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소설/시 MD 박형욱 추천] 아름다움이 세상을 구할 거예요

『다섯 번째 감각』, 『한여름 손잡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살바도르 달리 에디션』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여기, 나누고 싶은 아름다움을 가져왔습니다. 부디 언젠가 이것이 당신의 세상을, 오늘을 구하기를 기대하면서요. (2022.02.18)

언스플래쉬

우리를 힘들게 하는 일은 어쩌면 이렇게 다양한지, 매일 다른 괴로움과 짜증과 분노가 찾아옵니다. 그리고 그날그날의 기쁨이 또 그것을 씻어주지요. 아프고 싫은 일이 백만 가지쯤 되어도 하나의 행복한 일이 순식간에 전부를 치유하기도 해요. 하나씩 꼽아보면 그 모든 것은 결국 ‘아름다움’으로 향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움은 어디에서 오나요? 최근의 저는, 대부분은 자연에서 얻고요, 드물게는 사람의 빛으로부터 발견하고, 역시 가장 가까이에 두고 찾는 것은 좋은 노래와 그림, 영상과 문장입니다. 여기, 나누고 싶은 아름다움을 가져왔습니다. 부디 언젠가 이것이 당신의 세상을, 오늘을 구하기를 기대하면서요.


『다섯 번째 감각』 

김보영 저 | 아작


 

김보영 소설가의 초기작 10편을 모은 작품집입니다. 그는 한국 SF 작가로는 처음으로 전미도서상 후보에 올랐고요, 봉준호 감독이 보낸, “김보영의 소설은 이미 그 자체로 숨막히게 아름다운 한 편의 영화다.”라는 찬사의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설명이 길었습니다만, 다 떼고, 이 소설들은 아름답습니다. 읽으면 납득하실 거예요. 수록 순서대로 보시면 「지구의 하늘에는 별이 빛나고 있다」를 처음으로 만나실 텐데요, 읽으면서 아름답다는 말을 육성으로 불쑥 하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다음 소설들을 이어 읽을 수밖에 없게 됩니다. 세상의 앞면과 뒷면, 익숙함과 낯섦의 경계에서 독자의 세계를 확장시키는 이 빛나는 이야기들을 만나보세요.


그리고 그들은 하늘에서 별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손가락으로 짚으며 별 하나하나를 헤아릴 수도 있을 것이다. 별 하나하나의 색깔과 크기와 밝기를 구분할 수 있을 것이다. 천문학자가 아닌 사람들도 별들에 이름을 붙일 것이다. 별의 위치를 기억하고, 별과 별을 이어 그림을 그릴 수도 있을 것이다. 그 그림을 보며 다시 이야기를 붙일 것이다. 지구에서는 별 하나하나가 신의 이름을 가질 것이다. 하늘의 별만큼이나 다양한 신들이 있을 것이다.

_『다섯 번째 감각』, 「지구의 하늘에는 별이 빛나고 있다」 중에서



『한여름 손잡기』 

권누리 저 | 봄날의책



『한여름 손잡기』는 권누리 시인의 첫 시집입니다. 저는 이 시들을 곳곳에 숨은 생의 빛을 찾아내는 문장들로 읽었습니다. 위에서 내리꽂는 쨍한 빛보다는 그늘 옆 바닥에 조용히 내려앉은 빛, 무언가에 부딪혀 제 색은 조금 잃고 대신 그것의 색을 덧입은 빛이요. 유리알 같은 시어들이 그동안 쌓아왔던 마음의 찌꺼기들을 정화합니다. 이렇게 발견되는 슬픔이며 방황이며 사랑이라니, 안심합니다. 표지의 그림과도 분위기가 아주 잘 어울리는 아름다운 시집입니다.


아직도 생의 무한한 나선계단을 돌아내려가고 있다니

납작한 지구 위에 더 납작하게 엎드려 회전을 인내하는 마음, 언니는 알까?

나 더 위협적으로 굴려고

투명한 바닥 위에서 쿵쿵 뛸 거야

_『한여름 손잡기』, 「내비게이션 미래」 부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살바도르 달리 에디션』 

루이스 캐럴 저 / 살바도르 달리 그림 / 이순영 역 | 문예출판사



받아 드는 순간 이미 눈을 사로잡는 책이지요. 문예출판사와 예스24가 『돈키호테』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살바도르 달리 에디션입니다. 환상 문학의 효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초현실주의 거장 살바도르 달리의 만남,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살바도르 달리 에디션』을 국내 최초로 번역 출간했어요. 책에는 살바도르 달리의 컬러 삽화 12점 외 다수의 스케치와 작품을 수록했고요, 독서의 깊이를 더할 서문 두 편도 함께 실었습니다. 앨리스와 달리, 그야말로 환상적인 이 만남이 당신을 다시 원더랜드로 초대합니다!


앨리스! 너의 보드라운 손으로

이 천진난만한 이야기를 가져다

어린 시절의 꿈들이

추억이라는 신비한 끈으로 엮인 곳에 놓아두렴,

머나먼 땅에서 꺾어 온

순례자의 시든 꽃다발처럼.

_『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살바도르 달리 에디션』 중에서



다섯 번째 감각
다섯 번째 감각
김보영 저
아작
한여름 손잡기
한여름 손잡기
권누리 저
봄날의책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루이스 캐럴 저 | 살바도르 달리 그림 | 이순영 역
문예출판사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박형욱(도서 PD)

책을 읽고 고르고 사고 팝니다. 아직은 ‘역시’ 보다는 ‘정말?’을 많이 듣고 싶은데 이번 생에는 글렀습니다. 그것대로의 좋은 점을 찾으며 삽니다.

ebook
다섯 번째 감각

<김보영> 저12,800원(0% + 5%)

훌륭한 반전을 만드는 건 과정과 논리의 아름다움이다한국 SF 작품들을 모은 영어 번역 단편집 《레디메이드 보살》이 나왔을 때, 당황스러울 정도로 많은 영어권 비평가들과 독자들이, 이 이야기들이 한국어를 쓰는 한국 사람들이 나오는 한국 이야기라는 사실에 놀라워했다. 우리로서는 그 놀라움이 오히려 놀라울 뿐이다. 심..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