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4월의 고품격 연주회, 2022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

2022년 4월 27일(수) 오후 7시 30분 /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호흡의 미학, 앙상블의 진수를 선보이다. (2022.04.20)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오는 4월 27일(수) 오후 7시 30분, IBK챔버홀에서 <아티스트 라운지>를 개최한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개최되는 이 월간 시리즈의 2022년 4월 공연은 ‘피아니스트 허승연 & 프렌즈’를 주제로 허승연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최고의 연주자들이 모여 고품격 음악을 선사한다.

스위스 취리히 음악원 종신 부총장인 피아니스트 허승연과 스취리히 톤할레 악장 클라이디 사하치, 스위스 취리히 톤할레 첼로 부수석 사샤 노이스로에프는 현재 유럽에서 ‘아오이데 트리오’로 활동하며 긴 시간 호흡을 맞춰온 만큼 정교하고 독보적인 앙상블을 만나볼 수 있다. 함게 출연하는 바이올리니스트 윤동환은 트리오와 스위스 유학 시절 인연을 맺게 되어 한국과 스위스를 오가며 음악적 교류를 이어온 특별한 인연으로, 비올리스트 김상진은 허승연 자매 트리오인 ‘허트리오’와의 인연으로 이번 공연에 함께 하게 되었다. 특히, 비올리스트 김상진과의 첫 앙상블 공연인 만큼 이들의 음악적 조화와 새로운 모습이 기대되는 공연이다.

1부에는 멘델스존의 ‘피아노 삼중주 1번 d단조 Op. 49’를 연주한다. 슈만에게 ‘베토벤 이후 이 시대에 가장 뛰어난 3중주 곡’이라는 찬사를 받은 것으로 유명한 이 곡은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의 조화롭고 유려한 대화를 감상할 수 있어 현재까지도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피아니스트 허승연은 “열정적이고 감성적인 곡의 분위기가 피아노 트리오 멤버 세 명의 성격과도 잘 맞는 곡이라 관객들의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2부는 드보르자크의 ‘피아노 오중주 2번 A장조 Op. 81’를 연주하며 실내악의 정수를 선사한다. 체코 민속음악 선율이 도입된 풍부한 음악적 구성과 4악장을 걸쳐 쌓아오는 서정적인 흐름을 통해 각 연주자의 섬세한 기량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화로운 앙상블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아티스트가 직접 들려주는 소소한 대담을 통해 그들의 음악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흥미로운 무대가 될 것이다. 


음악회 <2022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4월)> 개요

음악회명

2022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

일시

2022년 4월 27일(수) 오후 7시 30분

장소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주최

예술의전당

입장권

R석 2만원, S석 1만원

문의/예매

예술의전당 02) 580-1300 www.sac.or.kr

출연

피아노  허승연  /  바이올린  클라이디 사하치, 윤동환  /

비올라  김상진  /  첼로  사샤 노이스트로에프

프로그램

멘델스존 | 피아노 삼중주 1번 d단조 Op.49

드보르자크 | 피아노 오중주 2번 A장조 Op.81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