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는 코발트빛 지중해를 비롯해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나라다. 고대부터 지중해 세계를 차지했으며, 고대 문명을 꽃피우고 전달하는 요충지 역할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리스에게도 위기는 있었다. 마케도니아, 비잔티움 제국, 오스만 제국 등 다른 민족에게 지배당하는 기간이 길었고, 1830년에 와서야 독립을 이뤘지만 주변 강대국에 의해 간섭을 당하는 등 힘든 시기를 보냈다. 그리스는 이런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을까?
『Why? 나라별 세계사 그리스』 편은 그리스의 역사는 물론 정치, 경제, 사회, 문화까지 두루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리스 문명의 기원인 에게 문명부터 현재까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소크라테스와 플라톤을 포함한 고대 그리스 인물들과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주요 신 등 그리스의 문화 예술에 관해서도 알아보았다. 또한 그리스 주변 국가들은 물론 우리나라와 어떤 외교 관계를 맺고 있는지도 살펴볼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그리스를 이끌어 나아가는 힘의 원천은 무엇이며, 세계사의 큰 흐름 안에서 그리스의 역할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자.
-
Why? 와이 세계사 그리스박현비 글 / 김기수 그림 / 최혜영 감수 | 예림당
그리스 문명의 기원인 에게 문명부터 현재까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소크라테스와 플라톤을 포함한 고대 그리스 인물들과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주요 신 등 그리스의 문화 예술에 관해서도 알아보았다.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