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더뮤지컬>, 어린이 100명 뮤지컬 <마틸다> 초청

국내 유일 뮤지컬 매거진 <더뮤지컬> 창간 22주년 기념, 'Buy Goods, Do Goods!' 프로젝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굿즈 판매금 1천만 원 전액,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통해 인기 뮤지컬 <마틸다> 초대에 사용 (2022.12.02)

예스24 <더뮤지컬>의 기부 프로젝트 'Buy Goods, Do Goods!'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발행하는 국내 유일의 뮤지컬 매거진 <더뮤지컬>이 공연 문화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어린이 100여 명을 지난 11월 27일, 29일 양일간 뮤지컬 <마틸다>에 초대했다고 밝혔다.

창간 22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초청은 <더뮤지컬>이 더 많은 이들과 뮤지컬의 즐거움을 나누고자 기획된 기부 프로젝트 'Buy Goods, Do Goods!(굿즈를 사고 좋은 일을 하세요!)'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Buy Goods, Do Goods!' 프로젝트는 <더뮤지컬> 스페셜 굿즈 판매금을 취약계층 아동들의 뮤지컬 관람 비용으로 후원하는 뜻깊은 행사다.

머그컵·코튼백·티셔츠 3종으로 구성된 <더뮤지컬> 스페셜 굿즈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예스24 홈페이지와 팝업스토어를 통해 판매됐다. 이렇게 조성된 1천만 원의 판매금 전액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초청된 100여 명 아이들의 뮤지컬 관람에 사용됐다.

프로젝트를 기획한 <더뮤지컬>은 초청 공연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다. 동화 같은 환상적인 무대와 객석까지 날아오르는 공중 그네 등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마틸다의 용기가 어린이 관객들에게 큰 울림을 줄 수 있어 뮤지컬 <마틸다>를 선정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관계자는 "뮤지컬을 처음으로 접하는 아동들의 문화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부당한 세상에 당당하게 '옳지 않아!'를 외치는 마틸다를 보며 아이들도 긍정적이고 도전적인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며 정서적 발달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 초청된 어린이는 "영화로만 보던 <마틸다>를 뮤지컬로 보게 되어 기대가 컸다""무대 위 최선을 다해 연기하는 배우들의 모습을 보고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라고 관람 후기를 전했다.

한편, <더뮤지컬>은 문화 활성화를 위한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9년에는 창간 19주년을 기념해 시작된 'Buy Goods, Do Goods!' 프로젝트를 통해 여섯 개의 복지 시설 어린이 100명을 뮤지컬 <스쿨 오브 락>에 초대한 바 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질병의 뿌리를 찾아라

의학의 발전에도 현대인의 만성질환 비율은 증가하고 있다. 저자 제프리 블랜드 박사는 질병의 증상을 넘어, 개개인 건강 문제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치료법을 제시한다. 질병의 뿌리를 찾아내어 만성병을 극복하는, 건강 관리의 새로운 접근법을 전하는 책.

무작정 사면 망합니다!

주식 전문투자자 김현준 대표가 초보 투자자가 궁금해하는 질문 40가지를 1대 1로 대화하듯 답한 내용을 담았다. 종목 선택 및 매수매도법부터 주식으로 돈 버는 방법까지 투자자라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담았다. 올바른 투자를 위한 초보 투자자의 길잡이가 될 것이다.

자화상을 통해 내 마음을 살펴보다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깊은 내면과 만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미술치료의 최고 권위자 김선현 교수의 신간. 프리다 칼로, 앤디 워홀, 구스타프 클림트 등 57명의 화가가 남긴 자화상에서 화가의 목소리와 그들이 남긴 감정을 읽어내며, 이를 통해 '진정한 나'를 찾는 방법을 소개한다.

푸바오, 널 만난 건 기적이야

대한민국 최초의 자연 번식으로 태어난 판다, 푸바오. 슈푸스타를 사랑으로 돌봐 온 강철원 사육사의 따스한 러브레터. 그간의 포토 에세이에서 다 전하지 못했던 자이언트판다의 첫 만남, 바오 가족의 탄생부터 37년간 동물과 교감해온 베테랑 사육사로서의 특별 칼럼까지 모두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