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2 굿모닝 가곡>으로 한 해를 시작해보세요!

2022.1.7.(금) 오후 3시, 7시 30분 (총 2회)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새해의 출발을 알리는 가곡 신년음악회,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우리 가곡의 향연이 펼쳐진다. (2021.12.29)


2021년 가곡의 새바람을 불러일으킨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오는 1월 7일(금) 오후 3시와 7시 30분, 콘서트홀에서 <가곡으로 여는 첫 신년음악회, 2022 굿모닝 가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월에 첫 선을 보인 테마와 스토리가 있는 <굿모닝 가곡>은 12월 앙코르 공연까지 성황리 마치면서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하였다. 이처럼 한국 가곡에 대한 관심에 보답하고자 우리 가곡으로 가득 채워진 신년음악회 <2022 굿모닝 가곡>을 마련하였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가곡의 탄생에서부터 일제강점기, 6.25전쟁 이후 가난했던 시절까지 알알이 맺힌 민족의 아픔, 삶의 애환이 담긴 주옥같은 가곡과 특별히 2022년 새해를 맞아 힘들고 어려운 순간에 큰 위로와 격려 그리고 희망을 전할 대중곡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감칠맛 나는 배우 김명곤(변사)의 진행과 지휘자 양재무가 이끄는 남성중창단 이마에스트리,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연주에 아시아 최고의 리릭 콜로라투라 소프라노 박미자와 뮤지컬과 오페라를 오가며 존재감을 발휘하며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는 소프라노 김순영,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 등 세계무대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테너 김재형, 세계 오페라 무대를 재패한 바리톤 고성현까지 최정상급 성악가들이 출연하여 새해의 희망을 담은 우리 가곡의 대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유인택 사장은 “이번 신년음악회를 통해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단어와 글, 그리고 음악과 함께 잠들어있는 한국 가곡을 깨우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2022년 새해 전 국민에게 위로와 희망의 노래가 되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음악회 <2022 굿모닝 가곡> 개요

음악회명

가곡으로 여는 첫 신년음악회 2022 굿모닝 가곡

일시

2022.1.7.(금) 오후 3시, 7시 30분 (총 2회)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주최

예술의전당

후원

두남재

티켓가격

R석 5만원   S석 3만원

할인율

예술의전당 후원회원 25% (20매) / 골드회원 20% (5매) /

블루회원·예술의전당 우리V카드 10% (5매) / 그린회원 10% (2매) /

싹틔우미·노블 본인 40% / 예술인패스 카드 소지자 본인 20% /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본인 및 동반 1인 20% /

다둥이 카드 소지자 본인 20% / 음악대학생 본인 50% /

65세 이상 본인 50% / 비수도권 거주자 본인 50% 외

출연

연출·변사  김명곤

소프라노  박미자, 김순영

테너  김재형

바리톤  고성현

지휘  양재무

연주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합창  이마에스트리

문의

예술의전당 02) 580-1300 www.sac.or.kr

※ 프로그램과 출연자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