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독립 북클러버] 청춘의 책탑 - 『우리와 당신들』

<월간 채널예스> 2020년 5월호 예스24 독서 모임 독립 북클러버가 추천하는 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청춘’의 시기에 친구들과 ‘책탑’을 쌓으며 견문을 넓히고 싶어 시작한 독서 모임은 사놓고 읽지 못한 책을 읽는 즐거움을 알게 해준 한편, 생각의 폭을 넓혀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2020.05.08)

오프라인 독서 모임 서비스 ‘예스24 북클러버’는 신청을 통해 전국 독서 모임을 지원하고 있다. ‘독립 북클러버’로 선정된 모임은 예스24 북클럽 60일 무료 이용권과 북클럽머니 9,000원을 제공받고, 모임 후 예스블로그에 리뷰를 남기면 YES포인트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독립 북클러버는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모집한다.

 

 

청춘의 책탑 사진.jpg

 

 

이달의 우수 독립 북클러버 ‘청춘의 책탑’

 

‘교사’라는 같은 꿈을 가진 3명의 친구가 교육대학원에서 만나 독서 모임을 만들었다. ‘청춘’의 시기에 친구들과 ‘책탑’을 쌓으며 견문을 넓히고 싶어 시작한 독서 모임은 사놓고 읽지 못한 책을 읽는 즐거움을 알게 해준 한편, 생각의 폭을 넓혀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청춘의 책탑’은 독서에서 이어진 실천까지 고민한다. 채식을 다룬 『사랑할까 먹을까』 를 읽은 후에는 함께 육식을 줄이거나 채식을 실천했고, 『순이 삼촌』 , 『소년이 온다』 와 같은 작품을 읽었을 때는 어떻게 국가적 외상을 치유할 수 있을지 이야기했다. 현직 교사와 교직을 준비하는 멤버들답게 책에서 접하는 다양한 내용을 교육적 화두와 연결 짓곤 한다.


지금까지는 현대 소설과 인문 책을 주로 읽었지만,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책들이 많다.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 『총, 균, 쇠』 처럼 혼자 읽기 어려운 일명 ‘벽돌 책’을 비롯해 아들러의 책이나 대상 관계 이론을 다룬 책을 읽으며 심리 상담을 공부할 계획이다.

 

 

‘청춘의 책탑’이 추천하는 책


 

 

800x0.jpg

                                                                

 

 

 

“전작 『베어타운』 과 함께 프레드릭 배크만 특유의 문체와 서사가 몰입감 있게 책을 읽게 해주고 성폭력, 아동ㆍ청소년의 성장, 또래 관계, 워킹맘 등 우리 사회 공동체의 문제를 잘 반영해 멤버들과의 토론 주제가 꼬리의 꼬리를 물고 이어졌습니다.”

 

 


 

 

우리와 당신들 프레드릭 배크만 저/이은선 역 | 다산책방
청소년 아이스하키팀이 극적으로 전국 대회 준결승에 진출하며 베어타운 사람들에게 마을을 되살릴 단 한 번의 기회가 찾아오지만 우승을 눈앞에 두고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지고, 마을 사람들은 큰 꿈을 품은 대가를 가슴 아프게 치른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지원

예스24 독서 모임 북클러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