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손안의 통일 시리즈] 평화의 시대를 준비하는 맞춤형 통일 교육서

『더 나은 통일을 위한 대화』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딱딱한 통일 교육에 교양과 재미를! (2022.02.03)


『더 나은 통일을 위한 대화』는 통일 문제를 둘러싼 우리 사회의 남남 갈등과 다양한 사회적 갈등들을 풀기 위한 실천적 입문서. 전국의 보수, 중도, 진보 사회단체와 7대 종단이 함께 만든 사회적 대화 기구 '평화·통일비전 사회적 대화 전국시민회의(약칭 통일비전시민회의)'가 집필했다. 2018년 하반기부터 전국 17개 지역을 순회하며 이어 온 '평화와 통일을 위한 사회적 대화'에 제공되었던 토론 의제들을 집약하고 보완한 결과물이다. '통일 비용과 통일 이익', '평화·통일로 기대되는 효과' 등 남북 관계와 관련된 13개의 핵심 주제를 제시하고, 각 의제에 관해 보수와 진보 측 주장과 논리를 균형 있게 정리해 놓았다. 

정치적 편향에 대한 우려 없이 전문가, 시민사회단체, 종교계가 어디서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책 후반부 부록에는 숙의 토론 운영 매뉴얼을 상세하게 정리해 놓음으로써, 숙의 토론을 진행하는 실무자는 물론 시민들이 교실과 직장, 마을 단위에서 '평화와 통일을 위한 사회적 대화'에 어려움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더 나은 통일을 위한 대화
더 나은 통일을 위한 대화
평화·통일비전 사회적 대화 전국시민회의 저
열린책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