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코리아크레딧뷰로, 데이터 제휴사업 위한 MOU 체결
예스24 비금융데이터 활용…코리아크레딧뷰로와 대안신용평가모델 개발해 포용적 금융 지원
서울 여의도 예스24 본사에서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데이터 제휴사업 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2.04.21)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20일 서울 여의도 예스24 본사에서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데이터 제휴사업 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MOU 협약식에는 예스24 김석환 대표와 코리아크레딧뷰로 황종섭 사장 등 각사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는 각사의 강점을 활용해 대안신용평가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존 제도권 금융에서 소외된 중저신용자 및 금융이력부족(씬파일러, Thin-Filer) 고객을 위한 포용적 금융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예스24는 고객들의 도서 및 공연 티켓 구매 등 문화 콘텐츠 소비 정보 연계 비금융데이터를 바탕으로 대안신용평가모델 개발 및 고도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예스24 김석환 대표는 “문화 콘텐츠와 금융 분야를 선도하는 양사가 가진 장점을 최대로 결합하여 고객 편의 및 만족에 기여하는 최상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동시에 예스24 이용 고객들이 금리, 한도 등 금융거래에 있어 보다 폭 넓은 혜택을 제공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코리아크레딧뷰로 황종섭 사장은 “양사의 협력으로 제공하게 될 새로운 대안신용평가모델을 통해 금융사가 더 다양한 고객층에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행복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코리아크레딧뷰로, 데이터제휴사업, MOU, 예스24소식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