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신이다’ - 『신』으로 한국 독자를 만나러 온 베르나르 베르베르
방한 마지막 날, 베르나르 베르베르를 열린책들 사옥에서 만나 예스24 독자들이 작가 베르베르와 작품 『신』에 대해 궁금해 했던 것들을 물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7월, 6집 <그땐 몰랐던 일들>을 발표하며 6년 만에 팬들을 조우한 윤상은 앨범을 통해 우리 음악계에 조용한 메시지를 던진다.
윤상 등록일: 2009.09.10
“음악을 통해 아이들과 100% 교감이 가능하다” - 『뮤직비타민』 펴낸 가수 김현철
어떻게 하면 아이의 감성을 풍부하게 만들고, 행복하게 만들어줄까 고민하는 당신이라면, 그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것도 좋겠다. 지난 8일 그를 만났다. 가수 김현철이 아닌, 책의 저자로 마주친 그.
편집자를 꿈꾸는 당신에게 - 『편집자란 무엇인가』 저자 김학원 휴머니스트 대표
이 책은 대상 독자가 명확한 실용서다. 일차적으로는 편집자 혹은 편집자 지망생, 이차적으로는 책과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그러나 책을 사랑하고, 책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한 사람에게도 이 책은 퍽 유용하고 재미있다.
그녀는 디어 클라우드의 용린, 넬의 김종완, 루시드 폴의 조윤석 등과 합작해 어쿠스틱 앨범 <꽃, 다시 첫 번째>를 발표하고 음악계에 컴백했다.
박지윤 등록일: 2009.08.31
20대 워킹걸들에게 『코스모폴리탄』 윤경혜 대표가 전하는 조언, ‘버텨라!’ - 『차가운 열정으로 우아하게 미쳐라』 저자 윤경혜
“삶은 균형을 잡는 게 중요하다. 수없이 흔들리면서 자기만의 균형 감각을 얻게 된다. 실수도 실패도 두려워하지 말고 즐기면서 인생을 살아라.”
“어떤 삶에도 의미와 희망이 있다.” - 『살인 예언자』 저자 딘 쿤츠 이메일 인터뷰
“모든 사람들의 삶에 의미가 있다는 믿음을 이야기에 담는 것보다 더 가치있는 주제는 없겠지요.”
설렘이 있는 음악을 만드는, 영화 <국가대표> 음악 작곡가
어머니께서 “네 음악의 장점이 뭔지 아니?”라고 물어보시더니 “너의 음악엔 설렘이 있다.”고 말씀하신 적이 있었다. 충격이었다.
이재학 등록일: 2009.08.18
작가는 글을 짓는 사람이다 - 등단 20년, 『작가』 펴낸 박상우
『작가』는 소설가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막연하게 소설을 쓰겠다는 꿈을 꾸는 이들에게 실제 소설가의 삶은 어떠한지, 어떠한 각오로 소설을 써야 하는지, 소설가로 살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가르쳐준다.
이우일, 현태준이 나누는 좋은 여행에 대한 긴 수다 - 『좋은 여행』
먼 곳을 가든 가까운 곳을 가든 이우일은 여행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고, 그 즐거움을 그림과 글로 표현하는 재능을 가진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