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난생처음 기타』 『마감일기』 외

12월 2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0.12.09)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난생처음 기타』

송정훈 저 | 티라미수 더북

우당탕탕 기타의 세계 -초심자 편-

헨리와 바이올린, 조성진과 피아노, 장범준과 기타! 음악에 심취해 멋진 연주를 들려주는 이들을 보며 한 번쯤 나도 악기를 배워보고 싶다고 생각했었다. 바이올린은 왠지 너무 고-급 악기 느낌이라 패스, 피아노는 초등학생 때의 지겨운 기억이 떠올라 패스! 친숙하면서도 멋진 소리를 내는 기타를 배우려다가 기타는 너무 뻔한 것 같다는 생각에 새로움을 갈망하던 20대 초반의 나는 갑자기 ‘우쿨렐레’를 배웠던 적이 있다. 물론 초심자의 열정은 2개월이 채 가지 못해 지금은 옷장 깊숙한 곳에 방치되어 있지만 말이다. 이 책을 읽으며 그때가 다시 생각났다. 악기만 사면 다 될 줄 알았는데, 그때부터가 진짜 시작이었다. 지식은 없고, 금방 사그라들 열정만 가득했던 그 때 이 책을 읽었더라면 우쿨렐레를 꾸준히 할 수 있었을까? 기타뿐만 아니라 악기를 취미로 삼고 싶어하는 초심자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들이 가득한 책이다. 초심자의 좌충우돌 기타 여정을 읽다 보면 무언가 차근차근 해나가는 것에서 오는 기분 좋은 에너지와 설렘이 느껴져 웃음이 나온다. 취미의 세계에서 인생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싶다면, 먼저 이 책을 읽어보시길! (김예은)



『마감 일기』

김민철 외 7인 저 | 놀

세상 모든 마감러들 여기 보래요

소설가, 번역가, 편집자, 방송작가, 에세이스트, 일러스트레이터, 광고인까지 생계를 위해 늘 마감과 함께 살아야 하는 사람들의 글이 모였다. 정해진 기한이 끝날 때가 되면 모든 창작자들은 죽이 되든 밥이 되든 무엇이라도 내놓아야 한다. 창작자가 아니어도 모두 자기가 맡은 일을 일정 기간 안에 해내야 한다. 마감이 다가오는 걸 보면서 공포에 가득 차 있다가도, 마감이 끝나고 주는 쾌감에 그간의 고통을 잊는다. 마감이 모두에게 평등한 만큼 이 책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다. 따지고 보면 마감은, 삶은 다 '고오오오오오오오지이이이이이인감래' 아닌가. (정의정)



『그 집에 사는 네 여자』

미우라 시온 저/이소담 역 | 살림출판사

아무도 열지 않았던 방에서  발견된 건 '갓파 미라'?

도쿄 스기나미 구의 한 주택. 이곳 마키타가(家)엔 쓰루요, 사치 모녀와 객식구 유키노와 다에미 네 명이 살고 있다. 요리도 욕실 청소도 당번제. 개성 넘치는 네 여자의 동거 생활은 서로의 거리를 잘 지키는 것처럼 보이는가 하면 서로의 문제에 머리를 맞대고 함께 고민하며 진짜 언뜻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평화로운 생활이 계속되던 어느 날, 집안에 누수 사고가 발생하면서 40년간 아무도 열지 않았던 방의 문을 열게 되는데, 이 방에서 '갓파 미라'가 등장하면서 소설은 알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간다. 2019년 TV Tokyo에서 동명의 드라마로 제작되기도 한 이 소설은 읽다 보면 일본 드라마 속 한 장면이 저절로 떠오른다.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은 네 여자가 만들어가는 가족의 풍경을 재치있게 담은 소설. (이지원)



『진작 이렇게 책을 읽었더라면』

장경철 저 | 생각지도

왜 100권을 읽었는데 달라진 게 없을까?

삶에 도움이 되는 책읽기를 위해 저자는 단언한다. “금방 잊을 것들은 가급적 읽지 마라. 대신 내가 읽은 것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시간을 들이고 횟수를 더하라. 금방 잊힐 것들을 너무 많이 읽는 것은 시간 낭비이다. 그리고 그것은 인생의 낭비이다.” 자기 가능성을 발견하고 가꾸며 보다 나은 삶으로 나아가는 일에는 시간이 걸린다. 그러므로 책 읽기는 “단번에 이해하기를 기대하지 말고 그것이 계속 내 경험과 생각 속에 거주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그 대상이 더 깊고 심오한 내용을 담고 있을수록 더 많은 시간과 횟수를 허락해야 한다. 그런데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제한되어 있다. 그러므로 불필요한 대상에게 너무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야 한다.” 안일하게 독서를 경계하고 다시 방향을 잡게 하는 좋은 책이다. (장진수)



난생처음 기타
난생처음 기타
송정훈 저
티라미수 더북
마감 일기
마감 일기
김민철,이숙명,권여선,권남희,강이슬,임진아,이영미,김세희 공저
그 집에 사는 네 여자
그 집에 사는 네 여자
미우라 시온 저 | 이소담 역
살림출판사
진작 이렇게 책을 읽었더라면
진작 이렇게 책을 읽었더라면
장경철 저
생각지도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믿음 없는 사랑일지라도, 사랑은 감출 수 없어요.

『구의 증명』 최진영의 신작. 무연고의 제주로 내려가 죄책감 대신 자유, 진실 대신 거짓을 택한 주인공. 겨우내 자신의 ‘믿음 없는 사랑’을 조용히 들여다 본다. 최진영 소설가가 오랫동안 성찰해온 믿음, 그리고 사랑의 진실에 다가가는 소설. 매 순간 낯설고 신비로운 그 이름, 사랑.

슈퍼히어로보다 북극곰

『햇빛초 대나무 숲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 황지영이 이번엔 북극곰과 함께 돌아왔다! 시원한 농담과 뜨거운 위로가 오가는 고객 후기 만점 신화의 북극곰 센터. 어린이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건 꽁이의 슈퍼 파워가 아니다? 그저 들어주고 진심으로 응원해주는 꽁이 옆에서 아이들은 오늘도 자란다.

제대로 된 데이터 투자법

300만 원으로 100억 대 자산을 만든 소액 부동산 투자 전문가 잭파시의 투자 노하우를 담았다. 클래스유 강의 평가 5.0으로 호평받은 '잭파시 톱다운 투자법'을 책으로 한 권에 정리했다. 투자를 위한 필수 지표를 정리하고 활용해 돈 버는 확실한 방법을 만나보자.

초고령사회, 위기를 기회로

총 인구 감소와 노령화로 대한민국 미래를 비관적으로 보는 시선이 팽배하다. 우리보다 먼저 인구 문제를 겪은 일본 사례를 보면, 나름의 해법이 존재한다. 초고령사회에 필요한 일자리, 교육, 문화, 교통을 고민해본다. 즐거운 노년은, 사회 차원에서도 가능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