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은희경, 그녀는 왜 17살 소년으로 돌아왔을까?

긴 침묵 깨고 신작 발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은희경 작가가 긴 침묵을 깨고 신작을 발표했다. 2010년, 이번에 그녀가 발표한 작품은 『소년을 위로해 줘』『비밀과 거짓말』이후 장편소설로는 무려 5년 만이다.

은희경 작가가 긴 침묵을 깨고 신작을 발표했다. 2010년, 이번에 그녀가 발표한 작품은 『소년을 위로해 줘』. 『비밀과 거짓말』(2005) 이후 장편소설로는 무려 5년 만이다. 이 작품은 제목에서 느낄 수 있듯, 장르를 따지자면 성장소설이다. 평범한 소년이 힙합이라는 음악을 만나며 새로운 세계에 눈 떠가는 과정을 담았다. 열일곱 살 연우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소년과 힙합. 질풍노도의 시기인 청소년기와 조롱과 조소의 음악인 힙합은 어울리는 조합이다. 은희경 작가가 이 둘을 소설 속에서 녹아내려 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 그렇지만 『마이너리그』 등 그녀가 쓴 과거의 작품에 친숙한 독자라면 『소년을 위로해 줘』가 생소하게 느껴질 것이다. 일찍이 『새의 선물』과 같은 성장소설을 발표한 적도 있지만, 은희경 작가는 주로 중년의 경험에 대해 얘기한 작가였다. 이번에 그녀가 성장소설로 다시 돌아온 이유는 무엇일까.



ⓒ박재홍


『소년을 위로해 줘』 출판기념회에서 그녀는 어른으로, 기득권으로 산다는 게 두려웠다고 고백했다. 30대 중반에 등단하여, 한 해에 신춘문예 당선과 문학상 수상을 동시에 이룩하며 한국의 대표적인 작가로 우뚝 선 은희경. 그런 그녀가 오랫동안 작품 활동이 뜸했던 것은 이러한 이유였을 지도 모른다. 『소년을 위로해 줘』가 연우의 성장소설이자, 작가 자신과의 싸움이기도 한 까닭이 여기에 있다.


싱어송라이터 ‘시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소년을 위로해줘

<은희경> 저13,320원(10% + 5%)

내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모두, 준비됐나요? 타인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또하나의 방식 신춘문예 당선과 문학상을 동시에 거머쥐며 혜성같이 등장한 후 21세기 한국의 대표적인 여성 작가로 꼽히는 은희경의 신작 장편소설. 이 세계의 개인으로서 타인을 사랑하는 새로운 방식 하나를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 그림들이 미술사를 만들었다

박영택 미술평론가가 선정한 미술사에 획을 그은 51점의 회화작품. 미술의 매체가 다양해지며 '회화의 종말'이 대두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51점의 그림은 각각의 연결성과 과거와 현재 속 존재하는 그림의 역할을 보여준다. 저자의 통찰은 미술의 본질로 존재하는 회화의 매력으로 독자를 안내한다.

단짠단짠 상상초월 변신 판타지

내 이름은 강정인, 별명은 닭강정. 어느 날 아홉 살 인생의 최대 위기를 만났다! 변신 판타지의 재미, 쫄깃한 긴장감의 반전을 품으면서도 자신만의 자리에서 해맑게 자라는 아이의 성장을 떡튀순 세트처럼 빈틈없이 골고루 담아낸 동화. 제1회 문학동네초승달문학상 대상 수상작.

달리는 데 거창한 이유란 없어

마라톤 풀코스를 3시간 7분 30초에 완주한 정신과 전문의의 달리기는 무엇이 다를까? 김세희 저자는 '그냥' 달린다. 삶도, 달리기도 그냥 꾸준히 할 때 즐겁고 오래 할 수 있다. 이미 달리는 사람에게는 공감을 주고 아직 달리지 않은 독자에게는 러닝화를 사고 싶게 하는 책.

소액으로 시작하는 가장 현실적인 투자

초기 자금이 없어도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다. 이 매력적인 문장을 현실로 만든 김동면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파트 투자부터 미국 ETF 투자까지 소액으로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투자 전략을 제안한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재테크 입문서.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