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꿈이지만 돈 공부는 처음입니다] 돈의 시그널
『부자가 꿈이지만 돈 공부는 처음입니다』
모두가 알고 있을 것 같지만 대부분이 모르는 투자의 근본 (2022.10.25)
투자 열기가 예전 같지 않다. 실제로 많은 사람이 예·적금으로 돌아섰고, 시장도 부쩍 위축되었다. 하지만 투자 열풍이 몰아쳤던 배경, 즉 노동 소득보다 자본 이득을 우대하고 임금 상승률보다 물가 상승률이 압도적으로 높은 환경은 예전과 다르지 않다. 게다가 돈의 가치가 하락하는 인플레이션 시기, 자산 가치가 떨어지지 않도록 어떻게 지켜야 할지에 대한 고민도 결국은 투자의 연속선이라 할 법하다. 『부자가 꿈이지만 돈 공부는 처음입니다』는 막연히 부자가 되고 싶다는 꿈만으로는 같은 실패를 반복할 뿐임을 강조하며, 처음 같은 마음으로 준비해야 함을 당부한다. 또한, 나만은 돈을 벌 거라는 착각에서 벗어나 어떻게 투자의 원칙을 세울지, 종잣돈이 왜 중요한지, 어떻게 마련할지, 경제적 자유에 필요한 최소한의 돈은 과연 얼마일지, 현재 자신의 수준에 대한 기초적 점검을 바탕으로 미래를 설계하자는 제안을 담았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카드뉴스, 부자가꿈이지만돈공부는처음입니다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윤석천> 저 14,400원(10% + 5%)
모두가 알고 있을 것 같지만 대부분이 모르는 투자의 근본 “시장이 정체한 지금이 갈림길이다. 난생처음 재테크를 준비하는 청년부터 여러 실패의 쓴맛을 되새기는 중장년까지, 기본으로 돌아가 현재 자신의 수준을 점검해두어야, 다시 올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다.” - 김영익 (서강대학교 경제대학원..
<윤석천> 저 11,200원(0% + 5%)
기회는 반드시 다시 온다무엇을 놓쳤는지 되돌아보고, 무엇이 필요한지를 분석하며이제는 ‘진짜 돈 공부’를 시작해야 할 때투자 열기가 예전 같지 않다. 실제로 많은 사람이 예·적금으로 돌아섰고, 시장도 부쩍 위축되었다. 하지만 투자 열풍이 몰아쳤던 배경, 즉 노동 소득보다 자본 이득을 우대하고 임금 상승률보다 물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