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독립 북클러버] 청춘의 책탑 - 『우리와 당신들』

<월간 채널예스> 2020년 5월호 예스24 독서 모임 독립 북클러버가 추천하는 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청춘’의 시기에 친구들과 ‘책탑’을 쌓으며 견문을 넓히고 싶어 시작한 독서 모임은 사놓고 읽지 못한 책을 읽는 즐거움을 알게 해준 한편, 생각의 폭을 넓혀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2020.05.08)

오프라인 독서 모임 서비스 ‘예스24 북클러버’는 신청을 통해 전국 독서 모임을 지원하고 있다. ‘독립 북클러버’로 선정된 모임은 예스24 북클럽 60일 무료 이용권과 북클럽머니 9,000원을 제공받고, 모임 후 예스블로그에 리뷰를 남기면 YES포인트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독립 북클러버는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모집한다.

 

 

청춘의 책탑 사진.jpg

 

 

이달의 우수 독립 북클러버 ‘청춘의 책탑’

 

‘교사’라는 같은 꿈을 가진 3명의 친구가 교육대학원에서 만나 독서 모임을 만들었다. ‘청춘’의 시기에 친구들과 ‘책탑’을 쌓으며 견문을 넓히고 싶어 시작한 독서 모임은 사놓고 읽지 못한 책을 읽는 즐거움을 알게 해준 한편, 생각의 폭을 넓혀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청춘의 책탑’은 독서에서 이어진 실천까지 고민한다. 채식을 다룬 『사랑할까 먹을까』 를 읽은 후에는 함께 육식을 줄이거나 채식을 실천했고, 『순이 삼촌』 , 『소년이 온다』 와 같은 작품을 읽었을 때는 어떻게 국가적 외상을 치유할 수 있을지 이야기했다. 현직 교사와 교직을 준비하는 멤버들답게 책에서 접하는 다양한 내용을 교육적 화두와 연결 짓곤 한다.


지금까지는 현대 소설과 인문 책을 주로 읽었지만,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책들이 많다.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 『총, 균, 쇠』 처럼 혼자 읽기 어려운 일명 ‘벽돌 책’을 비롯해 아들러의 책이나 대상 관계 이론을 다룬 책을 읽으며 심리 상담을 공부할 계획이다.

 

 

‘청춘의 책탑’이 추천하는 책


 

 

800x0.jpg

                                                                

 

 

 

“전작 『베어타운』 과 함께 프레드릭 배크만 특유의 문체와 서사가 몰입감 있게 책을 읽게 해주고 성폭력, 아동ㆍ청소년의 성장, 또래 관계, 워킹맘 등 우리 사회 공동체의 문제를 잘 반영해 멤버들과의 토론 주제가 꼬리의 꼬리를 물고 이어졌습니다.”

 

 


 

 

우리와 당신들 프레드릭 배크만 저/이은선 역 | 다산책방
청소년 아이스하키팀이 극적으로 전국 대회 준결승에 진출하며 베어타운 사람들에게 마을을 되살릴 단 한 번의 기회가 찾아오지만 우승을 눈앞에 두고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지고, 마을 사람들은 큰 꿈을 품은 대가를 가슴 아프게 치른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지원

예스24 독서 모임 북클러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더워 죽는 참혹한 현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 '더워 죽겠다'는 과장된 표현을 써본 적이 있을 테다. 이제는 과장이 아니다. 진짜 더위로 죽는 사람이 생긴다. 점점 더 더워지고, 더 많은 삶이 죽음에 내몰린다. 책에서 보여주는 장면은 섬뜻하지만, 외면할 수 없는 사실이다. 지구인 필독서.

『고 녀석 맛있겠다』 20년 후 이야기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 출간 20주년 기념작으로 초보 아빠였던 티라노사우루스와 아기 공룡 '맛있겠다'의 따뜻하고 가슴 뭉클했던 만남과 작별 이후 20년 만의 다시 만난 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읽고 나면 눈물이 핑 도는 그들의 두 번째 만남과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을 만나보자.

당신을 위한 맛나고 맛나는 이야기

2024 런던도서전에서 『연남동 빙굴빙굴 빨래방』으로 주목받은 김지윤 작가의 신작. 혜화동의 작은 가게 ‘맛나 도시락’에서 펼쳐지는 에피소드들을 반찬 삼아 뜨끈뜨끈한 밥심을 닮은 이야기를 담았다. 오늘 하루 지친 일상을 보냈다면, ‘진짜 어른’ 정금남 여사의 든든한 한 끼를 드셔 보시길.

어느 단타 천재의 매매 원칙

100만 원으로 참가한 실전투자대회에서 1,187%의 수익률로 화려하게 등장한 대학생 트레이더 만쥬의 투자 비법을 들려준다. 주식에 입문해 전업 투자자가 되기까지 저자의 투자 이야기를 통해 승률을 높이고 수익을 내는 매매의 기준과 원칙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