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인지 배우의 책장

당신의 책장 - 정인지 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들은 평소 뭘 보고 듣고 읽을까? 언젠가 영감의 원천이 될지도 모를, 배우들의 요즘 보는 콘텐츠. (2024.04.17)


배우들은 평소 뭘 보고 듣고 읽을까?
언젠가 영감의 원천이 될지도 모를, 배우들의 요즘 보는 콘텐츠.

ⓒ 더뮤지컬


청주시 유튜브 캡처

청주시 유튜브 '청주 동물원'


바람이를 알게 되고 보기 시작한 유튜브인데 아주 평온하다. 요즘은 뇌에 말들을 털어내고 싶을 때, 과다한 정보에 눈을 세척하고 싶을 때 틀어두고 마치 불멍을 하듯 본다. 연휴 첫날 오전 같은 영상이다.




『다정소감』

김혼비 저 | 안온북스


크레마s를 구입하고 만난 에세이. 낄낄 이렇게 유쾌한 문체는 오랜만이었다. 실제로 낄낄거리면서 봤지만 웃음 속에 한 번쯤 멈칫하게 될 때가 있었지 ‘축구를 시작하고 가장 좋아진 건 집주인과 싸울 수 있게 된 거예요!’




『다 하지 못한 말』

임경선 저 | 토스트


아 연애소설이다. 그간 대본이나 영화로만 만났던 연애 장르가 일인칭시점으로 펼쳐지는데 정리 안됐던 기억 속의 내 감정이, 그 역할의 그 순간이 ‘아, 이거였겠다’ 싶다. 




김추자 전 앨범, 최백호의 '책'


말 그대로 영감의 앨범. 머리가 딱딱하게 굳어가고 있구나 싶을 때 어김없이 꺼내 듣는다. 

 



팟캐스트 <여둘톡>


내 방 청소 메이트, 지하철 동반자, 장거리 조수석 친구. 똑똑하고 재밌는 언니들의 입담은 글로 볼 때와 또 다른 재미가 있다.


 


넷플릭스 시리즈 <퀴어아이>


속도를 내야 할까, 생각이 들 때 본다. 사람들이 바뀌는 것도 묘한 쾌감이 있지만 그 과정에서 이 다섯 명의 요정들이 하는 말들을 듣고 있자면 나를 사랑할 수밖에 없다.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내가 된다.



다정소감
다정소감
김혼비 저
안온북스
다 하지 못한 말
다 하지 못한 말
임경선 저
토스트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정인지(배우)

배우. 뮤지컬 , 연극, 영화, 드라마 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이다. 대표작으로는 뮤지컬 <베르나르다 알바> <마리 퀴리>, 연극 <더 헬멧>, 애플TV 시리즈 <파친코> 등이 있다.

오늘의 책

물 부족 지구 인류의 미래는

기후 위기와 인류의 미래라는 주제에 천착해온 제러미 리프킨의 신작. 『플래닛 아쿠아』라는 제목이 시사하듯 주제는 물이다. 물이 말라간다는데 왜일까? 농경에서 산업 혁명을 거쳐 현재까지, 위기의 근원을 분석하며 체제 전환을 촉구한다. 지금 바로 우리가 바뀌어야 한다.

어제와 오늘이 만나는 곳

두근두근 설레는 마법과 오싹오싹 짜릿한 마법이 펼쳐진 편의점! 이번에는 어떤 마법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아빠와 그린이가 특별한 시간을 함께 보내며 서로의 마음을 더 깊게 이해하는게 되는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몽글몽글 편의점으로 놀러 오세요!

우리가 기다렸던 어른의 등장

『빅토리 노트』 이옥선 작가의 신작 에세이. 그간 살아온 인생을 돌아보며, 명랑하고 자유로운 어른로 살아가는 즐거움을 전한다. 인생의 황금기는 지금이라는 작가, 특유의 맵싸한 유머와 호탕한 명언들을 읽다 보면 '어른'이라는 단어의 무게가 조금 가벼워 짐을 느낄 것이다.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지는 우주 판타지

외계인과 거래를 하시겠습니까? 『리보와 앤』 어윤정 작가의 어린이 SF 동화. 연필을 간식으로 사 먹고, 콩나물을 나무처럼 키우고, 똥 기저귀가 불티나게 팔린다고? 한 달에 한 번, 외계인과 중고 거래를 할 수 있는 빅뱅 마켓. 그곳에서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사건들과 반전, 그리고 감동적인 이야기.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