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9년 만의 신작 『작별인사』로 돌아온 김영하 작가와의 반가운 만남

예스24, 김영하 작가와 함께한 책읽아웃 공개 방송 성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김영하 작가, "서로를 만난다는 것, 몇 년 새 더욱 소중하게 느껴져…" (2022.05.30)

예스24 책읽아웃 '<작별인사> 출간 기념 김영하 작가와의 만남' 공개 방송 현장 사진
(왼쪽부터) 김영하 작가, 오은 시인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신작 장편소설 『작별인사』로 돌아온 김영하 작가, 오은 시인과 함께한 책읽아웃 공개 방송을 성황리에 마쳤다.

28일 예스24 부산 수영점F1963에서 진행된 책읽아웃 공개 방송 '『작별인사』 출간 기념 김영하 작가와의 만남'은 예스24 홈페이지 사전 신청을 통해 사연을 보낸 신청자들 중 추첨을 통해 초대된 50명과 함께했으며 당일 예스티비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생중계됐다.

이날 공개 방송은 책읽아웃 '오은의 옹기종기' 진행자이자 2019년 『여행의 이유』 출간 기념 낭독회에서 김영하 작가와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오은 시인이 진행을 맡아 특별함을 더했다.

먼저 오은 시인이 김영하 작가의 신작 『작별인사』의 한 대목을 낭독하며 행사를 시작했다. 시인은 “코로나19 이후에 책읽아웃 오은의 옹기종기가 처음으로 하는 공개 방송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김영하 작가가 (책읽아웃에) 처음 출연하는 날이라 여로 모로 뜻 깊은 자리”라는 인사를 건넸다.

이에 김영하 작가는 “2019년 오은 시인과 『여행의 이유』 행사 이후, 금방 다시 만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3년 만에 다시 만나는 자리” 라며 반가움을 표했다.

특히 “지난 몇 년간 우리 모두 메타버스에서 살았다고 생각한다” “서로를 매끈한 캐릭터로만 느끼며 살다가 실제 매끄럽지 않은 인간의 모습을 하고, 시간을 들여 서점에 와서 책을 사고 서로를 만난다는 게 몇 년 사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졌다”고 독자들을 만나는 소회를 밝혔다.

한편 김영하 작가가 『살인자의 기억법』 이후 9년 만에 펴낸 신작 장편소설 『작별인사』는 예약 판매 오픈 직후인 4월 넷째 주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고 5월 한 달 내내 5위권 이내 높은 순위에 머무르며 꾸준한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한층 깊어진 작가의 사유가 담긴 『작별인사』는 어느 날 갑자기 혼돈의 세계와 맞닥뜨린 한 소년의 여정을 쫓아 삶과 죽음, 만남과 이별의 이분법을 허무는 지적 모험으로 독자들을 인도한다. 



작별인사
작별인사
김영하 저
복복서가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믿음 없는 사랑일지라도, 사랑은 감출 수 없어요.

『구의 증명』 최진영의 신작. 무연고의 제주로 내려가 죄책감 대신 자유, 진실 대신 거짓을 택한 주인공. 겨우내 자신의 ‘믿음 없는 사랑’을 조용히 들여다 본다. 최진영 소설가가 오랫동안 성찰해온 믿음, 그리고 사랑의 진실에 다가가는 소설. 매 순간 낯설고 신비로운 그 이름, 사랑.

슈퍼히어로보다 북극곰

『햇빛초 대나무 숲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 황지영이 이번엔 북극곰과 함께 돌아왔다! 시원한 농담과 뜨거운 위로가 오가는 고객 후기 만점 신화의 북극곰 센터. 어린이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건 꽁이의 슈퍼 파워가 아니다? 그저 들어주고 진심으로 응원해주는 꽁이 옆에서 아이들은 오늘도 자란다.

제대로 된 데이터 투자법

300만 원으로 100억 대 자산을 만든 소액 부동산 투자 전문가 잭파시의 투자 노하우를 담았다. 클래스유 강의 평가 5.0으로 호평받은 '잭파시 톱다운 투자법'을 책으로 한 권에 정리했다. 투자를 위한 필수 지표를 정리하고 활용해 돈 버는 확실한 방법을 만나보자.

초고령사회, 위기를 기회로

총 인구 감소와 노령화로 대한민국 미래를 비관적으로 보는 시선이 팽배하다. 우리보다 먼저 인구 문제를 겪은 일본 사례를 보면, 나름의 해법이 존재한다. 초고령사회에 필요한 일자리, 교육, 문화, 교통을 고민해본다. 즐거운 노년은, 사회 차원에서도 가능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