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인지 배우의 책장

당신의 책장 - 정인지 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들은 평소 뭘 보고 듣고 읽을까? 언젠가 영감의 원천이 될지도 모를, 배우들의 요즘 보는 콘텐츠. (2024.04.17)


배우들은 평소 뭘 보고 듣고 읽을까?
언젠가 영감의 원천이 될지도 모를, 배우들의 요즘 보는 콘텐츠.

ⓒ 더뮤지컬


청주시 유튜브 캡처

청주시 유튜브 '청주 동물원'


바람이를 알게 되고 보기 시작한 유튜브인데 아주 평온하다. 요즘은 뇌에 말들을 털어내고 싶을 때, 과다한 정보에 눈을 세척하고 싶을 때 틀어두고 마치 불멍을 하듯 본다. 연휴 첫날 오전 같은 영상이다.




『다정소감』

김혼비 저 | 안온북스


크레마s를 구입하고 만난 에세이. 낄낄 이렇게 유쾌한 문체는 오랜만이었다. 실제로 낄낄거리면서 봤지만 웃음 속에 한 번쯤 멈칫하게 될 때가 있었지 ‘축구를 시작하고 가장 좋아진 건 집주인과 싸울 수 있게 된 거예요!’




『다 하지 못한 말』

임경선 저 | 토스트


아 연애소설이다. 그간 대본이나 영화로만 만났던 연애 장르가 일인칭시점으로 펼쳐지는데 정리 안됐던 기억 속의 내 감정이, 그 역할의 그 순간이 ‘아, 이거였겠다’ 싶다. 




김추자 전 앨범, 최백호의 '책'


말 그대로 영감의 앨범. 머리가 딱딱하게 굳어가고 있구나 싶을 때 어김없이 꺼내 듣는다. 

 



팟캐스트 <여둘톡>


내 방 청소 메이트, 지하철 동반자, 장거리 조수석 친구. 똑똑하고 재밌는 언니들의 입담은 글로 볼 때와 또 다른 재미가 있다.


 


넷플릭스 시리즈 <퀴어아이>


속도를 내야 할까, 생각이 들 때 본다. 사람들이 바뀌는 것도 묘한 쾌감이 있지만 그 과정에서 이 다섯 명의 요정들이 하는 말들을 듣고 있자면 나를 사랑할 수밖에 없다.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내가 된다.



다정소감
다정소감
김혼비 저
안온북스
다 하지 못한 말
다 하지 못한 말
임경선 저
토스트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정인지(배우)

배우. 뮤지컬 , 연극, 영화, 드라마 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이다. 대표작으로는 뮤지컬 <베르나르다 알바> <마리 퀴리>, 연극 <더 헬멧>, 애플TV 시리즈 <파친코> 등이 있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