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취미 발견 프로젝트] 이만큼 너를 좋아해

취미 발견 프로젝트 11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받는 사람을 떠올리면서 손수 무언가를 만들어 본다면, 편지로 적기는 쑥스럽지만 전하고 싶은 아름다운 문장이 담긴 책을 선물해본다면 어떨까? (2024.01.31)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다면, 새로운 취미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예스24가 한 달에 한 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를 제안한다.


언스플래쉬


돈만 있다면 무엇이든 주고받을 수 있는 세상이지만 마음이 담뿍 담긴 선물은 무엇보다 값지다. 받는 사람을 떠올리면서 손수 무언가를 만들어 본다면, 편지로 적기는 쑥스럽지만 전하고 싶은 아름다운 문장이 담긴 책을 선물해 본다면 어떨까? 이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에서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을 소개한다.


STEP1. 사랑과 응원을 담아

직접 말하기는 쑥스러워서 이 책을 준비했어. 마음을 대신 전해줄 책들.


예스리커버 『세상에 예쁜 것』

박완서 저 | 마음산책



박완서 작가는 자신의 아픔을 돌아보며 “아무리 어두운 기억도 세월이 연마한 고통에는 광채가 따르는 법이다”라는 통찰에 이른다.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것은 결국 사랑이라는 것을 일깨우는 산문집.


『이처럼 사소한 것들』

클레어 키건 저/홍한별 역 | 다산책방



비극 속에서 쉽게 절망하지 않고, 행복한 와중에도 문밖의 고통받는 이를 외면하지 않는 한 사람을 통해 희망을 느낀다. 작가 클레어 키건은 이 책이 “우리 가운데 살아남을 것은 사랑이다”라는 말에 응답하는 작품이 되길 바란다고 말한다.


『푸바오, 언제나 사랑해』

에버랜드 동물원 글그림/강철원 글/류정훈 사진 | 시공주니어



존재만으로도 큰 기쁨을 준 사랑스러운 판다 푸바오와 바오 가족. 이 귀여운 존재들의 일상과 사육사의 사랑이 담긴 다정한 편지를 보면 괜히 코끝이 찡해진다.


『나태주 스페셜 에디션 시&차』

나태주 저 | &(앤드)



나태주의 시는 소박한 언어로 꽉 찬 위로를 건넨다. 어떤 페이지를 열어도 묵직한 감동을 주는, 풀꽃 시인 나태주의 일생이 담긴 시집 『가지 말라는데 가고 싶은 길이 있다』를 지리산의 생기를 담아내는 쌍계명차의 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선물 세트.


『언제나 네 곁에 있을게』

이누이 사에코 글그림/고향옥 역 | 비룡소



밤하늘의 달을 배경으로 작은 숲속에 사는 동물들이 주고받는 말 속에서 격려와 응원,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는 그림책. “사랑해. 언제나 곁에 있어 줘서 고마워.” 쑥스러워 말하지 못했던 말을 이 책으로 대신 전해보자.


STEP2. 따뜻한 손길을 담아

손길을 담아 두 배 더 따뜻해진 마음을 전해 본다면?


아트랄라 마크라메 - 외계인 키링만들기(1개) 색상랜덤


털실을 꼬아서 만드는 귀여운 외계인 키링. 간단하지만 독특한 귀염둥이들을 나 하나 친구 하나 커플 아이템을 나눠 가져봐도 좋겠다.


탄생석 실팔찌 만들기 팔찌 DIY 키트 세트 24종


기억에 남는 생일 선물을 하고 싶다면? 마음을 담아 탄생석 팔찌를 만들어 편지봉투에 살짝 담아 보자. 이거 가지면 우리 우정 영원한 거다.


DIY 북엔드 책꽂이 미니어처 바닷바람


밋밋했던 책장을 화려하게 밝힐 특별한 아이템. 정성을 담아 직접 만든 바닷가 미니어처 북엔드가 책꽂이를 밝게 빛내줄 것.


모루 인형 만들기

털이 감긴 철사 모루로 쉽게 만들 수 있는 복슬복슬 인형 친구들.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선물해 본다면 날 더 오래 기억해 주지 않을까.

 

코바늘 가방 뜨기 만들기 DIY 키트 3종

한땀 한땀 직접 엮어 만드는 특별한 가방. 숄더백, 버킷백, 클러치백 세 가지 구성으로 세상에 단하나뿐인 따뜻한 가방을 선물하자.


[예스리커버] 세상에 예쁜 것
[예스리커버] 세상에 예쁜 것
박완서 저
마음산책
이처럼 사소한 것들
이처럼 사소한 것들
클레어 키건 저 | 홍한별 역
다산책방
푸바오, 언제나 사랑해
푸바오, 언제나 사랑해
에버랜드 동물원 글,사진
시공주니어
나태주 스페셜 에디션 시&차
나태주 스페셜 에디션 시&차
나태주 저
&(앤드)
언제나 네 곁에 있을게
언제나 네 곁에 있을게
이누이 사에코 글그림 | 고향옥 역
비룡소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참슬

다양한 사람의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오늘의 책

역사계 어벤져스, 어셈블!

책으로 탄생한 지식 유튜브 보다(BODA)의 인기 시리즈 <역사를 보다>. 중동의 박현도, 이집트의 곽민수, 유라시아의 강인욱, 그리고 진행을 맡은 허준은 여러 궁금증을 역사적 통찰과 스토리텔링으로 해결해준다. 역사에 대해 관심 없는 사람도 이 책을 읽는다면 역사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을 것이다.

2022 배첼더 상 수상, 판타지 걸작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세계관에 영향을 준 일본 아동문학계 거장 가시와바 사치코의 대표작. 죽은 사람이 살아 돌아오는 소원이 이뤄지는 곳, 귀명사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판타지 동화. 속도감 있게 펼쳐지는 모험 속에 삶의 소중함을 이야기한다.

손안에서 여름을 시작하는 책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황인찬 시인의 책. 7월의 매일을 여름 냄새 가득한 시와 에세이로 채웠다. 시를 쓰고, 생각하고, 말하며 언제나 '시'라는 여정 중에 있는 그의 글은 여름의 무성함과 닮아있다. 다신 돌아오진 않을 오늘의 여름, 지나치는 시절 사이에서 탄생한 시와 이야기들을 마주해보자.

여름엔 역시 '꽁꽁꽁' 시리즈!

휴대폰을 냉장고에 두고 출근한 엄마에게 걸려온 민지 담임 선생님의 전화! 학교에서 다친 민지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셀러리 누나와 소시지 삼총사는 강아지 꽁지와 함께 엄마의 회사로 달려가는데... 과연 꽁지와 냉장고 친구들은 엄마에게 무사히 휴대폰을 잘 전해 줄 수 있을까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