비를 타고>의 오은희 작가는 1970년대 있을 법한 모두의 추억 얘기를 따뜻한 감수성으로 들려준다. 전봇대가 있는 골목길, “두부 사세요! 우유요! 신문이요!” 분주한 외침으로 열리는 아침, ‘별들의 고향’을 상영하는 영화관까지. 추억의 풍경은 향수를 자극한다. 그보다 무대 위에 박현빈이 등장하자 객석에서 환호성이 들려온다. 박현빈의 인기를 실감하게 하는 뜨거운 반응이었다.

동네 오빠 동생이었던 세우와 지희. 대학에서까지 오붓한 사이로 지내다가 80년대 접어들면서, 각자의 길로 가게 되고, 어느 순간 미처 예전엔 상상하지 못했던 어른의 모습으로 성장해나간다. 우리 모두가 그랬듯이.

MT는 낭만의 상징, 군대는 이별의 상징. 대자보는 청년의 열정. 피할 수 없었던 시대적 비극까지, 70년대를 겪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가 펼쳐진다. 관객은 배우들과 함께 훌쩍 시간을 되돌려 추억여행을 떠난다. 그때마다 감정이입을 극대화시키는 가요들은 추억여행의 좋은 배경음악이다.

영화배우를 꿈꾸는 백수 삼촌으로 등장하는 홍록기는 시종일관 객석에 웃음을 터뜨린다. 관객을 모두 일으켜 함께 노래하고 어우러지게 만드는 커튼콜이 백미다. 그 순간만큼은 무대와 객석의 경계가 사라지고, 누구나 그때를 즐겼던 주인공이 된다. 가족과 함께 온 관객, 삼삼오오 친구들끼리 모여 앉은 아주머니들의 모습이 눈에 자주 띄었다.



07.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수영

summer2277@naver.com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는 중요한 거 하나만 생각하자,고 마음먹고 있습니다.

기사와 관련된 공연

  • 뮤지컬 [달고나]
    • 부제: 뮤지컬 [달고나]
    • 장르: 뮤지컬
    • 장소: 코엑스아티움 현대아트홀
    • 등급: 만 7세 이상 관람가 (초등학생 이상)
    공연정보 관람후기 한줄 기대평

오늘의 책

차가운 위트로 맛보는 삶의 진실

문장가들의 문장가, 김영민 교수의 첫 단문집. 2007년부터 17년간 써 내려간 인생과 세상에 대한 단상을 책으로 엮었다. 예리하지만 따스한 사유, 희망과 절망 사이의 절묘한 통찰이 담긴 문장들은 다사다난한 우리의 삶을 긍정할 위로와 웃음을 선사한다. 김영민식 위트의 정수를 만나볼 수 있는 책.

누구에게나 있을 다채로운 어둠을 찾아서

잘 웃고 잘 참는 것이 선(善)이라고 여겨지는 사회. 평범한 주인공이 여러 사건으로 인해 정서를 조절하는 뇌 시술을 권유받는다. 그렇게 배덕의 자유를 얻으며, 처음으로 해방감을 만끽한다. 선과 악이라는 이분법에서 벗어나 ‘조금 덜 도덕적이어도’ 괜찮다는 걸 깨닫게 해줄 용감한 소설.

그림에서 비롯된 예술책, 생각을 사유하는 철학책

일러스트레이터 잉그리드 고돈과 작가 톤 텔레헨의 생각에 대한 아트북. 자유로운 그림과 사유하는 글 사이의 행간은 독자를 생각의 세계로 초대한다. 만든이의 섬세한 작업은 '생각'을 만나는 새로운 경험으로 독자를 이끈다. 책을 펼치는 순간 생각을 멈출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몸도 마음도 건강한 삶

베스트셀러 『채소 과일식』 조승우 한약사의 자기계발 신작. 살아있는 음식 섭취를 통한 몸의 건강 습관과 불안을 넘어 감사하며 평안하게 사는 마음의 건강 습관을 이야기한다. 몸과 마음의 조화로운 삶을 통해 온전한 인생을 보내는 나만의 건강한 인생 습관을 만들어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