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취미 발견 프로젝트] 일상에 초록이 가득, 홈가드닝!

취미 발견 프로젝트 1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오늘부터 초보 집사에 도전할 당신을 위해, 초보 식물 집사부터 베테랑 '식덕' 모두에게 좋은 가이드가 될 책과 아이템을 소개한다. (2023.03.31)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다면, 새로운 취미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예스24가 한 달에 한 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를 제안한다. 


언스플래쉬

"정원에는 정직한 성취와 성실한 아름다움이 있다."

『정원의 쓸모』의 저자 수 스튜어트 스미스의 말처럼, 식물과 함께하는 삶은 우리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한다. 팬데믹 이후 '홈가드닝'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이유도 그래서일 것이다. 방법은 어렵지 않다. 집 안에 작은 화분만 두어도 일상에 든든한 안정감이 생겨난다. 직접 재배한 싱그러운 채소를 활용한 음식과 음료를 맛볼 수 있는 건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오늘부터 초보 집사에 도전할 당신을 위해, 초보 식물 집사부터 베테랑 '식덕' 모두에게 좋은 가이드가 될 책과 아이템을 소개한다.


STEP1. 식집사 필수 아이템! 

오늘부터 반려 식물과 함께하기로 결심했다면? 초보 식집사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을 모았다.

 

틔움 컵가든 방울토마토 키우기세트


가장 간단하게 나만의 정원을 만들 수 있는 식물 키트. 작은 컵에 씨드볼과 배양토가 담겨 있어 손쉽게 가드닝을 시작할 수 있다. 버려지는 컵을 재활용하여 환경까지 생각하는 아이템.

 


가정용 원예 삽 갈퀴 도구 3종 세트

반려 식물을 잘 돌보기 위한 필수템. 편안한 그립감에 튼튼한 내구성까지 갖췄다. 모던한 초록색으로 정원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져 플랜테리어로도 적합하다.



홈 가드닝 화분 베란다 정원 북유럽풍 물뿌리개


식물을 쑥쑥 자라나게 하는 물뿌리개. 가늘고 긴 곡선형 분무대 덕분에 섬세하게 물을 줄 수 있어 실용적이다. 베란다 한 켠에 두고 틈틈이 식물에 생기를 더해보자!



베란다 텃밭 화분 받침대 세트


베란다 텃밭은 가장 가까이에서 친환경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방법. 가볍고 튼튼한 화분에 채소를 심어 기르면 식탁이 더욱 풍요로워진다.



STEP2. 알면 알수록 즐거운 식물생활

식물과 함께할수록 알아야 할 것은 많아진다. 식물을 대하는 마음가짐부터 실질적인 팁까지 식물생활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책 추천!

 

『식물이 아프면 찾아오세요』

김강호(독일카씨) 저 | 길벗



25년 차 식물집사 '독일카씨'가 알려주는 식물 처방전. 초보 식물집사에게 필요한 노하우만 담았다. 더 이상 식물을 죽이고 싶지 않다면, 꼭 봐야할 책.

 


『정원의 쓸모』

수 스튜어트 스미스 저 / 고정아 역 | 윌북(willbook)



정원이 지닌 초록빛 힘을 과학적으로 알려주는 책. 정신과 의사이자 심리 치료사인 저자가 30년 동안 정원을 가꾸며 경험한 삶의 변화를 말한다.


 

『글로스터의 홈가드닝 이야기』

글로스터 저 / 아피스토 그림 | 미디어샘



식물 인플루언서인 저자가 10년 홈가드닝 노하우를 풀어낸 책. 물주기부터 분갈이까지 모든 식물에 적용할 수 있는 꿀팁들이 가득하다.


 

『식물의 책』

이소영 저 | 책읽는수요일



도시의 식물을 잘 알고 싶다면, 꼭 읽어봐야 할 책. 식물세밀화가인 저자가 우리 가까이에 있지만 미처 몰랐던 식물들을 소개한다.



정원의 쓸모
정원의 쓸모
수 스튜어트 스미스 저 | 고정아 역
윌북(willbook)
식물이 아프면 찾아오세요
식물이 아프면 찾아오세요
김강호 저
길벗
글로스터의 홈가드닝 이야기
글로스터의 홈가드닝 이야기
글로스터(박상태) 저 | 아피스토(신주현) 그림
미디어샘
식물의 책
식물의 책
이소영 저
책읽는수요일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윤주

좋은 책, 좋은 사람과 만날 때 가장 즐겁습니다. diotima1016@yes24.com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