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4월의 고품격 연주회, 2022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

2022년 4월 27일(수) 오후 7시 30분 /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호흡의 미학, 앙상블의 진수를 선보이다. (2022.04.20)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오는 4월 27일(수) 오후 7시 30분, IBK챔버홀에서 <아티스트 라운지>를 개최한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개최되는 이 월간 시리즈의 2022년 4월 공연은 ‘피아니스트 허승연 & 프렌즈’를 주제로 허승연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최고의 연주자들이 모여 고품격 음악을 선사한다.

스위스 취리히 음악원 종신 부총장인 피아니스트 허승연과 스취리히 톤할레 악장 클라이디 사하치, 스위스 취리히 톤할레 첼로 부수석 사샤 노이스로에프는 현재 유럽에서 ‘아오이데 트리오’로 활동하며 긴 시간 호흡을 맞춰온 만큼 정교하고 독보적인 앙상블을 만나볼 수 있다. 함게 출연하는 바이올리니스트 윤동환은 트리오와 스위스 유학 시절 인연을 맺게 되어 한국과 스위스를 오가며 음악적 교류를 이어온 특별한 인연으로, 비올리스트 김상진은 허승연 자매 트리오인 ‘허트리오’와의 인연으로 이번 공연에 함께 하게 되었다. 특히, 비올리스트 김상진과의 첫 앙상블 공연인 만큼 이들의 음악적 조화와 새로운 모습이 기대되는 공연이다.

1부에는 멘델스존의 ‘피아노 삼중주 1번 d단조 Op. 49’를 연주한다. 슈만에게 ‘베토벤 이후 이 시대에 가장 뛰어난 3중주 곡’이라는 찬사를 받은 것으로 유명한 이 곡은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의 조화롭고 유려한 대화를 감상할 수 있어 현재까지도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피아니스트 허승연은 “열정적이고 감성적인 곡의 분위기가 피아노 트리오 멤버 세 명의 성격과도 잘 맞는 곡이라 관객들의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2부는 드보르자크의 ‘피아노 오중주 2번 A장조 Op. 81’를 연주하며 실내악의 정수를 선사한다. 체코 민속음악 선율이 도입된 풍부한 음악적 구성과 4악장을 걸쳐 쌓아오는 서정적인 흐름을 통해 각 연주자의 섬세한 기량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화로운 앙상블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아티스트가 직접 들려주는 소소한 대담을 통해 그들의 음악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흥미로운 무대가 될 것이다. 


음악회 <2022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4월)> 개요

음악회명

2022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

일시

2022년 4월 27일(수) 오후 7시 30분

장소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주최

예술의전당

입장권

R석 2만원, S석 1만원

문의/예매

예술의전당 02) 580-1300 www.sac.or.kr

출연

피아노  허승연  /  바이올린  클라이디 사하치, 윤동환  /

비올라  김상진  /  첼로  사샤 노이스트로에프

프로그램

멘델스존 | 피아노 삼중주 1번 d단조 Op.49

드보르자크 | 피아노 오중주 2번 A장조 Op.81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믿음 없는 사랑일지라도, 사랑은 감출 수 없어요.

『구의 증명』 최진영의 신작. 무연고의 제주로 내려가 죄책감 대신 자유, 진실 대신 거짓을 택한 주인공. 겨우내 자신의 ‘믿음 없는 사랑’을 조용히 들여다 본다. 최진영 소설가가 오랫동안 성찰해온 믿음, 그리고 사랑의 진실에 다가가는 소설. 매 순간 낯설고 신비로운 그 이름, 사랑.

슈퍼히어로보다 북극곰

『햇빛초 대나무 숲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 황지영이 이번엔 북극곰과 함께 돌아왔다! 시원한 농담과 뜨거운 위로가 오가는 고객 후기 만점 신화의 북극곰 센터. 어린이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건 꽁이의 슈퍼 파워가 아니다? 그저 들어주고 진심으로 응원해주는 꽁이 옆에서 아이들은 오늘도 자란다.

제대로 된 데이터 투자법

300만 원으로 100억 대 자산을 만든 소액 부동산 투자 전문가 잭파시의 투자 노하우를 담았다. 클래스유 강의 평가 5.0으로 호평받은 '잭파시 톱다운 투자법'을 책으로 한 권에 정리했다. 투자를 위한 필수 지표를 정리하고 활용해 돈 버는 확실한 방법을 만나보자.

초고령사회, 위기를 기회로

총 인구 감소와 노령화로 대한민국 미래를 비관적으로 보는 시선이 팽배하다. 우리보다 먼저 인구 문제를 겪은 일본 사례를 보면, 나름의 해법이 존재한다. 초고령사회에 필요한 일자리, 교육, 문화, 교통을 고민해본다. 즐거운 노년은, 사회 차원에서도 가능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