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매 순간 선택을 해요. 아침에 눈을 떠 이불 속에서 조금 더 있을지, 벌떡 일어나 이불 밖으로 나갈지부터 고민하고 선택하지요. 그런데 스스로 선택과 결정을 해 본 경험이 적은 아이들은 티셔츠나 신발을 고르는 일도 주저하고, 아주 소소한 선택조차 부모의 결정에 맡기기 일쑤입니다.
『너라면 어떻게 할래?』는 일상생활에서 맞닥뜨리는 선택의 상황을 60가지 질문 형식으로 담은 책이에요. 뭘 먹을지, 무슨 옷을 입을지 등 소소하고 일상적인 선택부터 나의 내면을 알아보는 선택까지 흥미로운 질문들과 그림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다양한 선택 상황의 주인공이 되어 그림을 보고 이야기 나누며 직접 동그라미 치거나 쓰고, 그리고, 색칠해 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 선택 연습을 하는 동안, 자신도 몰랐던 성격과 취향을 발견할 뿐만 아니라 좀 더 가치 있는 것을 추구하는 사고도 함께 키워집니다. 선택의 결과를 예측해 보는 선택 연습은 학교에서 사람들과 관계 맺기를 시작한 아이들에게 더욱 소중한 경험이 될 거예요. 나에 대해 잘 알아야 다른 사람들을 더 잘 이해하고 어울릴 수 있기 때문이지요. 스스로 결정한 선택이 가득한 이 책을 덮고 나면 앞으로는 스스로 선택하는 일에 자신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카드뉴스, 너라면어떻게할래?, 선택, 그림책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김수희> 글/<최은영>,<이도균> 그림9,000원(10% + 5%)
스스로 선택하는 재미를 알려 주는 그림책 우리는 매 순간 선택을 해요. 아침에 눈을 떠 이불 속에서 조금 더 있을지, 벌떡 일어나 이불 밖으로 나갈지부터 고민하고 선택하지요. 그런데 스스로 선택과 결정을 해 본 경험이 적은 아이들은 티셔츠나 신발을 고르는 일도 주저하고, 아주 소소한 선택조차 부모의 결정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