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작가특집인터뷰] 한국의 젊은 작가 평균연령이 43.6세? 청춘 작가를 찾아 나서다
YES24에서는 한국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하는 의미로, 매년 네티즌 추천 한국의 대표작가 행사를 진행한다. 네티즌들의 투표를 통해 한국의 대표작가, 한국의 젊은 작가를 선정하는 행사다.
청춘작가특집인터뷰 등록일: 2011.08.17
나카무라 후미노리 “악(惡)으로도 인간의 참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 『악과 가면의 룰』
최근, 시공간을 넘어 반복되는 거대한 악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소설 『악과 가면의 룰』 출간 기념으로 한국을 찾은 작가 나카무라 후미노리를 채널예스가 만났다.
“신촌부터 점령하자!”라이브클럽에서 음악인생을 시작하다
하이미스터 메모리의 1집이 나왔던 때가 기억난다. 2007년 겨울, ‘숙취’로 실연당한 이들의 속을 헤집어놓으며 애증어린 사랑을 받았더랬다.
미스터 메모리 등록일: 2011.08.09
결혼을 시아버지랑 하는 현대 여성들 - 임경선 『어떤 날 그녀들이』
한겨레신문, 메트로 등의 신문 혹은 잡지, KBS FM 「유희열의 라디오천국」 같은 라디오 방송에서 연애 혹은 관계 전문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임경선의 글은 이 지점에서 빛나고 있다.
“권투를 하는 내가 얼마나 행복한지, 그렇게 물어봐주실래요?”
세상은 혼자 사는 게 아니라는 어른들 말씀. 그때 공감했어.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남들한테 받은 만큼 도와줘야 한다는 생각을 했어. 이 책을 읽는 모든 사람에게 공감을 바라는 건 욕심임을 알아. 다만, 단 한 사람이라도 내 책을 읽고, 포기할 만큼 힘들었는데, 용기를 가지거나 큰 힘이 될 수 있다면 정말 기쁠 거야.
100만부 돌파 『마당을 나온 암탉』 황선미 작가, “사실 이 동화는 어른 이야기다”
2000년 출간된 『마당을 나온 암탉』이 올해 100만부를 돌파했다. 아동문학으로는 이례적인 기록이라며 여기저기서 상찬이 쏟아진다.
“음악은 스포츠가 아니다”나가수 열풍에 따끔한 일침을 놓다!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이름을 알린 사람도 없다. 가수, 화가, 진행자, 작가 등 조영남을 수식할 수 있는 명함은 많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그의 정체성은 무엇보다 ‘가수’라는 직함일 것이다.
조영남 등록일: 2011.07.27
소설가 손미나 “세상에 우연히 이루어지는 건 하나도 없어요”- 『누가 미모자를 그렸나』
여행작가라는 타이틀이 익숙해질 즈음, 그녀가 이번에는 소설책을 들고 돌아왔다. <누가 미모자를 그렸나> 처음 시작을 하는 데에만 1년 6개월이 걸렸단다.
누가 미모자를 그렸나 손미나 등록일: 2011.07.25
발칙한 상상을 좋아하는 연출가 장유정의 도전적인 인터뷰
고여 있지 않으려고 노력해요. 관객들은 늘 더 좋은 작품을 접하면서 보는 눈이 올라가기 때문에, 저희도 계속 작품을 다듬고 수정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