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3 연말 결산] 채널예스가 주목한 올해의 순간

채널예스 2023 결산 특집 (3) - 올해의 순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출판계 안팎으로 한 해 다양한 이슈가 있었지만, 채널예스는 특별한 여섯 가지 순간에 주목했다. (2023.12.14)


출판계 안팎으로 한 해 다양한 이슈가 있었지만, 채널예스는 특별한 여섯 가지 순간에 주목했다.

 

올해의 짝꿍 : 이슬아, 이훤

오랜 동료였던 두 사람이 지난 10월 특별한 결혼식을 올렸다. 남다르게 길을 개척해온 이슬아와 이훤은 이제 둘도 없는 짝꿍으로 또 다른 새로운 길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올해의 수상소감 : 유상훈 민음사 편집자

노벨문학상 수상은 욘 포세에게 돌아갔지만, 실시간 수상소감의 영예는 유상훈 민음사 편집자에게 돌아갔다. 수상 당일 욘 포세의 책을 편집하고 있던 유상훈 편집자의 짜릿한 비하인드를 전한다.


올해의 첫 책 : 고선경, 한여진 시인

고선경, 한여진 시인에게 2023년은 첫 시집을 낸 해로 기억될 것이다. 출간 직후 중쇄를 찍으며 화제를 모은 두 시집의 주인공을 한자리에서 만났다.


올해의 새 출발 : 아침달

2013년 창립 이래 꾸준히 아름다운 책을 내온 아침달이 운영하는 아침달 북스토어가 시즌1을 종료하고 휴식기를 갖는다. 당분간 서점은 종료되지만, 출판은 계속될 예정이다. 하나의 매듭을 지으며 새로운 출발을 예비하는 아침달 크루들을 연남동 아침달 북스토어에서 만났다.


올해의 화제성 : 안담 『소녀는 따로 자란다』

“차라리 여자랑 사귀고 싶다고 말하면서 운다”라는 문장으로 SNS에서 화제를 모은, 『소녀는 따로 만난다』의 안담을 만났다.


올해의 입소문 : 현실문화 김수기 편집자 『세계 끝의 버섯』

출간 직후 입소문을 타며 4쇄를 기록했고, 눈 밝은 작가들이 자발적으로 추천하는 연말 화제작. 편집을 총괄한 김수기 현실문화 대표는 6년간의 과정이 방대한 역사, 생태, 문화적 전통을 탐색하는 여행 같았다고 말한다.




끝내주는 인생
끝내주는 인생
이슬아 저 | 이훤 사진
디플롯
멜랑콜리아 I-II
멜랑콜리아 I-II
욘 포세 저 | 손화수 역
민음사
샤워젤과 소다수
샤워젤과 소다수
고선경 저
문학동네
두부를 구우면 겨울이 온다
두부를 구우면 겨울이 온다
한여진 저
문학동네
소녀는 따로 자란다
소녀는 따로 자란다
안담 저
위즈덤하우스
세계 끝의 버섯
세계 끝의 버섯
애나 로웬하웁트 칭 저 | 노고운 역
현실문화



추천 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