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산후 우울증인 것 같아요] 아이가 이렇게 예쁜데 왜 우냐고 물으신다면
『저 산후 우울증인 것 같아요』
좋은 엄마를 꿈꾸던 어느 심리 상담사의 산후 우울 극복기 (2022.06.28)
산후 우울증은 출산 전후에 발생한 우울증을 말한다. 우울감, 심한 불안감, 불면, 의욕 저하 등을 경험하며, 심할 경우 죽음에 대한 생각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산모 10명 중 2명은 명확한 원인조차 밝혀지지 않은 산후 우울증으로 고통받고 있다. 전문적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질병임에도, 여전히 사회적인 인식은 부족하다. ‘엄마라면 응당 감내해야 하는 고통’ 정도로 여겨졌고, 그 사이 엄마들은 우울감에 잠식당하고 있다.
『저 산후 우울증인 것 같아요』는 심리 상담가인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산후 우울증의 이해를 돕고 치료 방안, 심리적 측면에서의 분석까지 전하는 책이다. 저자의 산후 우울증 전개와 증상, 당시 감정의 기록으로 공감을 이끌고, 치료기와 함께 해보는 기록란으로 실질적인 치유 방향을 제시한다. 대비하지 못한 채 산후 우울증을 맞이하고, 눈물로 밤을 지새우는 이들이 이 책과 함께 우울의 늪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바란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카드뉴스, 저산후우울증인것같아요, 산후우울증, 우울증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양정은> 저14,400원(10% + 5%)
“아이는 예쁜데 자꾸 눈물이 나요” 축복 같은 아이와 함께 찾아온 불청객, 산후 우울증 이 책은 나의 산후 우울증의 전개와 증상, 그에 대한 감정의 기억으로 쓴 글이다. 약물치료와 상담, 회복 후 일차적인 호르몬 변화 외 산후 우울증의 강도와 지속성, 치유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이라 여겨지는 것들을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