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레전드의 귀환을 알리다!

2022년 11월 05일 (토) ~ 2023년 01월 15일 (일) /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화려한 연말을 장식할 최고의 선택! <브로드웨이 42번가>만의 가슴 벅찬 감동 (2022.11.14)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공연 사진

지난 5일(토)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관객들의 힘찬 박수와 함께 개막한 <브로드웨이 42번가>(제작: CJ ENM, ㈜샘컴퍼니)가 26년째 사랑받아 온 저력을 보여주며 레전드 쇼 뮤지컬의 귀환을 알렸다. 

공연의 막이 오르며 등장하는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흥겨운 탭댄스와 앙상블들의 압도적인 칼군무는 <브로드웨이 42번가>를 '쇼 뮤지컬의 대명사'로 정의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눈부신 화려함을 장착한 <브로드웨이 42번가>만의 무대는 독보적인 매력으로 언제 봐도 실패하지 않을 스테디셀러 뮤지컬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극의 주요 서사를 이끌어가는, 스타가 되고 싶은 코러스 걸 '페기 소여'와 그녀를 전폭적으로 지지하는 브로드웨이의 떠오르는 스타 '빌리 로러'역에는 이전 시즌에 이어 또 한 번 합류한 오소연과 김동호가 안정적인 실력을 선보이며 다년간 무대를 빛낸 저력을 입증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신선함을 장착한 신예 배우들의 활약이 관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브로드웨이 42번가> 앙상블로 뮤지컬에 데뷔해 마침내 대극장 주연으로 이름을 올린 '페기 소여' 역의 유낙원, '빌리 로러' 역의 이주순의 영화 같은 성장 스토리는 알고 보면 더욱 재미있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극 중 극단을 이끄는 카리스마 리더 '줄리안 마쉬'역에 송일국은 "쇼 뮤지컬의 교과서 같은 작품이기도 하지만, 삶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진중한 매력도 가진 작품이다. 몇 년간의 보컬 연습이 이제야 빛을 보고 있는 느낌을 받았으며, 신인의 자세로 임하겠다는 다짐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캐릭터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한, 이종혁은 "5연째 함께 하고 있는 작품이지만 여전히 생각만 해도 가슴이 설렌다. 화려한 무대와 그 안에 다양한 희로애락의 감정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첫 공연에 오른 소감을 나타냈다.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공연 사진

놀라운 가창력을 겸비한 프리마돈나 '도로시 브록'역에 정영주는 "긴 시간 무대에 있었지만 첫 공연의 긴장감과 묵직한 공기는 늘 책임감과 엄청난 에너지를 요구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연을 멈추지 않는 건 무대는 살아 있어야 하고 나도 함께 곳에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저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보였고, 배해선은 "뮤지컬 역사상 가장 화려하고 멋진 호흡을 자랑하는 오프닝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감동을 주는 최고의 앙상블과 함께 하는 이 작품은, 배우라면 누구나 꿈 꿔온 작품이라 생각한다.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하고 감사한 마음이다. 다시 관객분들을 만날 수 있어 설레고 기대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시즌 '도로시 브록' 역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신영숙은 "도로시 브록이라는 캐릭터로 새롭게 만나게 되어 설레고 행복하다. 관객분들께서 함께 웃어주시고 즐겨주셔서 탭댄스 리듬에 맞춰 심장이 신나게 같이 뛰는 기분이었다. 연말연시를 매력적인 신도로시로 보낼 수 있어 정말 정말 기뻐요."라며 행복한 소감을 전했다. 

관객들의 배꼽을 책임지는 코미디 신스틸러 '메기 존스'역에 전수경은 "1996년 초연의 다이앤으로 시작해 도로시 브록을 거쳐 지금의 메기 존스까지, 42번가에서 최다 배역을 소화한 만큼 너무 소중한 작품이다. 이번 시즌 모두가 최고의 기량으로 자부심이 크다. 첫 공연에 객석을 가득 메워주셔서 정말 힘이 났다. 많이 오셔서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며 26년째 42번가와 함께 하고 있는 소감을 밝혔으며, 홍지민은 "누군가의 성장을 바라보는건 참으로 기쁜 일이다. 특히 이번 시즌은 낙원이와 주순이의 캐스팅과 그들의 성장을 지켜본 선배로서 너무 의미 있다. 이 작품이 관객들에게 힐링이 되길 바라며, 저 역시 힐링받고 있다. 객석의 뜨거운 열기 덕에 더욱 신나게 공연하고 있어 감사하다."며 새로운 캐스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공연개요
공연명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공연기간
 2022년 11월 05일 (토) ~ 2023년 01월 15일 (일)
공연장소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공연시간

화, 목, 금 19시30분ㅣ수 14시 30분, 19시30분

ㅣ토 14시, 19시ㅣ일 14시 

* 11/5(토) 14시 공연 없음 (개막: 11/5(토) 19시 공연), 

11/6(일) 19시 공연 있음

* 12/9(금), 12/16(금), 12/23(금), 12/30(금) 14시 30분 공연 있음

티켓가격
VIP석 140,000원 | OP석 140,000원 | S석 100,000원 | A석 70,000원
러닝타임
160분 (인터미션 20분)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능 (2015년 포함 이전 출생자)
공연문의
오픈리뷰 (1588-5212)
제작진

[프로듀서] 예주열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 김미혜 

[연출] 오루피나 [안무] 권오환

[음악감독] 최재광 [무대디자인] 서숙진 

[조명디자인] 김영빈 [음향디자인] 양석호 

[의상디자인] 김미정 [분장디자인] 김유선 

[소품디자인] 조윤형 [영상디자인] 송승규

[기술감독] 이유원 [무대감독] 김상훈

출연진

[줄리안 마쉬] 송일국, 이종혁 [도로시 브록] 정영주, 배해선, 신영숙 

[메기 존스] 전수경, 홍지민 [페기 소여] 오소연, 유낙원 

[빌리 로러] 김동호, 이주순 [버트 베리] 김호, 

임기홍 [애브너 딜런] 오세준, 서성종 외 앙상블

제작
CJ ENM, ㈜샘컴퍼니
투자

아떼오드, 인터파크, S&D COMPANY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