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GiFT] 삭막한 사무실 책상 위에도, 봄은 와야 한다 - 포에마 식물

‘사무실 책상이 달라졌어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내 책상 위에는 온갖 책들, 프린트물, 일관성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사무용품들이 어지러이 놓여 있다. 근무 중 가장 오래 앉아있는 곳이지만, 매우 삭막하고 건조한 공간이다.

내 책상 위에는 온갖 책들, 프린트물, 일관성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사무용품들이 어지러이 놓여 있다. 근무 중 가장 오래 앉아있는 곳이지만, 매우 삭막하고 건조한 공간이다. 어쩐지 이 ‘물건들’ 앞에 앉으면 절로 피로가 몰려오고, 기침도 나고…… 어쩔 땐 콧물도 난다. 아무리 책상을 닦고 책을 정리해도 이 삭막함이 해소되지 않았다.

그런데, 어느 날 내 책상 위에도 생명체가 살기 시작했다. ‘공기 정화’라는 용도를 보고 구매한 작은 식물. 살면서 애완동물도 식물도 키워본 전력이 없는지라, 주변에서는 ‘식물 잡는다’고 우려했지만, 젖은 종이에 싸여 고이 내 앞으로 도착한 식물 네 종. 한 주먹 크기의 도자기 화분, 그 위로 푸르르게 솟아 오른 아이비, 무니산호수, 테이블야자. 특히 이렇게 앙증맞게 피어있는 금사철이라니! 그야말로, ‘내 사무실 책상이 달라졌어요’다.

아이비, 무니산호수, 미니금사철, 테이블야자로 구성된 ‘미니도로시 4종 세트’

길가에 눈에 띄는 꽃들이 그냥 식물이라면, 이 도자기 식물들은 T.O.P다. 여리 여리한 줄기 끝에 저마다 다른 모양, 색깔의 잎들을 거느리고 있는 게 볼수록 신기하고 귀엽다. 배우 공효진은 환경을 사랑하는 일상을 적은 『공책』에서 “나의 관심을 필요로 하는 것을 찾다가” 강아지와 화초를 키우게 되었다고 밝혔다. 나만의 관심을 필요로 하는 것. 내가 주는 물과 햇볕만으로 자랄 녀석들을 생각하니 책임감도 느껴지고 뿌듯한 기분마저 든다. 달랑 작은 식물 네 개 가지고 과장된 감정인 것 같긴 하지만, 그만큼 마음이 가고 신경이 쓰인다.

아이비, 무니산호수, 미니금사철, 테이블야자로 구성된 ‘미니도로시 4종 세트’는 적응력이 뛰어난 공기정화식물이라 실내에서 책상이나 테이블에 두고 키우기 알맞다. 도자기 화분에 담겨 있어 따로 분갈이 할 필요 없이 바로 장식할 수 있다. 흙이 말랐을 때마다 화분 밑으로 물이 흐를 정도로 흠뻑 부어주는 일. 주말에 창가 아래 두고 가는 일, 자라면서 삐쳐 나오는 줄기를 잘라주는 일 정도면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다.

봄이야 오든 말든 온종일 사무실에 앉아 컴퓨터만 바라보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특히 강추. 작은 화분 만으로 봄의 싱그러움을 책상 위에까지 불러올 수 있다. 공기 정화는 물론 기분 정화도 확실하다.
그러니까 금사철아, “너는 나의 봄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한정 단독할인!!] 미니도로시 4종세트

공기정화식물10,430원(30% + 0%)

예쁜 화분에 담긴 싱싱함~ 책상위에 두세요~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